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말 쿠팡이 5억달러에 인수했다. 쿠팡은 국내 뷰티 제품을 직매입한 뒤 이를 파페치 플랫폼을 통해 판매한다. 브랜드 판매자는 쿠팡을 통해 복잡한 수출 통관이나 유통망 개척 없이 자사 제품을 해외 곳곳에 유통할 수 있다. 쿠팡은 전날부터 국내 주요 10개 K뷰티 브랜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한화토탈, 지역 사회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전개 2025-11-27 15:56:13
중소 고객사들이 구내식당 식재료로 제공하는 ‘서산밥상 데이’를 진행하며 지역과 고객 모두와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지역사회과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으로 도움의 손길이...
정부, 청년 뷰티창작 300개사 발굴…'화장품 수출 2강으로 도약' 2025-11-27 12:00:17
인력과의 협업을 연계함으로써 수출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출바우처, 수출컨소시엄 등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제품 홍보, 해외 바이어 접촉 등 실질적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정부가 이같이 수출 초기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려는 배경엔 K-뷰티 수출 시장 특유의 높은...
식약처, K-뷰티 안전성 대수술…글로벌 기준 맞춘다 2025-11-27 12:00:11
요건 검토 등을 통해 신속한 제품화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광범위한 수출국 규제 정보 데이터베이스 맞춤 검색 기능을 최적화한 '생성형 AI 코스봇'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신규 제형인 고체형 기능성화장품 기준을 마련해 심사 기간을 60일에서 2∼3일로 단축할 계획이다. 화장품 안전성 평가, 해외 인허가 및...
중소기업 12월 경기전망 소폭 하락…"수출·내수 동반 악화" 2025-11-27 12:00:08
11월 중소기업들이 꼽은 주요 경영상 애로 요인은 '매출(제품판매) 부진'(59.1%)이 가장 많았다. 이어 인건비 상승(32.5%), 업체 간 경쟁심화(28.9%), 원자재(원재료) 가격상승(28.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중소제조업의 10월 평균가동률은 70.3%로, 전달 대비로는 2.1%포인트, 작년 같은 달보다 1.6%포인트...
쿠팡, 파페치 통해 'K-뷰티' 글로벌 수출길 연다…“190개국 진출 목표” 2025-11-27 11:05:01
브랜드 제품이 파페치를 통해 해외 판매를 시작했다. 쿠팡은 한국의 K-뷰티 브랜드 상품을 190여개국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에는 중소·중견기업 JM솔루션·Dr Different·아리얼·듀이트리·VT코스메틱이 함께했다. 대기업 브랜드와 나란히 참여한 이들 중소·중견기업은 쿠팡의 유통·물류 인프라를...
쿠팡, 파페치 통해 美·英에 K뷰티 제품 판매…전용코너 개설 2025-11-27 08:59:31
기업 제품뿐 아니라 JM솔루션·Dr.Different·아리얼·듀이트리·VT코스메틱 등 중소·중견기업 제품도 판매된다. 쿠팡은 내년까지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를 포함한 참여 브랜드를 100여개로 늘리고, 진출 지역도 중장기적으로 190개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쿠팡은 파페치 앱 내에 'K뷰티' 코너를 신설, 한국...
한국 '안경닦이' 파리서 인기 폭발…270억 초대박 났다는데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7 06:00:04
전문 기업인 씨엠에이글로벌은 ‘안경 닦이’로 전 세계 주요 예술관을 사로잡은 회사다. 이 회사는 프랑스 파리 루브르박물관과 오르세미술관, 영국 대영미술관 등에 명화 디자인을 입힌 안경 닦이를 납품하고 있다. 이외에 파리 샹젤리제나 독일 프랑크푸르트 면세점에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만난 김영선...
경남, 28일까지 조달·우수제품 박람회 2025-11-26 18:32:38
경상남도는 26~2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조달·우수제품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고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조달우수제품, 창업·혁신제품, 사무기기·가구, 전기전자 부문 등에 중소기업 53곳이 참여한다.
한번 받는데 수억원…수출 기업 가장 큰 장애물은 '인증' 2025-11-26 17:34:28
국내 중소 화장품 업체도 인증 딜레마에 빠졌다. 미국과 유럽으로 수출 전선을 넓히고 있지만 해당 국가들이 인증 장벽을 높여 비용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한국이 강한 색조 화장품이 대표적 사례다. 색조 화장품은 다양한 색상이 경쟁력인데 색상을 추가할 때마다 개별 제품으로 간주돼 인증비를 따로 부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