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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코트라, 해외취업박람회 개최 2013-01-11 11:03:27
▲지식경제부와 코트라는 11일 청년층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고자 서울 코엑스에서 글로벌 취업창업대전'을 개최했다. 사에는 외국기업·해외진출 한국기업·재외동포기업 등 26개국 총 136개사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코트라, 대전에 지방 중소기업 지원센터 개설 2013-01-10 06:00:35
코트라는 지방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10일 대전 무역회관에 글로벌역량강화지원센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에서는 전 세계 국가정보·해외 진출 성공사례 강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한다.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연수 프로그램과 창업자를 위한 교육도...
코트라, 신흥 전략시장 공략 본격화 2013-01-09 06:00:26
'협력 파트너십 포럼' 개최 코트라는 9일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전략시장 협력 파트너십 포럼'을 열고 국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공략 방안을 모색했다. 포럼에는 이라크·쿠바·콜롬비아의 정부 핵심 인사가 참가했다. 원유매장량이 세계에서 네번째로 많은 이라크는 올해 원유...
코트라 "전기전자·의복, 국내 U턴 유리" 2013-01-08 15:50:25
밝혔습니다. 코트라 관계자는 "이번 U턴 유망업종은 국내로 돌아올 때의 경제적 효과성을 분석한 것"이라며 "과거 낮은 임금을 찾아 중국으로 떠났던 국내기업들은 비용구조를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트라는 이들 5개 업종이 국내로 복귀할 경우 최대 50만 명의 고용 창출과 45조 원의 GDP 증가 효과가...
"中진출 전자부품·컴퓨터업체 한국 유턴이 유리" 2013-01-08 11:00:24
유리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식경제부는 코트라와 공동으로 삼성KPMG에 의뢰해 시행한 유턴 유망업종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조사에서는 경제적 효과와 고용창출, 지역균형 발전, 국내총생산(GDP) 증가, 무역수지 개선 등 정책적 중요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유턴 유망업종을 선정했다. 최우선...
<올해 신흥국 시장 공략 키워드는 '내수·중산층'> 2013-01-08 06:00:31
코트라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신흥개발국은 내수시장과 중산층을, 선진국은틈새시장을 노려라." 코트라는 8일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열고 국내 수출기업의 글로벌시장 공략 목표를 이같이 제시했다. 신흥국은 최근 수년간 고도성장을 통해...
<고침> 경제(<세계경제 지각변동…) 2013-01-07 10:04:38
코트라는 콜롬비아와 미얀마,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등 신흥국 19개국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박상현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당분간 미국과 유럽의 회복세가 빠르지 않으므로중동과 아세안에 대한 수출 비중을 높여야 한다"며 "신흥국은 내수시장이 성장하는만큼...
국회-코트라 '中企 수출지원 정책' 공조 2013-01-07 06:00:11
중소기업 수출 지원과 관련해 지경위 의원들은 코트라의 역할 강화 등 다양한의견을 피력했다. 민주당 오영식 간사위원은 "지방 중소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코트라 역할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무역보험공사·중소기업진흥공단 등 다른 수출지원기관과 협력해 지원을 체계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새누리당...
<세계경제 지각변동…경제권력 선진국→신흥국 이동> 2013-01-07 04:57:14
코트라는 콜롬비아와 미얀마,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등 신흥국 19개국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박상현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당분간 미국과 유럽의 회복세가 빠르지 않으므로중동과 아세안에 대한 수출 비중을 높여야 한다"며 "신흥국은 내수시장이 성장하는만큼...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있다는 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대만에서는 코트라 타이베이 무역관과 한국관광공사가 타이베이지사에서 조사한 결과 한국에 대한 호감(72%), 일시적 현상(20%), 반감(2%)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국가들의 제품 가격에 대한 인식에서도 한국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여기에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동기 중에 우수한 품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