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남노의 파격 변신…조회수 대박 난 '유튜브 예능' 정체 2025-10-14 20:30:06
35만명을 보유한 댄서 출신 크리에이터 권또또(본명 권도연)가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진행하는 세탁건조기 제품을 놓고 '작고 귀여운 새 직원'이라고 소개한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로보락이 공개한 '예능 콘텐츠'인 이 영상은 공개된 지 나흘 만인 14일 기준 조회수 50만회를 넘어섰다. 로보락은...
뷰티 브랜드 셀레어, 틱톡샵 통해 글로벌 MZ와 직접 소통 강화 2025-10-14 14:35:21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틱톡샵은 영상 기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제품 사용법과 효과를 짧은 콘텐츠로 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Z세대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셀레어는 이에 맞춰 제품별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콜라보 캠페인,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전략적 접근을...
순이엔티, ‘카카오 숏폼 크리에이터 운영’ 공식 파트너사 선정 2025-10-14 09:26:06
내 크리에이터 유입과 영상 수급을 원활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숏폼 서비스 정식 출시에 앞서 숏폼 크리에이터 운영 공식 파트너사를 모집했다. 선정된 순이엔티는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콘텐츠 기획·제작 등의 성과를 높이 평가되었다. 기간은 9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AI 만난 K-콘텐츠, "글로벌이 우리의 무대" 2025-10-14 09:18:21
및 롱폼(Long-form)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배포하고, AI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가별·언어별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실행한다. 특히, AI 스탠다드는 자체 AI 마케팅 엔진을 통해 조회수·참여율·광고 효율을 자동 최적화함으로써 콘텐츠가 곧 수익으로 이어지는 지능형 글로벌 수익화 모델을 완성할 계획이다....
"집의 변화를 쉽게"…오늘의집, 새 비전 담은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 2025-10-14 08:40:26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협업 영상, 유저 참여형 댓글 이벤트 '00도 오늘의집에 산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기능 중심의 앱 아이콘 형태에서 벗어나 글로벌과 오프라인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감성적 상징으로 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재 오늘의집 대표는 "이번...
국내 최초 AI 장편영화 '중간계'의 강윤성 감독 "AI, 다음 작품에도 적극적으로 쓸 계획" 2025-10-13 17:56:06
없을 것이다. 배우는 크리에이터다. 감정과 표정을 만들어 내는 주체고, 그것을 AI는 그것을 복제하거나 변형하는 정도다. 사실 배우 입장에서는 에서 쓰이는 AI 기술이 기존의 CG와 같은 부분이라서 연기를 하는 데는 (CG 촬영 부분과) 별 차이가 없었을 것이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CG 촬영 같은 경우 특히 이번 영화처럼...
올림플래닛, 'NexTech Week 2025 [Autumn] - XR·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2025-10-10 15:58:07
2D 화보와 달리,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VR 영상을 통해 보다 몰입감 있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화보 상품이다. 론칭 첫 주에 매출 1,000만 원을 돌파하며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현장에서는 샤프(Sharp)와의 미팅을 비롯해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며, 파트너십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제 가난하다고' 돌풍…카톡 개편 후폭풍 ing 2025-10-10 11:24:56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된 지 나흘 만인 10일 기준 조회수 약 20만회를 기록 중이다. 유튜브 하입(Hype) 순위는 전날 10위에서 이날 7위로 뛰었다. 하입 순위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인급동) 순위가 폐지된 이후 도입된 지표로 구독자 50만명 미만 크리에이터들만 받을 수 있는 포인트다. 하입 포인트를 많이 받은...
[인터뷰] "마술의 본질은 사람"…11년차 유튜버 니키의 철학 2025-10-05 07:13:01
만난 22년차 마술사이자 11년차 마술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니키는 AI 시대의 마술의 전망에 대해 이렇게 내다봤다. 지난 2015년 유튜브 채널 '니키 매직 스튜디오'를 개설한 뒤 10년째 이를 운영하는 니키는 "마술의 본질은 사람의 감각과 상호작용에 있다"며 "AI가 마음을 읽는다고 해도 데이터로 분석했을 것...
"순식간에 다 팔렸어요"…20대 폭발적 반응에 난리 난 '올영' 2025-10-03 20:16:07
뷰티 크리에이터 5인이 참여해 시청자와 직접 소통한다. 이를 통해 단순 제품 소개를 넘어 정보 제공과 재미, 구매 전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은 웰라쥬, 제로이드, 프로티원 3개 뷰티 브랜드가 함께하는 연합 방송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브랜드는 시즌과 트렌드를 기반으로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