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리스에프앤씨, '곤대장' 전성곤과 협업…아웃도어·환경 캠페인 만든다 2025-11-20 10:00:32
‘팬텀(FANTOM)’ ‘퍼리게이츠’ 등으로 국내 골프웨어 시장을 이끌어온 기업이다. 최근에는 ‘앤드원더(And Wander)’ ‘네이탈디자인(Natal Design)’ 등 아웃도어·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들여오며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패션 기업이 문화·환경 캠페인 단체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
IBK투자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 등급 'AA' 획득 2025-11-19 19:15:04
활동을 전개해 왔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4월 문화예술분야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OLMO)' 지분투자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창작활동 지원에 나섰고,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한 기부금 1억 2천만 원을 마련해 서울농학교의 운동장에 숲을 조성하도록 후원했다. 또한 장애 예술인 지원 및 장애에...
클림트 그림 3465억 낙찰…미술시장 새 역사 2025-11-19 17:15:38
눈길을 끈다. 소더비는 “클림트 예술 세계의 정점에 서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작품은 컬렉터인 레너드 로더가 지난 6월 타계하면서 시장에 나왔다. 로더는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창업주 부부의 아들로, 경기가 불황일수록 립스틱 판매량이 늘어난다는 ‘립스틱 지수’를 고안한 기업가다. 로더는...
IB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 등급 'AA' 획득 2025-11-19 15:13:13
4월 문화예술분야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OLMO)’ 지분투자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창작활동 지원에 나섰고,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한 기부금 1억 2000만원을 마련해 서울농학교의 운동장에 숲을 조성하도록 후원했다. 또한 장애 예술인 지원 및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각장애인 전문 연주단...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2025-11-19 13:00:21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둔황은 혜초 스님의 ‘왕오천축국전’이 발견된 석굴사원이 위치한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막고굴(莫高窟)을 보유한 실크로드 핵심 지역이다. 절벽을 따라 조성된 492개 석굴의...
도심형 축제의 성공 모델, 구미 축제 방문객 100만 시대 열어 2025-11-19 11:00:05
20만, 야시장 20.3만, 벚꽃축제 15만, 힙합페스티벌 2만, K POP콘서트 2만, 산단페스티벌 2.1만, 문화로페스티벌 3만 명 등 축제방문객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민선 8기 취임당시 ‘산업도시에 관광이 되겠냐?’는 회의적인 분위기에도 불구하고‘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낭만 도시’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세계 100대 명소' 엘브필하모니, 2600만명이 방문한 매력은? 2025-11-19 09:46:48
수 없는 수익을 내고 있다. 예술은 늘 정치와 경제를 이긴다. 엘브필하모니 홈페이지에는 ‘모두를 위한 무한한 음악 경험’이라는 부제를 달고 “음악을 누구나 쉽게 접하고, 가까이 다가가고, 경험하게 하는 것은 우리 DNA에 새겨진 사명과도 같다. 이런 음악적 색채와 대비는 어떠한 ‘편협한’ 예술 형식도 배척한다....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라이프스타일 주얼리 브랜드 한오 만드는 ‘크로우’ 2025-11-18 00:06:29
시장 반응을 직접 검증하고, K-아이돌 및 인플루언서 협찬, 제작 과정을 담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팬덤형 마케팅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 있는 작가와도 콜라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크로우는 현재는 자체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운영 중이며, 다음에는 브랜드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조현철 장편 데뷔작 '너와 나' 일본서 정식 개봉 2025-11-17 16:53:06
현지 관객과 만났다. 한국 영화의 새로운 감수성을 보여준 작품으로, 예술영화 전문 배급사 PARCO가 수입·배급하는 첫 한국영화라는 점에서 뜻깊다. PARCO는 직전 배급작 '브루탈리스트'에 이어 '너와 나'를 일본 시장에 소개하며 본격적으로 한국 예술영화 배급에 나섰다. 영화는 시부야 PARCO 8층 WHITE...
'대세' 자리잡는 디지털 아트…"제2의 백남준 출현 도와야" 2025-11-16 19:23:07
미술 시장에서 지금 유일하게 급성장 중인 장르가 있다. 컴퓨터,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이용해 만든 디지털 예술작품(디지털 아트)이다. 지난달 아트바젤과 UBS의 ‘2025 글로벌 컬렉팅 서베이’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고액 자산가 3100명의 수집품 장르 가운데 디지털 아트 비중은 13%에 달했다. 회화(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