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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사태에 은행권도 긴장…얼굴인증 등 보안 강화 2025-04-29 14:02:14
강화와 대고객 안내 등 대책을 서두르고 있다. KB손해보험은 대표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SK텔레콤·알뜰폰 가입 휴대전화의 본인 인증을 제한하고, KB국민인증서·카카오인증서 등 다른 수단을 통한 인증을 요구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피해 예방을 위한 유의 사항을 공지했고, FDS의 탐지 수위를 높였다. KB라이프와...
SKT 해킹에 금융권도 긴장…얼굴인증 추가·차단서비스 권고 2025-04-29 13:48:49
강화와 대고객 안내 등 대책을 서두르고 있다. KB손해보험은 대표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SK텔레콤·알뜰폰 가입 휴대전화의 본인 인증을 제한하고, KB국민인증서·카카오인증서 등 다른 수단을 통한 인증을 요구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피해 예방을 위한 유의 사항을 공지했고, FDS의 탐지 수위를 높였다. KB라이프와...
교보생명, 9000억에 SBI저축은행 인수한다 2025-04-28 17:55:23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예컨대 보험사에서 대출이 거절된 고객을 저축은행으로 유입해 가계 여신 규모를 1조6000억원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향후 손해보험사 인수 등 영역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교보생명이 SBI저축은행...
[팩트체크] 매일 가던 곳인데…사라지는 집 앞 은행 영업점 2025-04-22 06:55:01
최소화했다. 2027년까지 500개 영업점을 신설해 대고객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이 은행은 비용 관점이 아닌 수익 관점에서 영업점의 역할을 재조명해 2021년 예금 잔액 기준 미국 리테일 은행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지난해 11월 8개 은행 지주 이사회 의장과 간담회에서 경영 관리...
동양생명, 디지털 고객 채널 '마이엔젤' 전면 개편 2025-04-21 14:09:18
대고객 온라인 채널인 '마이엔젤'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를 콘셉트로,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간 기능 차이를 없애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마이엔젤은 고객 업무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콜센터 상담 시에도 이전 업무를...
SK C&C, 농협 슈퍼앱 구축…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협력 2025-04-16 17:46:34
금융 시스템 전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했다. 대고객 프로세스와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도 개선했다. 구체적으로 △상품 가입 경로와 금융몰 일원화 △금융 상품 모듈화 및 연계·통합 △비대면 인증 수단 확대 △간편 뱅킹 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 등이다. 앱 응답 속도를 평균 25% 이상 개선했다. 김남식...
SK C&C, 'NH올원뱅크'·'NH콕뱅크' 디지털 금융 슈퍼앱 구현 2025-04-16 13:44:21
기반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대고객 프로세스와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개선했다. 구체적으론 △상품 가입 경로·금융 몰 일원화 △금융 상품 모듈화·연계·통합 △비대면 인증 수단 확대 △금융 회원 관리 체계 개편 △간편 뱅킹 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 등이다. 앱의 응답 속도도 평균 25% 이상 개선했다. 김남식...
현대홈쇼핑, 유망 스타트업 키운다…"개방형 혁신으로 동반성장" 2025-04-16 10:10:46
인공지능(AI) 기반 대고객 서비스 ▲ 차별화 콘텐츠·상품 ▲ 시니어 비즈니스 등이며 모집 기간은 다음 달 9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혁신의숲'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대면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말 선발 업체를 개별 안내한다.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7∼9월 기술 검증(Proof...
신한라이프, 24시간 입출금서비스 시작…휴일에도 보험금 즉시 지급 2025-04-15 15:53:19
신한라이프는 대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하던 고객지원그룹의 명칭을 올해 고객혁신그룹으로 바꿨다. 올해 신한금융그룹 중점 추진 목표인 ‘고객 편의성 제고’를 선제적이고 실질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치다. 효율적인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계약 체결부터 보험금 지급, 계약 관리 등 보험업무 전반의 대고객서비스...
[마켓칼럼] "서버용 반도체 사이클 지나 소비자 맞춤형 사이클 온다" 2025-04-02 13:03:41
AI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로, 서버 중심에서 대고객 맞춤형 플랫폼 서비스로, AI 기반 구축에서 서비스 상용화로 이동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딥시크’ 등장 이후 가속화됐다. GTC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2008년 ‘파인만‘ 칩 출시 계획을 발표하며 격년 주기로 고성능 신형 칩을 지속 출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