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지주 비이자이익도 '은행 쏠림' 뚜렷 2025-08-20 17:08:20
우리금융도 이달 아홉 번째 자산관리 특화 점포인 ‘투체어스W송도점’ 영업을 시작했다. 금융권 관계자는 “최근 앞다퉈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할 수 있는 최소 위탁재산 기준을 확 낮추거나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수료를 인하한 것도 결국 비이자이익 확대 전략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금융 부문에서도 경쟁이...
'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뷰티 제품은 특화 점포 수를 늘리고 3000원대 초저가 색조 라인업을 확대한다. 기존에 출시한 VT 립타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성장 동력 떨어진 편의점…차별화만이 살 길CU가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카테고리는 확대하는 이유는 업황 둔화에 있다....
"하반기 뷰티·건기식·간편식 강화"…CU 상품 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9:06:02
관계자는 "6000여개 점포에 건강기능식품 전용 매대 설치에 나섰다"며 "상시 1+1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CU는 6000개 점포에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CU는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하는 동시에 차별화 화장품도 출시한다. 오는 9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30분 약국배송' 노리던 쿠팡, 약사 반대로 무산 2025-08-19 17:27:52
GS25는 하반기 전국 3000개 점포에 건기식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근 건기식 특화 매장을 6000개로 늘린 CU는 하반기 제약사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건기식 유통 채널이 대폭 확대되자 약사·유통업계 간 갈등이 약사·당국 간 갈등으로 번지는 양상도 나타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8억6000만원 아파트가 지금은…홈플러스 줄폐점에 집값도 '출렁' 2025-08-19 13:30:24
특화 점포로 축소될 예정이다. 지역 주민 입장에서는 대형마트 폐점으로 인한 불편이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마찬가지로 내년 폐점 예정인 홈플러스 부천소사점 인근 아파트 가격도 하락세다. 부천시 원미구 '부천동부센트레빌1, 2단지' 전용 84㎡는 지난달 5억6000만원(12층)에 매매됐다. 지난 2월만...
세븐일레븐, 미래형 '뉴웨이브 중계점' 개점…잘파세대 겨냥 2025-08-19 08:19:50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식품·패션·뷰티 상품을 특화한다. 중계점은 뉴웨이브 5호점이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점포의 특징인 영&트렌디한 콘셉트와 상품 구성으로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했다. 뉴웨이브 중계점은 학원가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즉석식품을 많이 이용할 것으로 보고 시식...
"이제 다이소 말고 여기 간다"…요즘 MZ들 꽂힌 의외의 장소 2025-08-18 14:06:51
매대'를 도입한다. 점포 경쟁력과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에서다. GS25는 다음 달부터 전국 500여개 점포에 건강·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점포를 선정했다. 각 매대는 모듈형 설계로 상권과...
과자 사러 편의점 갔다가 '득템'…1020 여성들 신났다 2025-08-18 09:59:34
500여개 점포를 선정하고 건강·뷰티 전용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 매대 구성은 점포 크기, 상권, 고객층에 따라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점포별 상품 구성과 매대 콘셉트는 관련 MD(상품기획자)와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기획됐으며 현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건강 카테고리...
편의점업계, 5천원 건기식·3천원 뷰티제품 경쟁 가속화 2025-08-18 08:57:07
경쟁 가속화 소용량·가격 낮춘 제품으로 특화매장·매대·테스터존 구성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신성장동력으로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부문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 GS25는 이달부터 5천여개 점포에서 5천원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30여종을 선보인 데 이어 건강·뷰티 상품군 육성을 위해 다음...
“우리도 다이소처럼”...정용진의 ‘가격 파괴’ 실험 통할까 2025-08-17 14:10:13
점포에서 배송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오케이 프라이스는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중심으로 구성한 PB 브랜드다. 제품 가격은 880원부터 4980원이다. 모두 5000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합병 이후 통합매입을 시작해 가격을 크게 낮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