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성 '미식살롱'…추억의 경양식이 시작된 곳 2024-06-13 17:59:26
한때 우리나라 외식업계의 ‘주류문화’가 됐다. 1970~1980년대 돈가스, 함박스테이크(햄버그스테이크), 오므라이스 등은 가족 외식 메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은 레스토랑에서 맛본 음식을 집에서 직접 요리하며 서양식에 한층 가까워졌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도 주인공 라미란은 이웃 주민들에게...
서울아트페어, 미술 애호가들의 관심 속 5월 9일 SETEC서 개막 2024-05-10 10:00:00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대중들 간의 소통 역할을 해온 서울아트페어가 9일 SETEC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24년 서울 아트 페어(SEOUL ART FAIR)'는 작가(아티스트) 중심의 아트마켓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을 반영해 아티스트(공급자)와 아트바이어(소비자) 간의 직접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서 새로운...
우리가 몰랐던 대만…인생 커피를 만나다 2024-05-09 17:53:03
세계대전, 독립 이후의 사회 갈등으로 커피 문화가 쇠퇴하며 재배 규모도 급속도로 줄어들었다. 커피 재배가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이후 커피가 대중화되면서부터다. 대만 정부가 전략적으로 커피 농가를 지원하고 육성한 것인데, 그 덕분에 지금 대만에서는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가 생산되고 있다. 대...
'K팝 제국' 하이브 뒤흔든 내분…문제는 '한지붕 11가족' 2024-05-01 18:15:44
낸 버진 레코드도 록을 비롯한 대중음악 분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반면 K팝은 역사가 30년 정도밖에 되지 않고 비주류 장르에서 시작했다. 또 아티스트 육성과 매니지먼트를 토대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글로벌 음악 기업과는 구조가 다르다.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는 “수장 중심에서 개별 프로듀서 중심의 멀티...
"오스트리아 선진 의료 비결은 의사 수 1위" 2024-04-22 18:41:38
평가받았습니다.” ▷최근 한국-오스트리아 간 문화 교류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문화 교류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습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빈 소년 합창단 등이 매년 한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만프레드 호넥, 안드레아스 오텐사머, 루돌프 부흐빈더, 토마스 햄...
"한국 하면 이민호"…11년 연속 한류스타 1위, 적수가 없다 2024-04-03 11:26:06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개한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에 따르면 11년 연속 경이로운 인기 수치로 전 세계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배우 1위에 올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인기도와 선호도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지역인 중동과 동남 아시아에서 드라마 부문의...
'中 서열 4위' 왕후닝 "양안 교류 심화…대만 내 통일세력 지원" 2024-02-23 18:44:43
주석은 "양안의 영역별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융합 발전을 심화해야 한다"면서 "양안이 함께 중화 문화가 발양하도록 이끌고, 양안 동포의 마음이 맞도록 촉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만 독립' 분열 세력을 단호하게 타격하고, 외부 세력의 간섭을 억제하면서 섬(대만) 안의 애국·통일 역량을 굳게...
[커버스토리] 디지털 전환시대 더 주목받는 엑스포 2023-11-20 10:01:01
훨씬 뛰어넘습니다. 과거 엑스포는 산업기술 전시, 문화 교류, 국가 브랜드화 등의 취지로 열렸습니다. 최근엔 인류 문제 해결로 초점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은 2000년 독일 하노버 엑스포 때부터 뚜렷해집니다. 당시 주제는 ‘인류-자연-기술-떠오르는 새 세상’이었죠. 2010년 상하이 엑스포에선 ‘더 나은 도시-...
넷플릭스 韓총괄 "韓 투자, 한국인이 결실 누리게 하는 것"(종합) 2023-11-16 14:04:10
전 세계 대중들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기다리며 찾아서 보는 글로벌 대중문화의 큰 한 축이 됐다"고 강조했다. 넷플릭스의 독점화에 대한 우려와 달리, 자사가 한국 시장에서 '독점'이 아닌 '협업'과 '상생'에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도 피력했다. 강 총괄은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서로 공존할 수...
K-컬처 인기에 러시아 내 한국어 교재 판매 작년보다 9% 증가 2023-11-05 12:29:35
이어 3위…독일어·스페인어·일본어 보다 더 많아 (블라디보스토크=연합뉴스) 최수호 특파원 = 러시아 내 한국·중국 대중문화 인기 등에 힘입어 현지에서 한국어와 중국어 교재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현지시간) 러시아 매체 RBC 등이 보도했다. 러시아 최대 통합 도서 판매 체인인 '치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