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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라이프이스트-정인호의 통섭의 경영학] "팀장은 하고 싶지 않다" 2025-11-18 17:28:56
동시에 가졌지만, 오늘날의 리더는 위로부터의 통제와 아래로부터의 저항 사이에 끼여 있다. 수평적 조직문화, 실시간 평가 시스템, SNS를 통한 공개적 피드백은 리더의 행동을 끊임없이 노출시키며, 작은 실수조차 비난의 대상이 된다. 리더는 더 이상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아니라, 끝없는 조율과 설명의 대상이 되었다....
KDB생명, '퍼펙트 워크 100 캠페인' 성료…지속가능성장 기반 마련 2025-11-18 16:30:23
준비하고, 공정하고 효율적인 성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위해 전 조직을 대상으로 약 150건의 공동 목표를 수립, 각 조직의 특성과 예상 위험도를 고려한 맞춤형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기록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업무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는 동시에 견고한 내부...
지슨, AI 학술대회서 키노트 스피치 발표 "피지컬AI 시대에도 여전히 백도어 공격 위협" 2025-11-16 11:07:06
정보대학원,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 한국지식경영학회가 지난 13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2025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컨퍼런스의 핵심 화두는 △Agentic AI 시대의 책임 있는 혁신 △AI 기반 정보·지식 안전성 △Digital Trust와 IT 거버넌스였다. 공공·기업·학계 전문가들이...
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종합) 2025-11-13 18:15:46
경영성과를 위한 밀어내기식 영업행태와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체계 미비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면서 "금융회사가 상품 설계부터 판매 등 전 과정에서 손실 위험 가능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상품 설계...
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 2025-11-13 14:30:01
경영성과를 위한 밀어내기식 영업행태와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체계 미비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면서 "금융회사가 상품 설계부터 판매 등 전 과정에서 손실 위험 가능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상품 설계...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소비자보호내부통제 점검 시스템을 구축해 개선포인트를 발굴하고 제도와 서비스를 적시에 개선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아래 내부통제협의회를 신설해 현안 이슈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VOC경영실무협의회 및 VOC경영협의회를 신설하고 내·외부 VOC데이터로 인사이트를 발굴해 개선과제를...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선임을 시작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올 1월에는 CCO 산하 조직에 고객센터를 편입했다. 이후 5월 대표 주관으로 ‘금융소비자호보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고객 중심 업무 처리를 비롯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 실천 등을...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있도록 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보호내부통제 점검 시스템도 구축했다. 보험 가입, 유지, 지급 전 단계에 걸쳐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소비자보호가 이뤄지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개선 지점을 찾아내 각종 제도와 서비스를 적시에 바꾸고 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 문제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정기적인 회의체를...
우리카드, 더욱 강화된 소비자보호…전사 협력체계 구축 2025-11-13 09:00:23
쌓고 있다. 우리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위해 48개 점검 항목을 발굴하고, 월·분기·반기 단위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점검시스템’을 자체 구축해 현업팀의 자체 점검 결과를 등록하고, 소비자보호본부가 모니터링한 후 개선사항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에게 보고...
DB생명, 소비자 보호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어르신 전용 콜센터 운영·학생 금융교육 지원 2025-11-13 09:00:21
확립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고객의 소리(VOC)는 물론 내부통제 점검 업무와 사전협의 등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전반을 통합 운영한다. DB생명은 업무 및 판매단계별 내부통제 관련 규정 및 하위 세부운영기준을 마련해 실질적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내실 있는 내부통제체계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