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식 밖에서 납득되는 아이디어를 찾다 2025-08-22 08:15:51
맞물릴 때 비로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실제 현장에서 나온 풍부한 사례와 체계적인 방법론을 결합했다는 점이다. 저자는 파격의 난이도와 성격을 분류하고, 아이디어 발상법과 실행 조건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광고와 마케팅 종사자뿐 아니라 창의적 작업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유용할...
CJ ENM, 글로벌 '빅10' 광고사와 '맞손'…"K팝 확장 시너지" 2025-08-19 14:57:12
하쿠호도의 기획·마케팅 역량을 더해 라이브 공연과 머천다이징(MD)으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은 물론 라이브 공연과 머천다이징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CJ...
CJ ENM, 日 광고대행사와 합작법인 설립…글로벌 음악시장 겨냥 2025-08-19 10:14:11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에 하쿠호도의 마케팅 노하우가 더해진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의 니즈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한 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은 ...
LG유플러스, 유튜브와 함께하는 '유쓰 쇼츠 페스티벌' 개최 2025-08-11 09:59:14
구글의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유튜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앞으로도 구글과 기술협력뿐 아니라 Z세대, 대학생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분야에서...
유튜브, 처음 손잡은 국내 기업 어디길래…Z세대 공략 '맞손' 2025-08-11 09:55:17
중 최초로 유튜브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Z세대를 대상으로 쇼츠 공모전을 통해 처음 협업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구글과 전방위 협력안을 발표한 이후 협력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1일 유튜브와 함께 ‘유쓰 쇼츠 페스티벌'을...
다단계 의심받던 시골 회사의 반전…'800억 부자' 된 아빠와 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10 07:00:03
한 고객사의 마케팅을 지원하면서 윈윈 전략이 높게 평가받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내 생산 인프라 강화에 국가별 규제와 맞춤 전략을 기반으로 건기식 제품 설계를 고도화해 글로벌 건기식 ODM 대표주자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밀려드는 해외 고객사 주문으로 3분기 실적이 발표될 즘이면 작년...
이젠임플란트, '2025 아시아태평양 로드쇼' 성료 2025-08-06 14:41:43
한 제품 경쟁력과 학술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결합되며 현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베트남 내 5대 임플란트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젠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이젠임플란트가 추구하는 학술적 가치와 브랜드 철학을...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일본과 중국처럼 여행객이 많은 지역에 특화된 카드를 출시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사 및 호텔 제휴를 통해 싱가포르 항공, 메리어트 호텔 등과 연계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일본 여행객이라면 일본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하루’를 추천한다....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이슬람 금융 원칙 기반 핀테크 플랫폼 개발 및 운영하는 ‘하나피’ 2025-07-31 21:44:18
더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하나피는 아지즈벡 대표 외에 홍보-마케팅 담당자, 샤리아 고문, UX/UI 디자이너,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가 함께하고 있다. “기획, 기술, 종교 자문까지 아우르는 균형 잡힌 스타트업 팀으로서의 기반을 갖추고...
GS25, NCT 드림과 손잡고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 팬심 겨냥" 2025-07-29 10:51:59
예정이다. 윤진수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 미래 고객 1020세대의 공감을 얻고자 최정상 보이 그룹 NCT DREAM과 차별화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향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24시간 운영되는 K팝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