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헉깨, 깨수깡, 없던일로, 안마신걸로…숙취해소제 불꽃 튀는 '작명 전쟁' 2020-05-18 15:53:57
있다. 광동제약은 얇은 스틱 형태로 짜서 마시는 농축액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을, 동아제약은 기존 '모닝케어'에 강황, 토마토 등을 넣은 제품 등을 내놨다. 중외신약은 짜먹는 '릴리프88'을 출시했고, 한독은 젤리 형태의 '레디큐'로 외국인들을 공략했다. 음료 업계 1위인...
HK이노엔, 제약 넘어 헬스·뷰티기업 변신 2020-03-30 15:51:17
선보이게 된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도전장을 던진다. CJ헬스케어는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갈증해소음료 ‘헛개수’가 주력 제품이다. 최근 건강즙 ‘비책집약’을 내놓고 건강음료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으로 비타민C, 스피루리나,...
'꽃길만 걸어요' 최윤소, 심층적으로 표현한 강여원의 내면 2020-03-28 15:11:00
분)과 대명헛개 박사장(안수호 분)이 나누는 대화를 듣고 남편의 사고가 하나음료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의 충격은 표정으로 고스란히 전해졌다. 이에 그녀는 하나음료의 탄산수 프로젝트에 필요한 땅 매각을 거부하는 초강수를 두는가 하면, 김지훈의 멱살을 잡고 남편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추궁하는 등 강단...
1조 규모 인수금융 부담…HK이노엔, IPO 서두르나 2020-03-16 15:04:27
한국콜마의 비상장 신약개발·기능성 음료 제조 손자회사인 HK이노엔(에이치케이이노엔·옛 CJ헬스케어)의 재무안정성 지표가 뒷걸음질치고 있다. 한국콜마가 2018년 경영권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사실상 피인수회사인 HK이노엔이 안게 된 약 1조원의 인수금융 부담 탓이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및...
[마켓인사이트]한국콜마 알짜 계열사된 CJ헬스케어, 자금조달 본격 확대 2020-02-03 11:46:40
CJ헬스케어가 탄탄한 수익구조를 내세워 무난히 회사채 투자수요를 모을 것으로 보고 있다. CJ헬스케어는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R&D)에 적잖은 투자를 하면서도 컨디션, 헛개수 등 유명 음료제품과 여러 의약품 판매를 통해 꾸준히 이익을 내고 있다. 이 회사의 지난해 1~3분기 영업이익은 610억원으로 전년 동기...
숙취 해소음료·환 효과 "있다 VS 없다" [헬스플러스] 2020-01-02 17:09:01
최근 20대와 30대 젊은 층에서는 숙취해소 음료나 숙취 해소 환을 찾는 경우도 많은데요. 숙취 해소 효과는 어떨까요? <인터뷰> 강만호 강남자생한방병원 원장 (한방내과 전문의) "숙취해소 음료나 환에 첨가되는 헛개나 갈근같은 약재는 술독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숙취해소에 어느 정...
CJ헬스케어, 건강즙 사업 신규 진출 2019-12-11 11:25:04
원물을 12시간 이상 달이는 식으로 만들어졌다. 컨디션, 헛개수 등을 탄생시킨 CJ헬스케어 헬스앤뷰티(H&B) 연구원들이 개발에 참여했다.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CJ헬스케어는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을 개발하고,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등을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회사다....
곡물·한방차에 스며든 특허 제조 공법…맛·건강을 사로잡다 2019-11-07 13:20:21
헛개음료 최초로 무균상태에서 페트병에 음료를 충전하는 방식인 아셉틱(Aseptic) 공법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아셉틱 공법은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고, 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는 생산방식이다. 이 제품은 국내 헛개소재 차음료 시장을 선도하며, 작년 국내 매출액 385억원을 기록하는...
[단독] '兆단위 대어' CJ헬스케어 상장 추진 2019-10-31 17:17:56
차단제인 케이캡정과 수액 등 전문의약품 △컨디션, 헛개수, 홍삼진 등 음료 △백신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 4907억원에 영업이익 566억원, 순이익 474억원이었다. 올 상반기에는 매출 2533억원에 영업이익 387억원, 순이익 276억원을 냈다. 한국콜마는 주력인 화장품 부문의...
[틈새강자]보리차 시장 개척자 '하늘보리', 1위 왕좌 지켜낼까 2019-08-01 14:38:04
사람이 줄었고, 전통적인 음료를 찾는 손길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2006년 100억원 수준에 그쳤던 보리차음료 시장은 지난해 500억원대로 5배로 커졌다. 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보리차 시장 매출은 526억원으로 전년 대비 33.4% 성장했다. 헛개차·옥수수수염차 등 다른 차음료 시장의 성장이 주춤한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