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싱가포르 식품박람회서 'K-푸드' 4600만 달러 수출 상담 2025-04-15 14:34:07
스낵,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현지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곤드레밥, 산나물 간장, 국수 등 전통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과 감말랭이, 아이스 홍시 등 프리미엄 과일 가공품이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콜라겐 음료, 비건 유산균, 비건 만두 등 기능성·식물성 제품도 호응이 높았다. 권오엽...
천천히 늙고 싶다면 주목, 저속노화 ‘우유’의 모든 것 2025-04-07 10:00:20
기능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저속노화. 최근 건강한 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속노화 식단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혈당지수가 낮고 가공을 최소화한 식품을 섭취해 신체 기능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식단으로 우유가 대표적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우유는 양질의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우리...
무알코올 위스키 시장 본격 개막…‘더 페이커®’·‘데어 제로®’ 출시 2025-04-02 11:05:20
특히 ‘더 페이커®’에는 기능성 원료인 ‘가바’(Gamma-Aminobutyric Acid)가 첨가되어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가바는 인체의 이완과 진정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스트레스 완화와 인지 기능 향상, 수면 질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성식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더...
"커피 안 마실래요" 편의점도 급변…MZ 취향 뭐길래 2025-04-02 06:00:10
기능건강음료가 편의점 음료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커피와 탄산음료를 제치고 매출 1위에 올랐다.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관련 음료 수요가 급증한 영향이다. 2일 CU에 따르면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에서 지난해 22.1%로 증가했다. 커피(18.8%)의 매출 비중을 처음으로...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렸다…커피·콜라 제친 '의외의 음료' 2025-04-01 21:42:12
음료와 같은 기능건강음료가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꺾고 편의점 음료 매출 1위였다. 1일 편의점 CU가 연도별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 2022년 18.0%, 2023년 18.8%에서 지난해 22.1%로 커피를 처음으로 앞섰다. 기능건강음료는 올해(1~3월)도 22.5%로...
애플, 인텔리전스 오늘부터 새로운 언어·지역으로 확대 적용 [美증시 특징주] 2025-04-01 08:23:47
마크 거먼에 따르면, 새롭게 바뀌는 아이폰용 건강 앱에는 '헬스 코치'라는 이름의 AI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주치의 역할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에이전트입니다. AI 헬스 코치는 특히 애플워치 사용자들의 기존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 조언을 제공하게 됩니다....
풀무원녹즙, 브랜드 전면 리뉴얼…"경쟁력 강화" 2025-03-24 09:41:17
녹즙’, ‘혼합 녹즙’에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00%녹즙 ▲채소습관 ▲데일리클렌즈 4개 제품군으로 개편했다. 풀무원녹즙은 갈아 넣는 방식의 ‘3세대 녹즙’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패키지 역시 포트폴리오별 특징을 반영해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김미경 풀무원녹즙 대표는 “풀무원녹즙의 사업 30주년을...
딤채, 땅 속에 김장독 묻던 김치 본연의 맛 살려 2025-03-23 16:12:24
저장고로서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딤채의 핵심 기능인 고메 팬트리는 스탠드형 467L 모델의 중실 서랍에 김치 이외 다양한 식재료 보관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따라 새롭게 적용됐다.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 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 포...
테슬라,미즈호 목표가 하향...4%대↓[美증시 특징주] 2025-03-18 07:37:17
다음은 펩시코(PEP)입니다. 펩시코가 건강음료로 주목받고 있는 프리바이오틱 소다 브랜드 '팝피'를 약 19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최근 미국 시장에서는 전통적인 탄산음료 소비가 줄어드는 반면,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바이오틱 소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몸집만 불리다 수익성 놓쳤다…'내실 다지기'로 돌아선 편의점 2025-03-11 17:44:40
최근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과자 라면 음료 등 기존 주력 상품에서 벗어나 객단가와 마진이 높은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 상품 육성에 나섰다. CU는 건강기능식품을 차세대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유한양행 종근당 등 제약사들과 협업해 선보인 이중 제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며 CU의 건강식품 매출은 1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