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딸의 파자마 파티, 숨은 공신은 아빠 2023-08-09 17:41:43
소구점(USP)이었던 것이다. 그 길로 바로 일본 하라주쿠로 향했다. 그곳에는 티셔츠로만 1~4층을 채우고 꾸민 매장이 있었다. 1500여 종의 티셔츠에는 내가 아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컬래버, 유명 도시 이름, 셀럽의 디자인 등이 전사돼 있었다. 좋아하는 캐릭터 티셔츠를 사려는 외국인 고객으로 북적였고 티셔츠...
일본서 샤넬·랑콤 제친 K뷰티…30년 1위 프랑스 아성 넘었다 2023-08-04 18:16:18
도쿄 하라주쿠에서 일본에서의 첫 대형 프로모션 행사 ‘아모파시페스’를 열었다. 최근 들어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한국 인디 브랜드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게 특징이다. 이들은 중저가 화장품이 많지 않은 일본 뷰티시장의 틈바구니를 파고들고 있다. 롬앤, VT코스메틱, 달바 등이 대표적인 성공...
도쿄 뜨겁게 달군 K뷰티 맏형…아모파시페스 행사 성료 2023-07-12 14:40:50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서 ‘아모파시페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지난 6월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 2주간 열린 이 행사는 일본 뷰티의 성지로 꼽히는 ‘앳코스메 도쿄’에서 열렸다. 이곳은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아모파시페스에는 이미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도쿄 뜨겁게 달군 아모레퍼시픽…현지 공략 박차 2023-07-12 09:56:51
도쿄 하라주쿠에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 행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하루 평균 15만명이 오가는 하라주쿠 역 바로 앞에 위치한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미 일본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니스프리,...
'일본 재진출' 현대차, 새로운 도전…무공해차·콘텐츠 결합사업(종합) 2023-06-22 19:43:43
수 있는 공간을 도쿄 중심가 하라주쿠 등에서 운영했다. 일본 MK택시의 교토 본사에는 아이오닉5 50대를 공급했다. 아울러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 점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고, 3년 차 점검 때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를 무상 교체해주는 일본판 어슈어런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도요타 안방' 일본에 현대차 사장이…[뉴스+현장] 2023-06-22 19:06:44
현대차는 일본 승용차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전시장 '현대 하우스 하라주쿠'를 열고 넥쏘와 아이오닉5 등으로 일본 시장을 공략했다. 지난해 판매량은 526대로 급성장했고 아이오닉5는 일본 올해의 수입차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5월까지 판매량도 199대로 순항하고 있다. 미국, 유럽...
아이브, 첫 일본 앨범 '웨이브' 오리콘 주간 차트 1위…'글로벌 인기 증명' 2023-06-08 10:50:04
울려 퍼지며 아이브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고, 라포레 하라주쿠에서는 아이브의 비주얼이 담긴 광고로 현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밖에 시부야, 오모테산도, 하라주쿠 주변 애드트럭 운행 등 일본의 중심가를 아이브로 가득 채우고 있다. 아이브의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에는 일본 오리지널 ...
"28일 휴가라니 부럽네"…핫플 '성수동'에 꽂힌 이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3-05-18 08:48:51
1300억원을 추가로 유치했죠. 마지막 투자 유치 당시 기업가치는 2조5000억원 수준으로 평가됐습니다. 무신사는 글로벌 공략도 강화하고 있는데요. 2021년 일본 법인을 설립했고, 올해는 도쿄 하라주쿠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죠. 일본 외에도 미국, 싱가포르, 태국 등 13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옷만 팔아선 못 살아남는다"…여행상품까지 내놓는 패션앱 2023-05-01 17:56:12
일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하라주쿠에 ‘도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패션시장이 아직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인구 급감 추세를 감안할 때 언제까지 이어질지 장담할 수 없다”며 “해외 진출을 노리는 플랫폼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단독]무신사, '몸값 4조원'에 4000억원 조달…KKR이 절반 투자 2023-04-25 14:09:53
하라주쿠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무신사는 일본 외에도 미국, 싱가포르, 태국 등 13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무신사는 지난해 708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21년 4613억원 대비 53.5% 늘었다. 영업이익은 2021년 585억원보다 94.5% 급감한 32억원에 그쳤다. 순손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