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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高1, 서울대 정시 경쟁 심화"…내신 5등급제로 최상위 변별력↓ 2025-10-12 17:59:02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표준점수 대신 등급·백분위 점수가 적용되고 내신도 5등급제로 전환돼 상위권 학생 간 변별력이 크게 낮아지기 때문이다. 종로학원은 12일 ‘2028학년도 서울대 신입생 입학전형 주요 사항’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서울대는 2028학년도 정시 일반전형에서 1단계로 수능(등급)...
LX하우시스, 친환경·에너지 고효율…ESG경영으로 지속 성장 2025-10-09 16:04:36
점수를 얻었다. 이로써 LX하우시스는 12년 연속 녹색상품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LX하우시스 창호 제품은 10번째, 바닥재는 11번째, 단열재는 12번째로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LX하우시스가 내놓은 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BIPV) 제품인 ‘솔라시스템 루버’도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국가표준(KS)...
美 하이브홀딩스 서울사무소 개소…아시아 인프라 공략 본격화 2025-10-09 11:47:10
범위를 확장해 표준화된 위험 평가 체계가 미흡한 인프라 금융시장에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브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Hyve Credit Rating(HCR)은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를 표준화해 신뢰성을 높이고 안정적이며 신속한 자금 공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인프라 프로젝트의 위험 점수를...
'와, 이것도 짝퉁이었어?'…방심하면 목숨까지 위험하다는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2 07:00:07
NHTSA 부국장은 "위험하고 표준 이하인 에어백은 생존할 수 있는 충돌 사고에서도 사람들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으며 실제로 그래왔다"고 경고했다. 의약품 분야의 위험도 심각하다. 인터폴이 주도한 글로벌 불법 의약품 단속 작전 '판게아 XVII'(2024년 12월~2025년 5월)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인...
석학 끌어모으는 성균관대…'SCI급 논문 수' 서울대·KAIST 제쳤다 2025-10-01 18:04:42
점수를 받아 종합순위 10위권에 들었다. 공대를 모태로 종합대학으로 발전한 한양대는 ‘실용 학풍’을 표방하며 성장해온 산학협력의 전통 강자다. 선양국 한양대 에너지공학과 교수는 2022년 LG화학에 250억원 규모 배터리 소재 기술을 이전해 역대 최대 기술이전 기록을 세웠고, 지난달에는 낮은 가격을 무기로 시장을...
스마트 금융 비서 시대 연다…'금융AI 인재' 각축전 [뉴스+현장] 2025-10-01 17:29:52
표준 연결 방식이다. 예를 들어 '오늘의 주가'를 묻는 질문에 일반 AI가 단순히 현재 주가를 답한다면, MCP 기반의 금융 AI는 사용자의 투자 성향, 보유 종목 등 다양한 맥락을 파악해 더 심도 있는 분석과 개인화된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다. 코스콤은 전날 예선 심사에 통과한 10개팀을 대상으로 본사 3층에서...
시그널: 온체인 데이터로 만나보는 어텐션 인덱스 [포필러스 리서치] 2025-10-01 14:14:47
2%)의 점수를 기록하게 된다. 프로젝트 B: 프로젝트 B는 프로젝트 A보다 캠페인의 규모를 더 크게 하여 전체 캠페인의 10%를 차지했지만 고유 참여자는 5%에 불과했다면, 이 경우 프로젝트 B의 어텐션 인덱스는 0.5 (5% / 10%)로 프로젝트 A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된다. 실제로 2025년 8월 기준 어텐션 인덱스의 한달...
미래로 향한 초격차…인재·기술로 재도약 이끈다 2025-10-01 10:55:47
가지 표준 모델을 도입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지배구조를 구축하고자 했다. 먼저 2018년 3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고, 2020년 2월 사외이사를 의장으로 선임했다. 2017년 4월에는 기존 CSR위원회를 확대 개편해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또한 전원...
LG전자, 2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전체 1위 2025-09-22 10:24:01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57개 업종, 255개 기업과 기관 중 최고 평점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1위다.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 고객만족도 평가뿐 아니라 불시 전화 모니터링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삼성전자 콜센터, 7년째 가전 최우수…LG전자는 2년째 전체 1위 2025-09-22 08:31:07
받아 2년 연속 전체 1위로 선정됐다.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한 고객만족도 평가뿐 아니라 불시 전화 모니터링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 최고 평점을 획득했다. 이를 위해 서비스 영역 전반에 AI를 적용해 전문적이면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컨텍센터(AICC)가 도입한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