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똑같이 생긴 절친 여고생…알고 보니 헤어진 쌍둥이였다 2025-06-19 10:19:30
"옷 가게에 너랑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직접 가게를 찾았고 그곳에서 장궈신을 처음 만났다고 회상했다. 두 사람은 같은 생일에 생후 100일쯤 중병을 앓았던 경험도 공유했다. 음식 취향부터 목소리, 머리 스타일까지 비슷해 금세 절친이 됐다. 양부모들은 두 사람이 쌍둥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딸을...
"휴일에 입을 옷이 없어요"…커뮤니티에 글 올렸더니 [트렌드+] 2025-06-19 09:00:04
동네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기반 모임, 동네 가게와 이웃을 연결하는 동네 지도 서비스 등으로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있다. 이커머스가 커뮤니티에 주목하는 이유는 '충성고객' 확보다. 플랫폼에서 소통한 경험이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을...
초대 'AI 수석' 77년생 하정우는 누구?…"소버린 전략 강조" 2025-06-15 14:46:00
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성과를 공유하는 AI 선순환 성장 전략을 강조해온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이어 “네이버 AI혁신센터장으로서의 현장 경험이 국가 AI 정책으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1977년생인 하 수석은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와 석박사까지 모두 마쳤다. 네이버 클로바AI 연구소와 AI랩...
김형태 "스텔라 블레이드 후속작, 서사 더 풍부해질 것" 2025-06-14 09:00:02
콘텐츠)가 제작돼 온라인상에서 공유된 바 있다. 이에 김 대표는 "여기에 대한 저희 정책은 따로 없고, 악용되는 게 아니라면 괜찮다고 본다"며 "해킹에 가까운 요소가 있으면 정상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의상이나 몬스터 외형 등을 바꾸는 모드들이 많은데, 게임을...
용산 전자상가 관문 나진상가, 27층짜리 오피스로 개발 2025-06-10 18:04:19
가게들이 공유 지분을 갖고 있는 곳들이 많아 소유관계가 복잡한데, 나진상가는 나진산업, 현대 엘리베이터 등 소유구조가 간결해 가장 먼저 구체적인 개발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나진상가는 지하 8층~지상 27층 규모의 업무용 빌딩으로 재탄생한다. 상업지역으로 용적률...
농심, 일본 하라주쿠에 '신라면 분식' 차렸다 2025-06-09 10:20:32
찾는 젊은 층은 SNS를 통해 톡특한 경험을 공유하는데 익숙한 세대"라며 "높은 브랜드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국내외에서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 중이다. 국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명소를 중심으로 '너구리의 라면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페루 마추픽추, 일본...
로컬 브랜드 거대 경연장 '포트빌리지 부산'...15만 방문객 달성할까 2025-06-06 13:50:07
지역 로컬 브랜드 경영인과 행사 철학을 공유하고, 그에 걸맞은 행사를 만들어냈다"며 "부산시 등 공공기관이 공모해 최저가 입찰하는 방식으로는 이런 행사를 절대로 만들어내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박 대표는 행사 자체가 지역 로컬 브랜드의 성장 사다리가 될 것으로 믿고 있다. 골목상권 안에서 유명 브랜드로...
[이재명 시대] ⑨ AI 인프라 확충 급선무…과기 인재 유입책도 시급 2025-06-04 08:01:26
있는 원천 기술 없이 종속의 길로 가게 된다"며 토종 대형언어모델(LLM) 개발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가 빠르게 AI 공약 실현을 위한 일종의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야 한다"며 "공무원 중심 조직이 돼선 안 되고, 민간 분야 전문가와 학계·정책 전문가를 모아 가장 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대폭...
당근, 숏폼 영상 편집 기능 ‘스토리 에디터’ 출시 2025-05-22 17:32:16
스토리는 장소 정보가 있는 곳이라면 누구나 쉽게 영상을 촬영해 1분 이내의 숏폼 콘텐츠로 게시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지역 기반 숏폼 서비스다. 일반 이용자는 주변 맛집이나 캠핑 스팟 등 유용한 지역 정보를 공유하거나 찾아볼 수 있으며, 동네 사장님들에게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가게를 알릴 수 있는 실용적인...
Z세대 '한국식 피크닉' 감성 뜬다 ..."떡 들고 계곡 가는 게 로망" 2025-05-18 05:28:06
2만회의 공감, 1만4000회 공유) 이용자들은 ‘한국식 피크닉’ 로망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특히 한국식 피크닉에 어울리는 음식에 관심이 쏠렸다. 대표적으로 ‘떡’과 ‘한과’ 같은 전통 간식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쌀다식, 옥춘 절편이 주목을 받으며 ‘예쁘면서 맛도 있어 피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