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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 1년…'오전 9시 출근·오후 6시 퇴근' 확 늘었다 2019-08-12 17:25:44
탔다는 얘기다. 그다음으로는 종각역, 국회의사당역, 시청역, 광화문역 등이 차례로 하차 비중이 높았다.연구소는 오전 6~9시 지하철 승차 비중이 높은 곳을 ‘베드타운’, 하차 비중이 높은 곳을 ‘오피스타운’으로 분석한 결과도 제시했다. 까치산역이 이 시간대 승차 비중 88%로 가장 높아 대표적...
하나금융 "최대 오피스상권, 강남에서 가산디지털로 이동" 2019-08-12 14:16:44
까치산과 장암역이 승차 비중 88%로 가장 높았으며, 마들(87%)과 신정(86%), 쌍문역(8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을지로입구역은 출근 시간대 승차 비중이 5.6%, 즉 하차 비중이 94.4%로 서울에서 가장 높았으며, 종각과 국회의사당역의 하차 비중은 94.2%, 이후 시청(94%), 광화문역(9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
[도심산책] 휴식·예술 공간으로 재생된 정수장 2019-06-14 08:01:03
편하진 않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인 5호선 까치산역에서 20분 이상 걸린다. 까치산역에서 버스로는 10분 정도 소요된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연중 24시간 운영되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7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5분당 50원, 1일 9천원이다. 11인승 이하 승용차와 승합차, 1t 이하 화물차만 주차할...
신길역 휠체어리프트 추락사고 1주기…"리프트 대신 승강기를" 2018-10-19 12:57:14
참가자 30여명이 분향과 헌화를 시작하자 역사 안에 가득했던 델리만쥬 냄새를 향내가 덮었다. 서울장차연은 "지체장애 1급인 한씨는 운동기능을 상실한 왼팔 대신 오른팔로 호출 버튼을 누르려다 참변을 당했다"면서 "추락 참사가 일어난 지 300여일 만인 올해 9월에야 서울교통공사 사장에게 사과를 받아냈지만 반쪽 ...
뺑소니사고 후 뒤쫓는 오토바이 일부러 들이받고 다시 줄행랑 2018-09-22 08:11:02
화곡역 인근 이면도로에서 아반떼 승용차를 몰다 박모(19)씨가 몰던 오토바이를 옆에서 들이박았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가 옆으로 쓰러졌으나 배씨는 그대로 차를 몰고 달아났다. 이에 오토바이 운전자 박씨가 일어나 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1㎞가량 승용차를 쫓아가 까치산역 인근 이면도로에서 배씨를 따라잡았다. 박씨는...
[집코노미] "교통 오지에서 전국연결망 도시로"…인천의 전철 혁명 시작된다 2018-08-15 07:20:00
32.78㎞를 잇는 노선이다. 2호선 까치산역과 5호선 화곡역 사이 1.9㎞ 단절 구간도 새로 신설한다. 사업비 3조4700억원을 투입한다. 개통은 2027년 목표다. 서울시 관계자는 “연구 용역 결과 기술성·경제성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국토부에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달라고 요청한 뒤...
"서울 가는 길 빨라진다"… 인천 신도시 '철도혁명' 기대 부풀어 2018-08-14 17:56:11
조사를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공동으로 하기로 했다. 2호선 까치산역과 5호선 화곡역 사이 1.9㎞ 단절 구간도 새로 신설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연구 용역 결과 기술성·경제성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국토교통부에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달라고 요청한 뒤 기획재정부에 예비타...
[속도내는 소도심 정비사업①] 화곡시장 일대 재정비…지역상권 활성화 2018-08-13 18:05:50
지역 활성화하기 위해 구상해야죠. 그런 부분에서…." 구의 개발 방향은 지역상권 활성화에 맞춰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강서아파트 이전부지 등을 특별계획 구역으로 지정해 상업·업무 지구로 개발한다는 방침입니다. 화곡역 인근은 의료관광을 위한 지구로 키워 외국인 유치에 나서고, 화곡본동시장과 주변상권을...
[집코노미] 지하철 2호선, 홍대~인천 청라까지 연장 추진…최대 수혜지역은? 2018-07-30 07:30:00
청라국제도시 사이 32.78㎞를 잇는 연장 노선이다. 2호선 까치산역과 5호선 화곡역 사이 1.9㎞ 단절 구간도 추가로 신설한다. 총 사업비는 3조4700억원이다.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원종~홍대선 사업과 함께 추진한다. 원종~홍대선은 2023년까지 부천 원종~화곡~홍대입구를 연결(15.81km)하는 노선이다....
"청라~홍대입구 2호선 연장 추진" 2018-07-27 17:18:08
노선이다. 2호선 까치산역과 5호선 화곡역 사이 1.9㎞ 단절 구간도 추가로 신설한다. 총 사업비는 3조4700억원이다.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원종~홍대선 사업과 함께 추진한다. 원종~홍대선은 2023년까지 부천 원종~화곡~홍대입구(15.81㎞)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2015년 사전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