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상권 3대 트렌드] 주점·서점 '추억이 된 자리'…스타벅스·유니클로가 점령 2013-01-18 17:52:32
접수명동·강남보다 임대료 저렴…젊은층 많아 패션업계 주목 대학로에서 대박 친 '탑텐'…백화점·가두점으로 진출서울 그랜드마트 신촌점자리에 들어서는 제조·직매형의류(spa·패스트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올 상반기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불과 200m 떨어진 곳에 신촌점, 900m 거리에 홍대점, 1㎞...
1억에 4채! 年 11% 확정수익! 중앙역 파격가 수익형 오피스! 2013-01-18 12:31:04
쉴틈없이 자리잡고 있어 젊은층이 모여드는 저녁6시경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이일대는 먹고 놀고 즐기는 학생들과 직장인들로 북적인다.안산 월드캠퍼스시티가 들어서는 중앙역 인근대학가 지역은 공실이 없기로 유명하다.서울문화예술대, 안산공과대, 한양대, 한국호텔전문대, 안산전문대 등이 위치해 있어 대학생...
[Cover Story] 보호막 벗는 게 무서워! 개인도 기업도 '그냥 이대로…' 2013-01-18 10:27:37
사회학과 교수는 “취업이 힘들어지면서 젊은층의 부모에 대한 의존성은 갈수록 심화되는 모습”이라며 “이 같은 현상은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라고 지적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학생 10명 가운데 6명은 스스로를 ‘마마보이(걸)’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 8...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무주덕유산리조트, 시설 리모델링·서비스 대폭 향상 2013-01-16 15:30:54
티롤을 비롯해 콘도미니엄 형태의 가족호텔, 젊은층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유스호스텔 식의 국민호텔 등 다양한 시설을 구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국제회의를 치를 수 있는 최신 설비의 세미나룸과 평균 해발 900m에 위치한 고원골프장도 구비했다.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도 갖추고 있어 1년 내내 보고 즐길 수 ...
[프랜차이즈 CEO] 치킨 프랜차이즈 ‘매드후라이치킨’ 이신천 사장 2013-01-16 12:02:43
잘 섞어놓아 젊은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편안하게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 사장은 “치킨호프집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고 싶었지요. 커피향이 날 것 같은 치킨집을 만들고 싶었습니다.”고 하면서 “덕분에 매드후라이치킨 매장에는 여성 손님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가맹 문의를 하는...
"젊음의 거리 `홍대 맛집` 이 곳이 뜬다" 2013-01-16 09:46:47
홍대 젊은층들에게 크게 환영받고 있다. 홍대점은 그릇부터 음식 디스플레이, 독특한 신 메뉴까지 홍대 피플들의 눈과 입을 만족시키는 홍대 스타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금, 토, 일 주말에는 지치지 않는 클러버들을 위해 스페셜 안주와 주류를 중심으로 한 야간 운영을 진행하며 클러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소셜커머스에선 '반값등록금' 내고 대학간다? 2013-01-15 15:56:50
대부분 20~30대 젊은층이었다.사이버대의 학생 유치는 대부분 산업체와의 협약으로 이뤄져 학생 연령층이 다양하지 못하다는 판단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티몬의 주 고객층은 20~30대다. 이번 행사를 통해 편·입학에 응시한 학생은 전형료와 입학금을 면제받는다. 2년간...
'슈스케4' 로이킴·정준영 빈폴 캐주얼 입는다 2013-01-15 09:56:14
브랜드다. '슈퍼스타k 3'에서 준우승해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은 가수 버스커버스커를 모델로 기용하기도 했다.회사 관계자는 "로이킴과 정준영이 20대 젊은층의 감성과 트렌드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모델로 발탁했다"고 말했다.로이킴과...
[金과장 & 李대리] 브라우니가 디저트였어?…얘를 어떻게 먹나했지 ㅠㅠ 2013-01-14 17:04:42
많은 리플은 ‘베플’로 선정돼 위로 올라오는데, 젊은층의 공감대를 많이 얻은 만큼 센스 있는 문장들이 많다. (3)자녀를 활용하자. 젊은층 문화의 가장 좋은 선생님은 ‘자녀’다. 특히 10~20대는 유행어와 줄임말 등을 가장 활발하게 생산하고 사용할 뿐 아니라 연예계, 패션 등 전반적인 문화에 대해서도 이해도가 높다...
에너지음료, 누가 믿고 마시나 했더니… 2013-01-14 09:40:03
낮은 젊은층이 에너지 드링크의 효능을 신뢰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에너지 드링크 구매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각성 효과를 위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제, 시험공부, 야근 등으로 밤을 새야 해서 깨어있기 위해’, ‘클럽 등에서 밤새 놀기 위해’를 선택한 응답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