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납품하기 위해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원은 치매나 뇌졸중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밀가루를 상용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벌이고 있다.○1인 가구 늘면서 ‘소용량’ 대세 식품업계에서 뜨고 있는 또 다른 제품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세진전자, 수출향 車부품 '본격 생산' 2013-01-03 13:54:50
및 고객 신뢰도에 기반한 해외사업 결실을 맺고 있다.김재균 세진전자 상무는 "전반적으로 일본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전세계 소비자의 충성도가 높고, 다른 경쟁차종에 비해 브랜드 라이프사이클이 긴 편이어서 단일제품의 대량 공급이 가능하다"며 "더불어 led램프 및 스위치모듈은 다른 부품에 비해 고부가 상품이어서...
[★스타일] 이종석-엘, 같은 옷으로 귀요미 매력 발산 2013-01-03 12:40:34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해외 유명 만화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패셔니스타 정려원이 선보여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전면에 부착된 루니툰 캐릭터가 이들의 귀여운 매력을 돋보이기에 충분했다. 한편 이종석은 드라마 ‘학교2013’에서 반장 고남순 역을 맡아 물오른 내면연기로 호평을...
G마켓 편집숍 호주 이베이 진출 2013-01-03 11:55:23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g마켓 관계자는 "국내 중소 브랜드 제품들이 해외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편집숍 형태로 브랜드를 개발했다" 며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제품의 뛰어난 효능과 품질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장품 고를 때 ‘성분’을 볼 것 ▶작은 얼굴, 한번에 잡는...
'불만제로 유모차' 키디, '페도라베이비S9'로 리브랜딩 2013-01-03 09:55:11
수입판매하면서 축적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을 해외 브랜드로 포장 판매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것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페도라베이비s9'는 디럭스형 유모차로 튼튼한 프레임과 바퀴의 서스펜션 기능 등으로 안전성이 뛰어나다....
<세계 `화폐전쟁' 격화…ITㆍ자동차 타격 우려> 2013-01-03 04:57:08
개선된데다 해외 생산 비중이 높아진 점도 고려된다. 삼성증권의 유승민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수출기업 중 IT는 이미 일본기업보다경쟁 우위에 있고 자동차도 주력제품을 해외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환율에 큰 영향을받지 않는다"라며 "단기적으로는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주식시장 전체로는부정적인 면이...
삼성보다 먼저…LG, OLED TV 선수쳤다 2013-01-02 16:56:57
신제품에 이어 2일 oled tv를 선보이는 등 올 들어 ‘시장 선도’를 위한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lg, oled tv 전격 출시 lg전자는 이날 백화점 등 전국 32개 매장에 55인치 oled tv를 전시하고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대당 1100만원이다. 백화점 베스트샵 하이마트 등 전국 1400여곳에서 구입 신청을 접수하며,...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해외에서 k팝 공연 후 현지 외교부나 현지 대사관이 한국을 대하는 자세가 달라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몇십 년 외교사절로 일해도 안되는 일들이 이제 k팝의 힘으로 이루고 있습니다. 인정해야 할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외교 쪽도 마찬가지지만 현재 무조건 한국제품을 사는 해외 사람들이 많은데 그 파급...
신격호 "롯데, 내실경영 통해 위기극복" 2013-01-02 14:49:59
“해외사업의 지속적인 확장과 성장은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사명”이라며 “치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한 신중한 모색도 중요하지만 적기에 진출해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 제고가 반드시 필요하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