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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 악성민원 차단 시스템 2025-04-08 17:37:28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민원 응대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통화종료 자동 응답 시스템’을 상반기에 가동한다고 8일 밝혔다. 악성 민원 상황 때 1차로 경고성 안내를, 2차로 공무원의 종료 결정 시 안내음을 송출한 뒤 통화를 끊어준다. 통화시간 15분이 지나면 담당자가 통화를 종료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관광공사, 평화누리 캠핑장 '시설 개선해 여행객 확대' 나서 2025-04-01 14:26:43
서비스에 실시간 민원 응대 기능을 탑재, 현장 대응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고 외국인과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언어와 큰 글씨 모드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캠핑장 전반에 최신 시설도 도입할 계획이다.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방수·방염·방풍 기능이 강화된 고강도 옥스퍼드 원단으로 제작된...
서울시, '최저임금 미적용' 외국인 가사사용인 시범사업 참여 2025-03-23 16:03:43
운영, 민원 응대 등의 행정 절차를 담당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가사·육아 활동 인력(가사사용인)은 서울시가 이미 운영 중인 '필리핀 가사관리사'와는 다르다. 필리핀 가사관리사는 정부 인증을 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에 고용된 신분이어서 최저임금법 등을 적용받지만, 가사사용인은 개별 가구와 사적 계약을...
전화민원 100% 녹음…'악성민원 대응' 공무원 보호 빛 봤다 2025-03-23 12:00:02
권장시간 설정도 점차 확산되고 있다. 전체 기관의 42.1%가 민원 응대에 대한 권장시간을 조례·훈령 등으로 명시했다. 유형별로는 중앙부처가 20%, 지자체 30.29%, 교육청이 76%로 나타났다. 민원 1건당 평균 권장시간은 20.66분으로 조사됐다. 국가보훈부와 전남 영광군 등 일부 기관은 전화 및 면담의 특성에 따라 각각 ...
"공무원이 직접 개발"… 행안부·네이버, '공공 AI 인재' 키운다 2025-03-12 12:05:01
생성(RAG) 기술을 접목한 민원 응대 챗봇 개발 등 실용적인 과제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AI 인재 육성 '일회성' 아니다… "지속적인 교육 과정 개설" 양 기관은 이번 교육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운영 성과와 교육생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AI 전문인재 양성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KT, 통화매니저 보호 기능 강화…"폭언으로부터 상담자 보호" 2025-03-09 10:19:33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한다. 공무원이나 고객 응대 직원이 개인 휴대폰으로 발신 시 상대방에게 유선 전화번호로 표시되는 사생활 보호 기능과 AI 기반 통화 내용 텍스트 자동 변환(STT)·내용 요약·검색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해 민원 응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장(상무)은...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 2025-03-09 09:00:06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는 폭언으로부터 공무원과 고객 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KT 통화매니저' 서비스의 이용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KT 통화매니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영업, 마케팅, 민원 대응, 고객 상담 등...
"내 돈 썼는데…" 경주여행 즐기던 '빠니보틀'도 당했다 2025-02-14 20:15:01
택시 기사의 불친절에 대한 민원이 이어지자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청 교통행정팀 관계자는 한경닷컴과 통화에서 "주기적으로 1년에 1회 이상 택시기사분들에게 친절 교육은 계속하고 있지만 개개인별로 성향이 다르시다 보니 승객분들이 불친절하다고 느끼시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이...
SK세븐모바일, AI상담사 도입…"알뜰폰 부정가입 줄고 비용절감" 2025-02-10 09:19:02
가입 방지 효과를 높였다. 그 결과 지난해 부정 가입 민원이 전년 대비 절반 이상(52%) 줄었고 번호변작, 불법 광고사용 등의 신고 건도 각각 54%, 45% 감소했다. 향후 SK세븐모바일은 티파니의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해피콜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통센터의 AI 상담사 역할과 함께 챗봇 연계 인바운드...
인공지능 활용 확대하는 지자체들…'AI 무역청'까지 등장 2025-01-31 13:01:09
있다"며 "반복적인 민원에도 지치지 않고 응대할 수 있어 주민과의 상호작용에 긍정적이라는 시선도 많다"고 했다.예산·보안 지킬 '객관적 잣대 마련'은 숙제하지만 기술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AI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탄력적인 구조' 없이는 지자체의 AI기술 활용 사례가 일시적 효과에 그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