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물산, 유망 스타트업 발굴…시니어리빙·라이프스타일 분야 2024-05-09 17:28:50
삼성물산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니어리빙(시니어주택),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물산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오픈이노베이션 ‘2024 퓨처스케이프’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퓨처스케이프는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을...
삼성물산, 시니어 리빙 등 유망 스타트업 발굴 2024-05-09 10:56:36
모집분야는 크게 네 가지 부문이다. 시니어 리빙, 데이터, 라이프 스타일, 에듀테크 등 정보기술(IT)·플랫폼 기반 전문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춘다.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등 종합적 요소를 고려한 선발 과정을 거쳐 6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삼성물산-서울경제진흥원,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 발굴 행사 2024-05-09 09:20:14
분야는 시니어 리빙, 데이터, 라이프 스타일, 에듀테크 등이며, 해당 분야에서 혁신 아이디어, 기술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기존 건설 산업을 넘어선 분야로 확장해 사업화 가능성을 지닌 정보기술(IT), 플랫폼 기반 전문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삼성물산은 밝혔다. 모집 기간은...
하나은행, '시니어 라운지' 개점…유산 정리 서비스 시행 2024-04-18 11:08:12
하나은행, '시니어 라운지' 개점…유산 정리 서비스 시행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은행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하나 시니어 라운지'를 열고 유산 정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 시니어 라운지에서는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 신탁을 통한 상속·증여...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상속인 위한 '유산정리서비스' 시행 2024-04-18 10:10:06
게 하나은행의 설명이다. ‘하나 시니어 라운지’에서는 하나은행의 리빙트러스트센터 소속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신탁을 통한 상속 증여 컨설팅 △유언장의 보관 및 집행 △유언대용 신탁 또는 유언장 작성 없이 상속을 맞게 된 상속인들을 위한 유산정리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한 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안산도시공사, 체육시설 활성화 위해 신규 프로그램 62개 발굴 '상반기 운영' 2024-03-29 15:37:40
‘리빙랩(Living Lab)’ 방식을 활용해 수요자와 시설 특성이 반영됐다. 29일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올 상반기 내로 △상록수체육관 △각골체육관 △창말체육관 △성호체육관 △와동체육관 5개소는 기존 17개 종목, 33개 프로그램에서 총 51개 종목, 95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상록수체육관은...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마케팅 업계 15년 전후 경력의 시니어급 멤버들로 국내 주요 대기업·중소기업 임원, 실무진들과의 네트워크를 넓게 구축하고 있다. 매년 연말부터 기업들의 다음 해 플랫폼 전략구축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 기업의 커머스 플랫폼 관련 고민을 공유받고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면서 스쿼드엑스에서 진행할...
바야다홈헬스케어, 백승재 前 한미약품 상무이사 메디컬 총괄사장으로 영입 2024-01-22 15:15:48
시니어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내고, 한미약품 최고의학책임자(상무이사)로 신약 임상개발 부분을 이끌었다. 작년 2월 퇴직 후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바이오메디컬 공학부 겸임교수 겸 GID 파트너스 임상개발부분 부사장으로 일해왔다. 바야다홈헬스케어는 기존의 방문간호·요양 서비스에 추가하여 올해부터 재택의료 서비스...
새해 부동산 3대 키워드는 '불안과 딜레마','따로 또 같이','시스템 리부팅' 2024-01-11 09:07:01
내 정비사업,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 등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올해 건설·부동산 산업은 지역별, 상품별로 움직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한 노력이 이어질 전망이다. 다섯 번째 트렌드는 ‘코리빙+’다. 가구 분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국내 1~2인 가구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청년층과 노년층 1인 가구가...
롯데홈쇼핑, '액티브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뷰티 판매 확대 2024-01-03 09:48:37
갖춘 액티브 시니어가 충성고객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건강식단, 혈압계부터 안티에이징 크림까지 헬스케어, 뷰티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4일 오후 8시 45분 케어푸드 브랜드 '메디쏠라'의 '영양 밸런스 메뉴 14식'을 판매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