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신한카드 제휴, `O2O 서비스` 강화 2015-11-11 10:15:54
플래닛과 신한카드는 모바일 기반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SK플래닛과 신한카드는 양사가 보유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빅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간편결제와 앱카드의 연계 시너지로 온·오프라인 지불결제 경쟁력을...
SK플래닛, 맞춤형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 DMP` 출시 2015-11-05 09:12:59
다양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기존 모바일 타깃 광고가 성별과 연령 등의 단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것인데 반해 시럽 애드 DMP의 경우, 사용자의 다양한 사용 행태를 복합적으로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홍성민 SK플래닛 사업부장은...
먹거리를 찾아라…시중은행 '핀테크 전쟁' 나섰다 2015-10-24 13:22:28
SK플래닛, CJ그룹 등과의 업무제휴를 위해 1년8개월 동안 준비해온 서비스다. 업계에서는 하나금융과 업계의 전략적 제휴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한 은행권 인사는 "젊은 층이 많이 쓰는 CJ원카드와 OK캐시백과의 시너지가 어떻게 이뤄질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또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아도...
남성 헤어 아이템의 진화 어디까지? 2015-10-15 09:40:32
플래닛 광고부문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남성 제모`를 키워드로 하는 버즈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모 시술을 공공연하게 밝히는 남성 연예인들도 생겼고, 헤어제품 모델로 남성을 기용하는 브랜드도 늘어났다. 이에 최근 뷰티 브랜드들도 헤어그루밍족의 `털관리`를 위한...
[즐거운 한가위] 꽉 막힌 고속도로…스마트폰 앱이 지름길 알려줘요 2015-09-25 07:00:07
플래닛이 운영 중인 t맵은 교통정보 시간 날씨 등 주변 상황을 고려한 ‘경로 추천 알고리즘’이 강점이다.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과 정확한 예상 도착 시간을 알려준다. 길 안내 중 경로이탈 재탐색, 수동 재탐색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로 안내받을 수 있다. ‘언제갈까’ 기능도...
KOTRA, 亞 대표 모바일쇼 ‘2015 GMV’ 개최 2015-09-15 16:39:10
SK 플래닛의 서진우 대표, 세계적인 ICT 컨설팅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찰스 앤더슨 부사장 등이 참가해 각 전문 분야의 트렌드와 혁신사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모바일 플랫폼 기반 공유경제(M-platform Based Sharing Economy)’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에서는 한국 대표...
[Start-Up] 데이블, 빅데이터로 개인 취향 분석해 '맞춤 쇼핑' 돕는다 2015-09-09 18:20:27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추천 상품·서비스 정보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며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개인화 플랫폼 구축이 핵심”이라고 말했다.○개인별 추천 플랫폼 개 ?/strong>데이블 뉴스·커머스 서비스는 이 대표가 2013년 2월 sk플래닛에 근무할 당시 제안한...
IT로 무장한 프랜차이즈 박람회 2015-09-03 19:05:55
플래닛의 ‘시럽’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박람회장에 방문하면 스마트폰에 창업 특전과 브랜드 정보 등을 전송하는 서비스다. 박람회장 내에 지역별 업종을 추천하는 슈퍼컴퓨터도 설치했다. 상권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슈퍼컴퓨터는 창업 희망자가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넥슨, 북미 개발사 'QC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5-09-03 13:17:12
플래닛사이드(planetside)'와 '쉐도우 렐름(shadow realms)', '스타워즈: 갤럭시(star wars: galaxies)' 등의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최근 게임업계 베테랑 개발자들을 모아 qc게임즈를 설립, 첫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qc게임즈가 보유한 개발역량과...
SK플래닛, O2O 통합 마케팅 솔루션 '시럽 스토어' 출시 2015-08-31 09:05:35
플래닛이 축적한 빅데이타를 활용해 매장을 기준으로 주변, 관심, 구매, 관계, 입소문(sns) 5가지 항목의 고객 데이터를 제공한다.sk플래닛은 시럽 스토어를 통해 지금까지 o2o 커머스 시장에서 소외됐던 중소 상인들이 최적화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정기현 sk플래닛 커머스 프로덕트 부문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