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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노조, 순환전보 반발 잇단 단식농성 2014-04-11 10:59:25
코레일의 순환 전보에 반발한 철도노조 조합원들의 단식농성이 계속되고 있다. 11일 전국철도노조에 따르면 지난 9일 새벽 서울차량사업소 소속 조합원 2명이무기한 고공 철탑농성에 들어간 데 이어 10일부터는 강제전출 대상 조합원(서울기관차승무지부 기관사) 3명이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또 서울...
< O·V-트레인 운행 1년…'오지의 기적' 만들었다> 2014-04-10 16:55:42
아트하우스도 설치됐다. 중부내륙관광열차의 성공은 분천, 철암 등 V-트레인 정차역을 넘어 O-트레인 순환구간 전체로 퍼지고 있다. 기차여행의 파급 효과를 경험한 경북 봉화군이 220여억원 규모로 증기기관차 운영을 준비하고 있고, 분천역 인근에도 숙박, 캠핑 시설을 대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강원...
코레일, 순환전보 인사 단행…노조 강력 반발 2014-04-07 15:45:05
타 직렬로의 순환전보(역무원→ 선로관리원, 기관사→ 차량관리원 등)는 배제하고 동일 직렬(분야) 내 전보에 한정했다. 기관사도 해당 열차 면허소지자로 운전업무 수행이 가능한 적임자를 전보 대상자로 선정했다. 전보희망자 이외 모든 대상자는 거주지 기준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이 가능한 연고지 범위...
철도노조, 5일 `강제전출 반대` 총파업 경고 2014-04-01 16:33:51
철도노조가 철도노조 조합원 850명에 대한 순환전보 지침에 대해 반발하며 총파업을 경고하고 나섰다. 철도노조는 1일 성명을 통해 사측(코레일)이 철도노조 조합원에 대한 전출을 강행한다면 이에 맞서 5일 총파업 총력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850명에 달하는 대규모 인력의 전환배치로 인한 업무공백은...
[사설] 또 생떼 쓰는 철도노조, 물러서면 코레일은 끝이다 2014-03-31 20:30:42
운전·차량 분야는 노조 반발이 극심해 순환전보를 아예 시행하지도 못했다. 이것 말고도 코레일 열차승무원의 역무원으로의 전보 반발이나, 용산차량기지 이전에 따른 인력 재배치 반발 등 노조의 방해는 열거하기도 어려울 정도다. 순환전보가 막히면 인력이 부족한 곳은 대체수당이 추가로 나가고, 남아도는 곳은 결국 ...
[사설] 또 철도파업…공공개혁이 왜 필요한지 보여줬다 2014-02-25 20:32:29
1800명의 대체인력으로 여객열차는 정상 운행됐다지만 방만 공기업의 표본처럼 된 코레일의 파업을 바라보는 국민들 시선은 싸늘하기만 하다. 사측은 이번에도 절차상 잘못이 분명한 불법파업으로 규정하고 엄정 대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거대 공기업 노조의 막무가내식 실력행사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대처해야...
철도노조 25일 하루동안 1차 경고파업 명령하달 2014-02-25 00:18:12
순환인사전보 및중앙선 1인 승무 반대 등의 요구는 파업의 목적이 될 수 없는 개인의 권리분쟁 및경영·인사권 간섭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코레일은 지난해 불법파업 가담에 이어 이번 불법파업에 가담한 인원에 대해서는 가중처벌할 계획으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기로 했다. 여객열차운행은...
철도노조 25일 하루 총파업 예고…코레일 또 긴장(종합) 2014-02-24 14:06:18
징계 철회, 손해배상 청구 및 가압류 철회, 순환인사전보 및 중앙선 1인 승무 반대 등 파업의 목적이 될 수 없는 개인의 권리분쟁 및 경영·인사권 간섭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코레일은 이번 파업이 강행되면 지난해 불법파업 가담에 이어 이번 불법파업에가담한 인원에 대해서는 가중처벌할 계획으로 예외 없이...
철도노조 25일 하루 총파업 예고…코레일 또 긴장 2014-02-24 10:51:50
징계 철회, 손해배상 청구 및 가압류 철회, 순환인사전보 및 중앙선 1인 승무 반대 등 파업의 목적이 될 수 없는 개인의 권리분쟁 및 경영·인사권 간섭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코레일은 이번 파업이 강행되면 지난해 불법파업 가담에 이어 이번 불법파업에가담한 인원에 대해서는 가중처벌할 계획으로 예외 없이...
3월시행 대중교통 실내공기 미세먼지 기준 살펴보니 2014-01-05 10:45:16
5일 밝혔다.관리 대상이 되는 교통수단은 도시철도, 열차,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이다.환경부가 마련한 미세먼지 농도 권고 기준은 도시철도가 200㎛/㎥, 철도·시외버스가 150㎛/㎥다.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 기준으로 150∼200㎍/㎥는 '나쁨' 수준이다.이산화탄소는 모두 혼잡시간대에 2500ppm 이하여야 하고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