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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BC' 2028년 착공…기대감 커진 창동·상계 2025-11-24 16:27:56
미래기술과 융합된 디지털바이오 연구개발(R&D) 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홍릉 서울바이오허브, 수도권 동북부의 지식형 제조시설 등과 연계해 ‘메가 바이오 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S-DBC 중앙부 산업시설용지(6만8400㎥)엔 20층 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약 800개 기업이 입주할...
김포문화재단,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등 2025년 3관왕 달성 2025-11-24 15:45:24
김포문화재단 입사 이후 10년간 김포시 축제·관광 업무를 총괄했다. 특히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김포 지역 MICE 거점으로 성장시키는 데 주요 역할을 했다. 그는 2024~2025년 2개년 간 30건의 MICE 행사를 개최해 총 참가자 3만1986명을 유치했으며, 국제회의·행사 13건(43.3%)과 국제 컨퍼런스, 포럼, 세미나, 간담회,...
11D, 中 베이징서 글로벌 오디션 개최…차세대 K팝 스타 찾는다 2025-11-24 14:28:52
글로벌 오디션이다. 중국 베이징에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중문화교류의 핵심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주중한국문화원에서 개최돼 그 의미를 더한다. 특히 11D는 SM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 등 굴지의 대형기획사를 거쳐 SM 차이나 파견 근무를 통해 아이돌 시장을 꽉 잡은 여성 기획자 황현희 대표를...
"막장 유튜버 OUT"…삼엄해진 광장 2025-11-24 14:15:42
막장 유튜버 근절 시민대책위'의 캠페인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고, 내년 1월부터는 공공근로 인력 2명을 상시 배치해 소란행위 발생 시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이웃 상권과 시민 생활을 방해하는 무분별한 촬영이 반복돼 부천역 피노키오광장이 '막장 방송'의 본거지라는 오명을 떠안은 만큼, 현장...
6대 과기분야 AI 기반모델 도입…'한국형 AI 연구동료' 확산 2025-11-24 13:29:44
AI 거점대학 3곳도 지장하고 이를 확대한다. 전문연구요원을 대상으로 AI 분야 우선 배정 제도를 도입한다. 2028년까지 대학 내 기초연구 AI 센터 40개를 설치하고 과기원 AI 인재 육성 사업인 '이노코어 연구단'도 확대한다. 인프라 부문에서는 전용 그래픽처리장치(GPU) 8천개 이상을 확보하고 출연연에 흩어진...
"소신과 뻔뻔함 구분 못해요"…MZ에 속 터지는 40대 직장인 ['영포티' 세대전쟁] 2025-11-24 07:41:01
'경력 자산을 쌓는 하나의 거점'이다. 영포티 세대가 오래 근속하고 조직에 헌신하면서 다소 늦게 오는 보상도 감내할 수 있다면, 넥스트포티는 오래 있을 생각이 없으니 높은 소득과 경력 기회를 합리적인 기회로 여기게 됐다는 풀이가 나온다.◇ 직장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영포티 세대와 넥스트포티의 직장 내...
경북도, 동해중부선 영덕 철도관광 활성화 박차 2025-11-23 09:03:53
관어대에 올라 고래가 뛰어노는 것을 보고 고래불이라고 명명하였다고 전함) 김밥·고래 주먹밥 만들기 등 참여형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병곤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사업은 무인역의 한계를 지역특화 관광콘텐츠로 극복하고, 동해중부선 개통 효과를 지역경제로 연결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韓 '흥·맛·멋' 소개…벨기에 한국문화원 '댓츠 코리아' 개막 2025-11-21 18:06:29
주벨기에 대사가 푸른색 두루마기를 입은 채 모델로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전통 발효 장류로 맛을 낸 불고기, 토마토 김치, 김부각 등 한식도 박수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전통문화 해외거점 행사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는 한국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 주관했다. ykhyun14@yna.co.kr...
[비즈니스 인사이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누가 주인공이 될 것인가 2025-11-21 17:21:55
글로벌 문화산업의 질서가 재편되고 있다. K콘텐츠가 만들어낸 파급력은 이미 단순한 문화 현상을 넘어서고 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2023년 2500억달러 규모이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2027년 4800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세계 경제가 3% 안팎 성장할 때 이 산업은 17~20%씩 커질 것이란 분석이다. 이 숫자는 하나의...
연간 1600만명 찾는 '레드포스 PC방',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 2025-11-21 16:43:47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한국 PC방 문화를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연간 1600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이용자 기반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올해 110호점 돌파에 이어 내년 1분기까지 12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