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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생계 어렵다더니…면허 대여로 月 수백만원 버는 화물연대 기사 2022-12-05 18:22:01
화물 면허제 도입 당시 200만~400만원 수준이던 면허 가격은 현재 수천만원까지 올랐고 조합원들은 이를 악용하기 시작했다. 면허 제도를 지렛대 삼아 일종의 카르텔을 형성한 것이다. 정경일 법무법인 엘앤엘 변호사는 “타인의 명의로 면허를 발급받고 제3자에게 대여해 수수료를 챙기는 행위는 브로커와 다름없다”며...
日 97세 초고령 운전자, 보행자 치고 '노 브레이크'…5명 사상 2022-11-21 22:26:45
이에 일본 경찰청은 올해 5월부터 75세 운전자가 면허를 갱신할 때는 치매 검사를 받도록 조치했다. 또 자동제동 등 안전 기능을 갖춘 '서포트카'로 운전을 한정하는 새로운 면허제도도 도입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2018년부터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고령 기준인 65세 이상 전국...
80대 이상 운전자보험 손해율 264% 2022-11-08 18:02:33
높았다. 손해율 상승은 손보사의 운전자보험 보험료 인상 압박 요인으로 작용한다. 양 의원은 “금융당국은 70대 이상 운전자의 보험 사고율을 낮출 수 있는 방안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며 “면허제도 강화나 면허 자진반납제도 등 운전 통제와 관리를 위한 제재 수단보다 고령자를 위한 교통환경 개선 논의가 필요하다”고...
80대 이상 운전자보험 손해율 263.9%…"전체 손해율 끌어올려" 2022-11-08 14:53:21
높았다. 손보사의 손해율이 상승하면 운전자보험 보험료 인상 압박으로 작용한다. 양 의원은 “금융당국은 70대 이상 운전자의 보험 사고율을 낮출 수 있는 방안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며 “면허제도 강화나 면허 자진반납제도 등의 운전 통제와 관리를 위한 제재 수단보다는 고령자를 위한 교통 환경 개선 논의가...
현대차, 11월 캐스퍼 할인 혜택 제공 2022-11-06 09:26:41
구매할 수 있도록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며 "카드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도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11월 중고차 시세, 수입차는 하락·국산차는 상승 ▶ 르노코리아, 노후 제품 무상점검 운영 ▶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현대차,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2 진행 2022-11-06 09:22:25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실험과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 문화예술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한국수입차협회, 젊은 과학자상에 이희영 교수 등 선정 ▶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 대동, "모빌리티로 농업도 혁신하겠다"
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전개 2022-11-06 09:16:28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득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한국수입차협회, 젊은 과학자상에 이희영 교수 등 선정 ▶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 대동, "모빌리티로 농업도 혁신하겠다"
르노코리아, 노후 제품 무상점검 운영 2022-11-04 11:22:42
멤버십 앱인 my르노코리아를 가입한 회원은 36개 항목의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을 완료한 소비자 중 100명은 추첨을 통해 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건강검진 후 죽을 먹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응용했다. 마리는 택시 면허제 ▶ 대동, "모빌리티로 농업도 혁신하겠다" ▶ 파인디지털, adas 신기능 6종 탑재한...
[하이빔]모빌리티 갈등, 실마리는 택시 면허제 2022-11-04 09:25:30
-탄력적 수요 공급 대응, 근본적으로 어려워 서울시가 택시 심야할증 시간을 밤 10시로 앞당기는 이유는 자체 분석 결과 밤 9시30분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이동하려는 수요가 급증하는 탓이다. 한 마디로 이동 수요가 이동 공급을 초과한다. 반면 새벽 2시부터 아침 6시30분까지는 공급이 초과하다가 다시...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면허제도가 왜 필요하냐고 따졌죠. 무면허 택시 사업을 아무나 하도록 허용해선 안 된다고 맞섰어요. 우버 택시 측은 신기술 등장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이용자 편리를 위한 정보제공 사업일 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논란의 와중에도 우버 이용자들은 빠른 속도로 늘었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것을 알아보는 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