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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투자매력 여전히 높아"…목표가는↓-한화證 2013-01-25 07:22:11
따른 생산차질에도 4분기 판매호조로 글로벌 판매는 가정치보다 3만대 웃돈 441만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김 연구원은 "그러나 일시적인 믹스 악화에 따른 수출 평균판매단가(asp) 감소 등 영향으로 자동차 부문 매출액은 추정치 대비 7.5% 감소한 18조7000억원을 기록했다"며 "현대캐피탈 관련 환율 평가이익 등으로 전체...
"아반떼 디젤 내놓겠다"...현대車의 반격 2013-01-24 15:37:43
맞는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면서도 가격에서는 큰 변동이 없는 전략을 채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 부사장은 올해 평균 달러-원 환율은 1,056원, 달러-엔 환율은 83.9엔으로 예상했다. 또 일본 업체의 파상적인 가격인하 공세에 대비해 현지 생산을 확대하고 중대형과 RV판매를 늘려 판매단가를 높여 대응할...
갤럭시S시리즈로 5년간 90조 현금 수익…계열사 시너지 확대 2013-01-24 15:30:36
높인 64비트 기반의 알파칩을 개발했다. 알파칩의 생산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수준이었지만, 인텔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당시 알파칩은 시장성도 약했고, 알파칩을 사용할 만한 삼성전자 브랜드 기반의 pc와 서버 제품도 없었다. 결국 알파칩은 2000년대 중반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그러나 20...
"불황에 대비하라"…상장사, 적자 출자사 해산 잇따라 2013-01-24 13:27:42
출자하며 공을 들였지만 공급 과잉에 의한 단가 하락 악재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사업을 접게 됐다.화학섬유업계의 불황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가장 큰 문제는 생산 능력이 큰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에 국내 업체들이 맥을 못 추고 있는 점이다. 저가 인건비 등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중국 업체들의 대량...
한세실업, 4분기 실적 부진…수주는 증가 중-신한 2013-01-24 07:53:26
부진으로 저가 바이어(주문자)들의 주문이 늘어 납품 단가가 10% 이상 하락했고 환율도 4.7%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그러나 "같은 기간 주문이 10% 이상 증가해 더이상 주문 감소에 대한 우려는 없다"며 "신규 및 기존 바이어들로부터의 주문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그는 "...
유아이디, PLS패널 물량 확대…터치패널 가세-대우 2013-01-24 07:42:56
삼성전자가 2012년 하반기부터 태블릿pc 시장에서 공격적인 생산 계획과 마케팅 정책을 통해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유아이디는 2012년 기준 삼성전자향 pls패널 ito코팅 점유율 70%로, 수혜 폭이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3년 pls패널 ito코팅 매출액은 단가 인하를 감안해도 전년대비 40% 증가한 390억원...
<전력난 덕택에 '대박'..발전사 과다이윤 줄어들까> 2013-01-24 05:59:05
단가를 반영해 상한 가격을 정하도록 돼있다. SMP가 상한가격을 넘어서면 생산원가가 상한가 이하인 발전기에 대해서는 상한가격을 지급하고, 생산원가가 더 높은 발전기에 대해서는 단지 연료비만을 보상해준다. 정산상한가격제 적용 대상은 육지 중앙급전발전기로 돼있는데 도서 이외 지역에설치된 발전용량...
[한국車 환율전쟁 직격탄] 전자·中企 '엔低 스트레스'…"시계보다 환율 전광판 더 자주 봐" 2013-01-23 17:17:27
부품업체 a사 사장은 “현대차가 올해 생산량을 30만대 늘리는데 대부분 해외공장 물량”이라며 “국내 생산량이 줄어 주문이 줄까 걱정인데 엔저까지 겹쳐 경영계획을 다시 짜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b사 사장은 “환율 변동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공급단가 인하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우려했다.전자산업에도...
[혁신 현장을 찾아서] 초고속 통신망 자랑하지만…장비는 글로벌 기업이 70% 장악 2013-01-23 15:31:07
경기 침체와 국내 상품 간의 과잉경쟁, 납품단가 인하, 마케팅 판로확보 측면에서 어려움에 처해 있다. 이는 지금까지 it정책이 사용자 이용편익 증대 목적의 인프라 확대에만 치중돼 있었기 때문이다. 국산장비 육성의 산업적 측면을 고려하기보다는 서비스 확대 정책에 중점을 뒀다. 이 때문에 핵심 장비에 대한 글로벌기...
<현대기아차의 '굴욕'…日의 혼다에 밀렸다> 2013-01-23 05:55:10
생산 비중이 작년부터 50%를 넘어섰지만 해외공장 비중 상승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원ㆍ엔 환율이 하락해 주가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트레이드증권 강상민 연구원은 "일본 차 업체는 엔화 강세, 금융위기, 도요타리콜 사태, 대지진 재해 등의 악재를 지나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양호한 주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