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사 맞고 살 뺄래요"…비만치료제 대박나자 '눈물의 폐업'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08-30 14:12:08
한 여성은 “음식에 대한 머릿속 잡음이 사라졌다”고 표현했다. 체중계 숫자가 빠르게 내려가는 ‘해방감’이 소비자들을 움직인 가장 큰 이유다. 공공정책의 흐름도 변하고 있다. 영국 국민건강서비스(NHS)는 과거 웨이트워처스 같은 비의료적 프로그램으로 환자를 보내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약물 처방을 적극...
여성가족부, 대학 내 교제폭력·스토킹 예방 교육 방안 논의 2025-08-28 09:07:11
다른 집단에 비해 낮은 점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실제 지난해 대학생 폭력예방교육 참여율은 58.2%로 공공기관 종사자(93.7%), 초·중·고생(98.1%)에 비해 낮았다. 여가부는 올해 대학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비대면 전문가 상담, 안내서 배포, 대학별 우수사례 공모,...
"한국서 동안 미모 찾았나"…킴 카다시안도 반한 'K시술' 뭐길래 2025-08-27 15:48:28
이용한 피부재생에 특화된 곳이라 알려져 관심이 쏠린다. 킴 카다시안은 지난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는 사진을 게재했다. 킴 카다시안의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는 3억5000만명에 달한다는 점에서 한국에서 어떤 시술을 받았는지 이목이 쏠렸다. 카다시안 자매가 방문한 한남동의 피부...
UNGC, 사회적가치페스타서 LG화학·카카오·유한킴벌리 임팩트 측정 방안 공유 2025-08-27 10:46:09
인도에서는 CSR 재단을 설립해 직업훈련이나 여성 특화 사업 등 현지에서 실제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정 팀장은 “숫자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증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이야기가 결합돼야 설득력을 갖고 내부 이해관계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다”며...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 부어 줘"…미래의 '코리안 구글', 美 구글 본사 방문 2025-08-25 15:56:48
여성’으로 겹쳤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그 외에도 “영상 캠페인을 통한 광고, 창구 창업자들끼리 인공지능(AI)을 같이 공부하는 AI스터디젬 등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구글은 “성장 잠재력이 충분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파악하고, 이들에게 해외 시장 특화 전략과 함께...
뷰티·건기식 '수익 다변화' 안간힘 2025-08-22 17:19:06
개 점포에 건강·뷰티 특화 매대(사진)를 설치한다.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등을 종합 분석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점포를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건강 매대에서는 삼진제약, 종근당 등과 협업한 건기식 30여 종을 판매한다. 비타민, 오메가3, 간 건강 제품 등을 1주~1개월 단위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뷰티 매대는...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로컬 기반 투어·체험 OTA ‘노는법’을 운영하는 ‘바바그라운드’ 2025-08-18 20:56:35
여행 특화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해 글로벌 여성 여행자 커뮤니티 플랫폼 ‘노매드헐(NomadHer)’과 협력하여 로컬 체험형 인바운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판매 채널과 고객층을 전략적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바바그라운드는...
"이제 다이소 말고 여기 간다"…요즘 MZ들 꽂힌 의외의 장소 2025-08-18 14:06:51
다음 달부터 전국 500여개 점포에 건강·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점포를 선정했다. 각 매대는 모듈형 설계로 상권과 고객층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 매대에는 삼진제약,...
과자 사러 편의점 갔다가 '득템'…1020 여성들 신났다 2025-08-18 09:59:34
높은 500여개 점포를 선정하고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 매대 구성은 점포 크기, 상권, 고객층에 따라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점포별 상품 구성과 매대 콘셉트는 관련 MD(상품기획자)와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기획됐으며 현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건강 카테고...
편의점업계, 5천원 건기식·3천원 뷰티제품 경쟁 가속화 2025-08-18 08:57:07
경쟁 가속화 소용량·가격 낮춘 제품으로 특화매장·매대·테스터존 구성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신성장동력으로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부문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GS25는 이달부터 5천여개 점포에서 5천원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30여종을 선보인 데 이어 건강·뷰티 상품군 육성을 위해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