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무쿄쿠’와 더불어 가성비 브루잉 커피 전문점 ‘스탠브루’를 홍보했다. 정통 사누끼 우동 및 튀김 전문 브랜드 ‘마루가메 우동’의 국내 매장 사업 운영도 맡아 서울 롯데월드몰에 지점을 냈다. 롯데홈쇼핑은 유럽에서 한류와 K브랜드의 저변을 넓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롯데 브랜드 엑스포’를 23일부터 사...
롯데리아, K버거로 '햄버거 본고장' 美서 인기…국내엔 라멘·커피 신규 브랜드 도입 2025-10-29 16:00:38
커피 전문점 ‘스탠브루’를 예비 창업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알렸다. 글로벌 외식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외식 브랜드 다양화에도 나서고 있다. 정통 사누끼 우동 및 튀김 전문 브랜드인 마루가메 우동을 지난 9월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에 열어 국내 매장 사업 운영을 맡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골라 먹는 '콩튀김' Z세대 입맛 저격 2025-10-28 17:37:10
한 콩튀김 전문점. 진열대엔 치즈와 초콜렛 등 갖가지 양념 옷을 입은 콩튀김 수십 가지가 손님을 기다립니다. 주로 밑반찬으로만 즐기던 콩튀김이, 이제는 손이 가는 간식으로 변신했습니다. 20년 동안 콩튀김을 만든 어머니를 이어 2017년 사업에 뛰어든 서동아 콩드슈 대표는 콩튀김의 전통을 지키면서도 차별화를...
갤럭시·삼다수 1위…LG 트롬·롯데리아·세라젬·참이슬·한국타이어 2위 2025-10-28 17:09:59
전문점이 78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별조사 업종인 프로야구는 58점으로 2025년 전체 업종 중 최하위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 전반에서 NBCI 점수가 전년보다 내려간 것은 물가 상승에 따른 경기 침체 속에서 필수재 중심 소비가 증가하고, 그 안에서 업종 및 브랜드의 고객 효익과 가치가...
미국 핼러윈 사탕값 무섭네…"10% 급등" 2025-10-27 11:45:43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서 초콜릿 전문점을 운영하는 티아나 영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관세가 제품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요소에 타격을 줬다고 했다. 전미제과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인이 핼러윈 초콜릿·사탕에 쓴 돈은 전년보다 2.2% 증가한 74억달러(약 10조6천억원)에 이른다. khmoon@yna.co.kr (끝)...
2026년 1월 준공 예정 ‘화성익흥크라운’ 임차인 모집 2025-10-27 09:30:00
전문점, 식음료 브랜드, 키즈카페 등 다양한 업종의 맞춤형 설계가 가능해 상가의 활용도 또한 높다. 배후수요 역시 풍부하다. 남양뉴타운의 지속적인 개발로 인한 인구 유입과 더불어 화성시청·남양읍 행정타운 방문객, 그리고 인근에 예정된 초등학교·특목고 개교 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통 접근성도 눈길을...
이차돌, 프리미엄 원육 선별 시스템 구축 2025-10-24 15:32:11
종합외식기업 다름플러스의 차돌박이 전문점 ‘이차돌’이 프리미엄 원육 선별 시스템으로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나선다. 이차돌은 브랜드의 경쟁력은 고기의 ‘질’에 있다고 보고 원육 선별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최적의 풍미와 식감을 내는 조합으로 UETCA(USA-Excel Brand-Top Choice-Angus)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단풍 따라 지갑도 열렸다…매출 최대 3배 '쑥↑' 2025-10-24 11:10:29
덕유산은 겨울 매출 비중이 높았다. 명산마다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한식 인기 메뉴도 조금씩 달랐다. 설악산은 단풍 절정기 인근 한식업종 매출 중 70%가 황태 전문점이었으며, 그다음으로는 순두부(10%) 전문점 매출 비중이 컸다. 오대산은 국수·칼국수 매출이 41%였를 차지했다. 계룡산은 두부요리(20%), 주왕산은...
단풍철 명산 인근 상권 매출 26%↑…내장산은 3배로 2025-10-24 10:37:56
매출 중 70%가 황태 전문점이었으며, 그다음으로는 순두부(10%) 전문점 매출 비중이 컸다. 오대산은 국수·칼국수 매출이 41%였으며 계룡산은 두부요리(20%), 주왕산은 회(27%)와 삼계탕·백숙(26%) 전문점 매출 비중이 컸다. wisef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피규어 매장, 경품 뽑기 전문점 이치방쿠지 등이 들어섰다. 도파민 스테이션의 하루평균 방문객은 새 단장 이후 한 달 만에 약 1만4000명에서 3만 명으로 두 배 넘게 뛰었다. 쇼핑몰 곳곳에 1000대가량 설치한 ‘가챠’(캡슐토이) 머신도 마니아를 불러 모으고 있다. 벽면, 통로를 가챠 기계로 가득 메운 가챠존은 전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