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농심[004370]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 분식'을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면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를 알릴 계획이다. 동원그룹은 대표...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높다. 소비자들이 무첨가 라벨에 익숙해지면 입점 브랜드에도 동일한 기준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 식품들이 월마트의 핵심 매대에 이미 자리를 잡은 상황에서 이번 월마트의 조치가 한국 업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
"K-푸드 흥행 불구 오리온 주가 가장 저평가" [섹터 인사이트] 2025-10-02 11:33:19
라면 3사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인기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면비디아'라는 별명을 얻었다. 농심의 경우,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협업으로 주가가 급등했다. 오뚜기는 상대적으로 멀티플이 낮지만, 면 제품의 매출 비중이 낮아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먼저...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라면,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 브랜드의 북미 진출이 K-푸드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만두부터 김까지 한식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코스트코, 월마트 등 미국 주요 유통 채널에 안착했다. 또한 2019년...
농심, 세계 최대 식품전시회서 '신라면 김치볶음면' 첫선 2025-09-30 08:50:30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외국인들이 매운맛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매콤한 볶음김치 페이스트에 청경채와 김치 플레이크, 참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살렸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이르면 다음 달 말 호주, 대만 등지에서 신라면 김치볶음면 판매를 시작한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식품업계가...
세븐일레븐, 롯데리아와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출시 2025-09-29 10:40:46
매콤볶음면'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리아와 손잡고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컵라면으로 재탄생시킨 상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리아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재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지난 5월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세븐일레븐이...
윤여원 콜마BNH 대표, 주총 앞두고 소액주주에 선물 논란 2025-09-24 15:49:20
라면 제품과 스낵을 제공하며, 삼양식품도 불닭볶음면 등을 선물한다.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세트를, CJ제일제당은 식음료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등 이례적인 일은 아니다. 다만 이 기업들은 주총에 참석한 주주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고, 콜마비앤에이치는 주총 전에 선물을 빌미로 표심을 얻으려 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불닭' 누적 판매 80억개 돌파…"전 세계가 맛봤다" 2025-09-24 10:38:14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개를 넘었다고 삼양식품[003230]이 24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누적 판매량이 2023년 50억개, 지난해 70억개를 각각 넘어선 데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80억개를 넘었다. 불닭볶음면은 도전과 재미를 통해 강렬한 감각적 경험을...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80억개 팔렸다 2025-09-24 10:00:27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80억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앞서 누적 판매량이 2023년 50억개, 2024년 70억개를 넘어선 바 있다. 누적 판매량 80억개는 전 세계 인구 82억명과 맞먹는 규모다. 전 세계 인구가 한 번씩은 불닭볶음면을 먹었다는 의미다. 불닭볶음면...
[천자칼럼] 같은 이름, 다른 회사 2025-09-22 17:30:41
“몇 번 말해. 라면 만드는 그 회사 아니라고.” 삼양그룹이 지난 6월 내놓은 기업 광고에서 배우 박정민이 던진 대사다. 식품·화학·의약을 주력으로 하는 삼양그룹은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비자의 혼동을 절묘하게 짚어내 유튜브 조회수가 1400만 회를 넘겼다. 같은 이름으로 오해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