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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스버그, 러시아 맥주 사업 완전히 철수 2022-03-29 00:33:49
맥주업체인 칼스버그가 28일(현지시간) 러시아 1위 맥주 제조사인 발티카의 러시아 사업을 완전히 처분한다고 밝혔다. 칼스버그는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매각을 위해 보류된 자산으로 거래될 것이며, 이로 인해 상당한 손상 비용이 부과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칼스버그의 지난해 전체 매출의 10%, 영업이익의 7%는...
[우크라 침공] 다국적 기업들 우크라이나 내 영업중단·직원대피 2022-02-25 12:19:44
1천300명이 있다. 칼스버그는 우크라이나 서부 리비우에 있는 3번째 맥주공장도 천연가스 공급 문제로 잠정 폐쇄했다. 칼스버그는 우크라이나에서 맥주 시장의 32%를 점유한 1위 업체다. 러시아의 동시다발적인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다국적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의문이 제기됐다. 앞서 지난주까지만 해도...
"취하지도 않는데"…배두나가 마시자 불티나게 팔린 술 2021-12-15 22:00:03
속한다. 알코올 도수 0.05% 미만 제품 '칼스버그 0.0' 역시 맥주 이름에는 0.0이 붙어 있지만 무알코올이 아닌 비알코올 음료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 0.00'을 선보이며 열렸다. 이후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가 뒤따랐다. 국내 맥주시장...
무알코올 맥주, 임산부도 마시는데…'1% 함량'의 비밀 2021-11-22 21:00:02
미만 제품 '칼스버그 0.0' 역시 맥주 이름에는 0.0이 붙어 있지만 무알코올이 아닌 비알코올 음료다. 업계에선 국내외 음용 문화 차이 탓에 제조방식이 달라졌다는 점도 짚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선 맥주를 즐기고 싶은 청소년 등과 맥주의 맛에 초점을 맞춘 경향이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임신이나 운전...
'코로나 속 집콕 올림픽'…안주류·무알콜 주류 판매 늘어 2021-08-05 10:43:14
14%씩 늘어났다. 칭따오, 하이네켄, 칼스버그, 클라우드, 스파클링 와인 등 무알콜 주류의 판매량 역시 전날 대비 19% 증가했다. 축구 온두라스전(7월28일)을 앞둔 27일에도 안주류 판매량이 전날 대비 크게 증가했다. 증가율은 막창 232%, 곱창 24%, 수육 23% 등으로 나타났다. 야구 이스라엘전(7월29일)을 앞둔 28일...
출시 8개월 만에 200만개 팔렸다…독한 술 대신 찾는 '이 음료' 2021-08-01 14:45:05
출시된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지난해 6월 칭따오의 '칭따오 논알콜릭' 등이 주요 플레이어로 꼽힌다.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시장 규모는 아직 작지만 수요가 늘어나는 분위기다. 국내 시장을 연 하이트제로 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4% 급증해 하이트진로음료의 제품 중 가장 큰 폭으로...
골든블루, 칼스버그 그림버겐, 보냉백 패키지 2종 출시 2021-06-07 12:45:12
‘칼스버그’의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그림버겐’ 보냉백 또한 베이지 바탕에 정면에는 브랜드 로고, 하단부에는 그림버겐 캔 맥주와 전용잔의 일러스트를 삽입해 밝고 젊은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골든블루의 맥주 보냉백 패키지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술도 가볍게"…'홈술' 유행 속 무알코올 맥주 '인기' 2021-06-07 10:39:31
주류 판매량의 61%를 차지했다. 칭따오, 호가든, 칼스버그, 하이네켄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무알코올 상품이 많이 팔리는 편이다. 같은 브랜드라도 병보다는 캔 상품 판매량이 2배가량 높았다. 국내 주류법상 알코올 도수가 1% 미만인 비알코올 음료와 0%인 무알코올 음료는 모두 '무알코올 주류'로 분류된다....
골든블루, 소비자와 동반 성장…사회적 책임 다할 것 2021-05-25 15:30:25
맥주인 칼스버그를 정식 수입해 유통한 지 3년을 맞아 업소 수를 늘리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팝업스토어도 열고 있다. 코로나 19로 홈술 문화가 확대되자 지난해부터는 가정용 채널 공략에 적극 나섰다. 오랜 시간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10위 밖에 머물렀던 랭킹이 10위로 오르는...
골든블루, 칼스버그 수입 유통 3주년 맞아 2021-05-20 09:44:20
‘칼스버그’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 ‘칼스버그’의 높은 제품력과 ㈜골든블루의 마케팅 활동이 드디어 빛을 발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음주 문화와 홈술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쳐, 올 여름 맥주 성수기 시장을 선점하고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