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 '어닝 쇼크'보다 북미 개편 및 BTS 완전체에 주목"-키움 2025-11-11 07:48:47
비즈니스 체계로 전환 중으로, 내년부터 구조개편 효과로 손익 구조 안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고 보면 하이브는 공연·MD 중심으로 탄탄한 수익성을 갖고 있다고 키움증권은 평가했다. 아이돌그룹 캣츠아이와 르세라핌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각각 37위와 50위에 랭크될 정도로 서구권 팬덤을...
'로스쿨' 들어간 경찰관, '병가' 자주 쓰더니…충격 실태 2025-11-10 14:00:02
적발됐다. 또 다른 경찰관 C씨는 유명 아이돌 그룹 연예인의 개인정보를 무단 조회한 사실이 확인됐다. 감사원은 경찰청장에게 시스템 정보 보호에 대한 적정한 관리 방안을 마련하라고 통보했다. 또 경찰이 범죄 경력자나 정신질환자에게 총포·전자충격기 등 소지 허가를 내준 사례도 감사에 적발됐다. 정신질환자의 경...
자일로, K-POP 걸그룹 위치스와 팬 참여형 Web3 IP 프로듀싱 MOU 체결 2025-11-10 13:25:52
그룹 ‘위치스(WITCHX)’와 팬 참여형 IP 콘텐츠 프로듀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일로는 아이돌 브랜딩의 초기 단계부터 팬이 참여하는 IP 제작 구조를 도입하고, Web3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과 창작자가 함께 콘텐츠를 기획하고 확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수능 앞두고 찹쌀떡·문구류 판매 늘어…빼빼로 매출은 5배로 2025-11-10 10:25:14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뿐 아니라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빼빼로 매출은 5.5배로 늘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10·20대의 이용률이 높은 채널인 만큼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완비해 니즈(수요)에...
'변방'에서 '주류'로...'K팝' 전성시대 열렸다 2025-11-08 08:58:10
"수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이 사운드트랙의 성공에 기여한 점을 고려하면 케이팝 장르의 승리임이 분명하다"고 짚었다. 영국 BBC는 이날 그래미 주요 후보 지명 소식을 보도하는 기사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는 그래미 어워즈의 '빅4' 부문 후보에 오른 최초의 K팝...
그래미, 올해의 노래 후보 발표되자…"K팝 한 풀었다" 환호 2025-11-08 07:45:39
것을 두고 "수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이 사운드트랙의 성공에 기여한 점을 고려하면 케이팝 장르의 승리임이 분명하다"고 짚었다. 영국 BBC는 이날 그래미 주요 후보 지명 소식을 보도하는 기사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는 그래미 어워즈의 '빅4' 부문 후보에 오른 최초의 K팝...
그래미, K팝 대거 지명에 美언론 "드디어 인정…놀랍지 않아" 2025-11-08 07:20:26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는 그래미 어워즈의 '빅4' 부문 후보에 오른 최초의 K팝 아이돌"이라고 전했다. 그래미의 최근 변화상이 레코딩 아카데미 회원 구성의 다양성 확대에 따른 것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레코딩 아카데미가 지난 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3천800여명의 음악 창작자 및 전문가를 신규...
법원, '장원영 허위사실 유포' 탈덕수용소에 강제조정 결정 2025-11-07 11:41:40
운영한 박모 씨는 아이돌 관련 악성 루머를 다루는 영상을 올려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 그는 스타쉽이 '음원 사재기'를 했다는 의혹과 함께 장원영을 향한 허위 사실 및 모욕적 발언을 담은 영상을 게시했다. 현재 해당 채널은 삭제된 상태다. 스타쉽과 장원영은 박 씨에 대한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 박 씨는...
롯데 "빼빼로 올해 매출 최대, 2415억원…해외 30% 성장" 2025-11-06 16:52:52
그룹 식품 계열사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브랜드의 올해 매출이 약 2415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6일 전망했다. 이 중 수출액이 900억원으로 지난해 701억원에서 30%가량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빼빼로데이’ 문화가 세계로 확산해 성장을 견인한 결과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를 세계에 알리기...
80년대, 90년대…사라진 낭만을 꿈꾸는 TV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11-06 15:13:43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하지만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 한 오늘날의 K팝 시대엔 발라드의 설 자리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쿨하고 힙한’ 요즘 감성은 아니니까.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과감히 발라드를 꺼내들었다. 그것도 ‘요즘 아이들’로 불리는 평균 나이 18.2세의 참가자들이 이은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