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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O2O 서비스 2015-03-11 13:50:03
앱 우버(Uber)가 애플페이 결제 플랫폼을 활용하여 택시 서비스를 하는 등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 영역이 금융, 유통, 외식, 택시, 배달, 음악 외 산업 전분야에 걸쳐 활성화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또 페이스북은 미국 뉴욕에서 비콘을 활용, 오프라인 가게 정보와 온라인 광고 연계...
[인물+] 한국판 '워렌 버핏' 꿈꾸는 패스트트랙아시아…생활서비스 왕국 만든다 2015-03-11 10:54:23
월 매출 1억~2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패션, 배달, 식품, 교육 등 분야는 다르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켰다는 게 공통점이다. 둘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뿐 아니라 사람의 손을 거치는 오프라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다."스트라입스는 스타일리스트가 이용...
[창간특집 텐센트4] 정주용 "텐센트는 글로벌 1위 '합체로봇'" 2015-03-07 09:38:00
이 두 기업의 플랫폼을 통해서 자동으로 접수된다. 최소한 해당 영역에서만큼은 그렇다. 한국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한 '크로스파이어'는 텐센트가 중국 유통했다. 그 증거는 연 1조 매출 기록한 대박 게임인 '크로스파이어' 개발사 스마일게이트의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텐센트가 없었다면 오늘의...
직방,다방,두꺼비세상등 부동산 스타트업 전성시대, ’소셜커머스’, ’배달’ 이제는 ‘부동산’이다 2015-02-16 15:51:21
배달앱은 배달통을 시초로 배달의민족, 요기요가 뒤를 이어 생겨 났으며 2014년 과감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배달365, 샤달등의 합류함으로써 더욱 과열된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5년 스타트업의 가장 뜨거운 감자는 부동산이라고 말할수 있다. 기존...
배달의민족, 가맹업주 대상 '아카데미'…대박집 성공 비결은? 2015-02-11 15:56:37
열린다.1교시는 배달의민족 고객지원센터가 직접 강연하는 '배달의민족 제대로 시작하기'로 광고 플랫폼 활용 팁을 강의한다. 2교시는 cpcs 교육연구소 김은혜 원장의 '고객 응대 스킬 익히기'로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을 대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3교시에는 청년장사꾼 '열정감자'의 김윤규 대표...
다음카카오, 라인처럼 배달 뛰어드나…'부탁해'와 서비스 논의 2015-02-11 15:14:33
다음카카오, 배달앱 부탁해와 o2o 서비스 논의 '플랫폼+운송시스템' 시너지 효과낼까 [ 최유리 기자 ] 다음카카오가 배달어플리케이션(앱) 업체 메쉬코리아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논의하고 있다. 다음카카오의 플랫폼 파워와 메쉬코리아의 운송시스템이 더해질 경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5 산업트렌드] ⑦ IT, 모바일 2.0 시대·· 비즈니스 `빅뱅` 2015-01-27 16:48:01
생활 플랫폼 영역으로 확장을 할 수 있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네이버 라인은 일본에서 라인택시를 시작했고, 중국은 이미 대도시를 중심으로 모바일 택시서비스가 활발히 운영중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오는 4월쯤 SK플래닛과 다음카카오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모바일 비즈니스는 배달음식...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 개편…가맹업주 혜택 강화 2015-01-22 10:01:22
배달어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은 가맹업주 전용 관리 플랫폼인 '사장님사이트'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개편된 사장님사이트를 통해 업주는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꽃보다 매출'의 전문가 특별 강연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의 역사', '중국집이...
[배달앱 춘추전국시대 ②] 나제원 요기요 대표 "빅3 우물안 좁다…전화가 유일한 경쟁자" 2015-01-21 10:32:31
그 전화입니다."날로 치열해지는 배달앱 업계에서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를 묻자 나제원 요기요 대표(사진)는 이 같이 답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넘어서야 한다는 조급함도, 3위 배달통에 ?기는 불안감도 느껴지지 않았다. 요기요가 가진 자신감의 이유는 무엇인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사무실에서 나 대표를 만나...
온라인 뚫고 나와…길 위에서 '살 길'찾는 인터넷업체들 2015-01-01 21:31:40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를 열었다. 샵윈도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다.예를 들어 서울 서촌 골목길의 핸드메이드 공방, 가로수길에 있는 인테리어숍, 방배동 사이길의 식기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