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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노화 열풍에…30대 사이에서 '인기'라는데 '반전 결과' 2025-07-25 06:45:10
"간편한 즉석밥에 잡곡으로 영양까지 챙기려는 트렌드가 젊은 층에 더 빨리 전파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NH멤버스 회원의 지난해 양곡별 구매 금액 비중은 쌀이 83%로 가장 많았고, 콩(6%), 보리(4%) 등이 뒤를 이었다. 나머지는 기타 잡곡(7%)이었다. 여러 잡곡 상품 중에서는 잡곡 세트(21.1%)가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즉석밥도 '잡곡'이 인기…젊을수록 구매 증가율 높아" 2025-07-25 06:31:00
"간편한 즉석밥에 잡곡으로 영양까지 챙기려는 트렌드가 젊은 층에 더 빨리 전파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NH멤버스 회원의 지난해 양곡별 구매 금액 비중은 쌀이 83%로 가장 많았고, 콩(6%), 보리(4%) 등이 뒤를 이었다. 나머지는 기타 잡곡(7%)이었다. 여러 잡곡 상품 중에서는 잡곡 세트(21.1%)가 가장 높은 구매...
'저당 아이스크림' 조사해보니…"당류 낮지만 대체감미료 주의" 2025-07-24 12:00:20
소비자원은 이들 제품이 위생과 안전성 시험에선 전 제품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대체감미료가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최근 과자류, 소스류, 간편식 등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고 있는 만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대체감미료 사용과 섭취 실태조사를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homj@yna.co.kr...
소비쿠폰 어디서 쓸까…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서 '가능' 2025-07-21 11:25:00
할인 외에 자체 앱인 포켓CU 포인트 페이백 행사, 간편식 한정 판매 등을, 세븐일레븐은 생필품 할인행사와 택배 판매 상품 기획전을 연다. 매장마다 소비쿠폰 사용을 알리는 홍보물도 부착돼있다. 다이소도 전체 매장의 약 70%인 직영점에서는 소비쿠폰 사용이 불가능하고, 30%가량의 '가맹점'에서만 소비쿠폰을...
"라면에 담긴 행복 전한다"…농심,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발표 2025-07-21 09:13:05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도출한 '신라면의 문화적 가치'에 주목해 브랜드 슬로건을 정했다. 글로벌 소비자들은 "신라면은 다양한 문화권의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운맛이라 여행 때 꼭 챙기는 음식", "집에 있는 치즈, 마요네즈, 스테이크 등 모든 재료와 어우러지면서도 고유의 매콤함을 잃지 않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내수 살리기 신호탄 되나 2025-07-18 14:53:21
지도 궁금한데요. <기자> 아마 카드나 간편결제, 선불카드 등으로 소비쿠폰을 받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단 발급받은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내 연매출액 30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업종,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마트와 백화점, 면세점에서는 사용할 수...
"화장품-향수 대신 쌈장" 외국 관광객 변심에 신세계면세 '파격변신' 2025-07-18 14:38:32
운영하는 쉐이크 간편식인 '꼬박꼬밥'도 들어왔다. 별도의 팝업스토어 공간도 마련해 홍대와 북촌, 성수에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높은 브랜드 제품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선물용 수요를 위한 차별화된 패키지와 기프트 박스도 함께 마련했다. 또 카카오프렌즈와 잔망루피 등 외국에서 인기 높은 한국 캐릭터...
3분기 소매경기 기대감 4년 만에 '최고'…"새 정부·휴가 영향" 2025-07-13 12:00:01
낼 것으로 기대됨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조사 기업 중 절반 이상(52.4%)은 '새 정부 출범이 자사가 속한 업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응답했다. 업태별로는 희비가 갈렸다. 편의점(108)과 온라인쇼핑(105)은 나란히 기준치를 웃돌았고 슈퍼마켓과 백화점도 기준치인 100을 기록했다. 반면...
[고침] 경제(유로모니터 "외식시장 배달비중, 2029년 매장…) 2025-07-09 16:38:14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2024년 소비자 외식 시장 조사 결과 및 전망과 함께 글로벌 외식 시장 주요 트렌드를 9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외식산업은 110조8천억원으로 전년(107조1천600억원)보다 3.4% 늘었다. 지난해 한국 외식시장은 매장 취식(45%), 배달 (35%), 포장(19%) 순으...
쑥쑥 크는 배달시장…"2029년 매장 취식 수준으로" 2025-07-09 13:28:37
조사 결과 및 전망과 함께 글로벌 외식 시장 주요 트렌드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외식산업은 110조8천억원으로 전년(107조1천600억원)보다 3.4% 규모가 커졌다. 지난해 한국 외식시장은 매장 취식(45%), 배달 (35%), 포장(21%) 순으로 나타났다. 매장 취식은 2023년 이후 지속적으로 비중이 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