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2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창작자를 위한 다이어리를 만드는 스타트업 ‘셀퍼스’ 2022-12-20 21:11:53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셀퍼스의 주력 아이템은 ‘옴니버스 노트’다. 옴니버스 노트는 온라인 PDF 다이어리와 오프라인 종이 다이어리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다. “창작자를 위한 다이어리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에서 출발한 다이어리입니다. ‘기록’과 ‘기획’ 두 가지...
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2022-12-19 19:30:44
마케터가 된 것처럼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듯 많은 걸 공부하고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예상치 못하게 너무 좋은 결과도 얻게 되어 굉장히 기쁘고 동시에 얼떨떨한 거 같습니다. 특히, 저(오혜진)의 경우에는 지난 제1회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에도 참여했다가 예선...
인문학도가 플랫폼 개발자로 취업한 비결 2022-12-04 17:20:07
전자상거래 상품기획자(MD), 온라인 마케터 등으로 취업하거나 직접 창업에 나서기도 한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박고운 씨는 이 과정을 수료한 후 기능성 침구류를 판매하는 코니박스를 창업했다. 박씨는 “이 과정을 통해 아마존·쇼피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제품 소싱 노하우·마케팅 기법·판매전략 등을 배울 수...
"영끌해서 마련한 집, 후회합니다"…빈곤층 전락하는 2030 [대한민국 빚 리포트①] 2022-11-03 06:23:03
융통하는 이른바 영끌로 자금 마련에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청년들의 빚투(빚내서 투자)는 금융투자협회 통계에서도 볼 수 있다. 2020년 6월 말 기준으로 주요 증권사의 2030세대 신용 융자 잔액은 1조9000억원이었으나, 불과 1년 만에(2021년 6월) 3조6000억원으로 2배 가까이 늘었다. 신용융자란 증권사가 투자자들...
"100년 만에 가장 맛있답니다"…쿠팡이 탐낸 사과의 정체는?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0-10 08:55:01
따냈다. 제스프리에서 10년간 마케터로 근무하며 쌓은 네트워크가 도움이 됐다. 김희정 대표는 “과일 유통 사업은 생산자와 유통자 간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신규 사업자의 진입 장벽이 높다”며 “엔비사과의 경우 국내 사과 생산량의 3~5%를 유지해 농가의 수익을 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마케터, 8월 월간모임 성료 2022-08-30 14:00:18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에서 마케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30일 밝혔다. 27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루어진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는 도영민(Branden Do) 밀리의서재 마케팅 디렉터가 `가치있는 브랜드, 그리고...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 "10만 글로벌 마케터 양성…올해가 원년" 2022-08-27 21:05:25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 "10만 글로벌 마케터 양성…올해가 원년" 해외무역 홈쇼핑 플랫폼 도입 추진…"6대 경제단체 도약" (이스탄불=연합뉴스) 조성흠 특파원 = "10만 글로벌 마케터를 양성하겠습니다. 그 첫 해가 바로 올해입니다." 27일(현지시간)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 중인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 스쿨에...
'연봉 5000만원 30대 중반 여성'…밤 11시 '여기' 접속한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08-27 07:00:07
보니 대부분 스타트업에서 일하거나, 마케터, 기획자 등 고강도 지식노동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이 해외여행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관광이 아니라 내몸의 리프레시 였습니다. 고강도 지식 노동자들이 점점 많아지면 웰니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질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현재 국내 오프라인 요가와 필라테스 시장 규...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더욱 온전한 내가 되기를 열망하는 청년세대에게 향상심을 자극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hy의 윌은 22년 동안 10회에 걸쳐 제품을 개선했다. 1위 브랜드라서 현실에 안주하기 쉬웠을텐데 계속해서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다. 그렇게 오랜 기간 향상심을 발휘함으로써 ‘미투’제품이 넘쳐나는 레드오션에서...
`비저블 런웨이 2022` 컨퍼런스 성료…"데이터 만큼 스토리텔링 중요" 2022-07-19 17:26:44
박윤찬(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 이준석(내일은 최상단 CEO) , 유성민(허들러스 CEO 겸 삼성전자C랩 컨설턴트) 등이 특별 초청자로 함께했다. 행사는 전서연 비저블 설립자가 `데이터 시각화와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하며 포문을 열었다. 전서연 설립자는 "의사결정을 위하여 데이터만을 언급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