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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A·ESTA 신청 대행사이트 피해 급증…"'.gov' 확인하세요" 2025-07-11 09:40:30
ETA는 비자 면제 대상 국가에 입국 전 여행 관련 정보를 사전에 입력해 입국 허가를 받는 제도다. 미국은 ESTA 제도를 운영 중이다. 소비자원은 최근 6개월간 전자여행허가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38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배로 늘었다고 전했다. 국가별로 미국이 32건, 영국 4건, 캐나다 1건, 호주 1건이었다....
'세계 1위' 中 업체, 야심작 꺼냈다…대형 게이밍 TV 출시 2025-07-10 17:50:17
출시한다. 국내 최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쿠팡을 통해 사전 판매를 먼저 진행한 다음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하이센스는 10일 최신 미니LED 프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집약한 165Hz 고주사율의 2025년형 'U8Q' TV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게시판] 하나은행 '입국전 통장개설정보 사전등록' 서비스 2025-07-09 11:43:34
[게시판] 하나은행 '입국전 통장개설정보 사전등록' 서비스 ▲ 하나은행은 9일 외국인이 국내 입국하기 전에 계좌개설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입국 전 사전 정보등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16개 다국어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입국 예정자가 한국에서 통장을 개설하는 데 필수적인 정보를...
하나은행, 외국인 입국 전 사전정보 등록 서비스 시행 2025-07-09 10:54:58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입국 전 사전정보등록'은 해외에 있는 입국 예정 외국인이 한국 입국 후 개설할 통장에 대해 사전 등록 가능한 정보를 QR 코드를 통해 입력하는 서비스다. 등록된 정보는 국내 입국 후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이를 통해 외국인은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빗썸 "담보자산의 네배까지 코인 대여" 서비스 도입 2025-07-09 09:24:41
△사전 약관 동의 △서비스 약관 문구 직접 입력 △서비스 관련 퀴즈 풀이 등 3단계 절차를 먼저 거쳐야 한다. 이용기간은 최대 30일로 대여수량의 0.05%를 수수료(일간 기준)로 내야 한다. 가격 하락으로 빌린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상환할 경우 1%의 위험 관리 수수료가 적용된다. 빗썸은 담보 인정자산의 가치가 상환해야...
빗썸, 보유자산 4배 빌려준다…韓 최초 '코인대여 서비스' 제공 2025-07-09 08:14:47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 절차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사전 약관 동의 △서비스 약관 문구 직접 입력 △서비스 관련 퀴즈 풀이 등 3단계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를 모두 통과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리스크 관리 장치도 마련했다. 담보 인정자산의 가치가 상환해야 할 금액의 107%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상환이...
SKT 위약금 면제 첫 주말, 통신사 눈치보기…"현장 차분" 2025-07-06 18:08:08
이내에 입력한 계좌번호로 이뤄진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 사이에선 위약금 면제 기간이 단 10일로 제한돼 너무 짧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보상안이 제대로 안내되지 않은 상황에서 신청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다. 한 SK텔레콤 사용자는 “관련 내용을 문자나 이메일 등으로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2016년...
생활연구소, 어르신 돌봄 방문 서비스 ‘청연케어’ 출시 2025-07-04 09:20:24
방문 희망 시간대를 입력하면 신원 검증과 전문 교육을 이수한 매니저가 매칭되며, 매니저 정보는 사전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청연케어는 산책 지원과 근거리 병원 방문 등을 이용자와 협의 후 진행 가능하며, 향후 병원 동행 및 방문 요양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청연은 이번 청연케어 출시를 기념해...
2025인구주택총조사, 사회변화 세밀화 그린다…55개 항목 확정 2025-07-03 12:00:02
연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 분야별 전문가 토론, 사전 조사 등 총 48회의 철저한 검토 과정을 거쳤다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응답 부담을 덜기 위해 행정자료로 대체하는 항목도 늘었다. 전 주기 10개였던 행정자료 대체 항목은 이번에 13개로 확대됐다. 그동안 민감하다고 지적돼온 '출산자녀 수'와 '...
LG전자, AI 솔루션으로 정확한 서비스, 사전 진단으로 불필요한 재방문 줄여 2025-07-03 10:01:08
매니저가 음성으로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거나, 수리가 끝난 뒤 서비스 결과를 입력하고 이를 요약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돕는다. LG전자 수리 서비스만의 다양한 사전 예측 시스템과 AI 어시스턴트는 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제거해 고객에게 세심하게 케어받는 경험을 선사한다. LG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