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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 시대' 위한 적금·연금 골라보세요 2013-02-05 15:30:25
등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은행 보험 펀드 등을 망라해 정리한 제안서다.입출식 상품으로 연금소득의 기본 계좌로도 활용하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연금통장과 은퇴자금 준비 단계에서 세제 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위해 가입할 만한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로 구분해 놓았다. 또 은퇴자금...
주택청약저축·연금상품이 소득공제 대표주자 2013-02-05 15:30:24
종합과세 기준금액인하, 장기저축성 보험 중도인출 과세, 10년 이상 장기채권에 대한 분리과세 요건 강화, 절세형 금융상품 신설 등이 있다. 세제혜택이 부여되는 금융상품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본인의 투자성향과 자금 목적에 맞춰 우선적으로 가입 가능한 비과세 또는 분리과세 상품에 대한 가입을 고려해 볼...
달라진 재테크 환경…세금우대 활용이 핵심 2013-02-05 15:30:23
비과세가 유지된다.따라서 저축성보험에 관심이 있다면 가입을 서두르는 게 유리하다. 개정세법 시행 전에 가입하면 개정 전 세법을 인정해 거치식 저축성보험과 상속형 즉시연금보험 모두 금액과 상관없이 비과세 받을 수 있다. 가입액은 2억원 이하로 낮추는 게 좋다. 2억원 넘게 가입하고 싶을 땐 배우자에게 증여한 후...
즉시연금으로 절세…이자수입 분산하세요 2013-02-05 15:30:21
기준금액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의무가 없었다. 그러나 이번 과세 기준 강화에 따라 기준금액에 해당되면 피부양 자격을 잃어 지역가입자로 전환돼 건강보험료가 부과된다.직장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해당돼도 무조건 건강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다. 근로소득 외에 임대소득이나...
저신용층도 반전세 월세자금 낮은 금리로 대출받는다 2013-02-05 12:01:17
보험 가입에 따른 보험료는 은행이 부담한다. 보험료는 임차인이 최우량등급인 1등급일 경우 0.293%, 가장 낮은 8등급이면 0.422%로 산정된다. 임차인은 임대차 기간에라도 대출금을 상환하고 마이너스통장을 해지할 수 있다. 은행은 담보 대신 월세대출한도액의 1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임차인의 임차보증금...
줄어드는 비과세 상품…저축성보험 서둘러라 2013-02-03 10:14:29
후에 보험금을 수령하는 일반 거치식 저축성보험도 2억원(개인 기준)을 초과하는 금액에는 과세한다는 얘기다. 10년 기다림의 대가로 누릴 수 있었던 비과세의 효과가 사라지는 것이다. 10년 만기 정기예금이나 채권의 이자와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저축성보험에 관심이 있다면 가입을 서두르는...
"월지급식 ELS·유전펀드로 절세+수익" 2013-02-03 10:12:11
상품에 가입하기보단 각자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역설했다. 조 팀장은 “예금ㆍcma 등 수익이 모두 과세소득으로 잡히는 유동성 자금 비중은 축소하고 비과세 대상인 매매차익을 거둘 수 있는 상품 비중을 늘리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연 단위 소득을 대상으로 세금이 부과되는 현행...
보험상품 엉터리로 판 은행들 무더기 적발 2013-01-31 12:00:13
덜 받는다. 금감원은 보험사가 가입건수를 늘려 사업비를 더 챙기려고 은행에 이런 방식의판매를 유도한 것으로 보고 관련 직원을 징계조치하라고 의뢰했다. 국민은행과 광주은행은 일명 `꺾기' 보험상품을 팔았다. 중소기업 6곳과 신용도가 낮은 개인 12명에 18건의 대출(6억7천400만원)을 하기1개월...
중고차, 구입 후 후회 없으려면 서류 챙겨야 2013-01-31 08:05:03
자동차등록증, 매매계약서, 인감증명서와 본인의 보험 가입증명서를 준비해 관할 구청이나 자동차등록 사업소를 방문하면 된다. 최근 많은 중고차 업체들이 명의 이전을 대행해주고 있다. 이 때 일부는 소비자 정보 부족을 악용해 금액을 과다청구하는 경우가 있다. 실제 발생할 이전비가 얼마인지 먼저 계산...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동부화재, 업계 첫 원스톱 보상처리 도입 2013-01-30 15:32:59
6대 슬로건인 고객응대, 보험가입, 고객관리, 보상처리, 긴급출동, 불만처리 등을 담은 ‘고객과의 약속’을 제정했다. 또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고객상담센터와 전국 각 부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고객의 소리(voc)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