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알리 합작사 사업 본격화…각국 격전지 된 韓이커머스 2025-11-23 06:05:01
유출' 우려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그룹과 중국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의 합작법인(JV)이 최대 쇼핑 대목인 연말 대규모 판촉 행사를 열며 사업의 신호탄을 쐈다. 유통업계에선 신세계와 알리 합작법인의 사업이 궤도에 오르면서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업체)를 비롯해...
트레이더스, 개점 15주년 행사…"먹거리·생활용품 할인" 2025-11-23 06:00:08
개점 15주년 행사…"먹거리·생활용품 할인"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개점 15주년을 맞아 오는 24∼30일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감사 행사'를 열고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카드 결제 시 '1등급 이상 국내산 한돈 목심·삼겹살'을...
일본 10월 소비자물가 3.0% 상승…쌀 40%·커피원두 53%↑ 2025-11-21 10:52:18
소비자물가지수(신선식품 제외)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0% 올랐다고 총무성이 21일 발표했다. 교도통신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8월과 9월에 2%대였으나, 7월 이후 석 달 만에 3%대로 높아졌다. 신선식품을 제외한 식품 가격은 7.2% 상승했다. 가격이 좀처럼 내려가지 않고 있는 쌀류는...
SSG닷컴, '22위크' 행사…"식품·일상용품 최대 50% 할인" 2025-11-21 08:12:48
쓱배송 장보기 신선·가공식품과 일상용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선식품 중에서는 미국산 우삼겹과 계란, 전복, 딸기, 시금치, 재래김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가공식품은 CJ 햇반 잡곡밥,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등을 각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상용품 중에서는 깨끗한나라...
롯데마트, '제철엔 제타' 캠페인…20일부터 삼겹살·방어회 할인 2025-11-20 15:10:05
캠페인인 '제철엔 제타'를 시작했다. 신선 MD가 직접 고른 제철 상품에 대해 산지 정보와 선별 기준을 함께 제공해 소비자에게 가장 맛있는 시기의 식품을 소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는 20일부터는 김장철을 겨냥해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 통영 대방어회, 논산 무라벨 설향 딸기 등 겨울철 대표 식품을 선보인다....
이마트 기반 SSG닷컴 '바로퀵'…신선식품 주문 늘었다 2025-11-20 10:48:37
신선식품 구매 금액도 약 10%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 같은 수요 증가 배경으로 이마트의 신선식품 품질에 대한 신뢰와 빠른 배송을 꼽았다. 특히 애호박, 무, 당근, 양파 등 필수 채소류가 바로퀵 주문 상위 품목으로 집계됐으며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5K프라이스' 정육·계란, '파머스픽' 채소류도 인기...
"이마트 상품 1시간 내 배송"…SSG닷컴, '바로퀵' 신선식품 장보기 늘었다 2025-11-20 08:54:52
늘었다. 회사 측은 바로퀵 신선식품 수요 증가 배경으로 이마트 신선식품 신뢰도와 빠른 배송을 꼽았다. 실제로 애호박, 양파, 무, 당근 같은 필수 채소류가 주문 건수 상위권에 올랐다. '5K프라이스' 정육·계란류와 '파머스픽' 채소류 등 이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SSG닷컴과 이마트는 ...
롯데마트 제타, '제철엔 제타' 캠페인…삼겹살·방어회 할인 2025-11-20 06:00:07
신선 식품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는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한다고 밝혔다. 김장 시즌에 맞춰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과 겨울 대표 먹거리인 방어회, 딸기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인공지능(AI) 선별, 무진동 트럭 배송 등 차별화된 선별과 배송으로 제철 식품의 신선도에 신경을 썼다. 앞서 롯데마트 제타가...
이마트24, 수익 낮은 점포, 본사에 내는 月 비용 줄여…로열티 타입으로 바꿔 최대 28% 절감 2025-11-19 15:50:07
간편식, 신선식품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더 나아가 글로벌 유통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PL 브랜드 ‘옐로우’의 해외 수출 규모도 늘릴 계획이다. 편의점 PL 상품의 해외 수출을 비즈니스 모델로 명시한 것은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도 드문 시도다. 경영주 지원책도 보강했다. 이마트24는 내년부터 △전략적 차별화...
S&P500 4일연속 하락...프리장서 로봇주↑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19 08:26:10
협 업을 통한 신선식품 카테고리 진출로 매출액이 4.48조원(+22.1% YoY)을 기록할 것 - 두나무의 실적 기여와 시너지는 덤: 두나무 인수가 2026년 내 무사히 마무리된 다면 두나무의 실적이 더해지며 밸류에이션 매력이 더욱 돋보일 것 - 카카오: MD사이클은 이제 다시 시작 (한국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7.5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