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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부 '전략물자관리시스템' 서비스 재개 2025-10-21 10:11:21
판정하는 시스템이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 산업통상부는 이메일 등 대체 수단을 통해 업무를 처리했지만, 업무가 평상시보다 지연되면서 수출 기업들의 민원이 크게 증가한 바 있다. 산업부는 시스템 가동 중단 기간 이메일로 신청받은 민원의 경우, 이메일로 처리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괴롭힘 신고 반복하는 직원… 이정도는 돼야 징계 가능! 2025-10-14 16:43:47
골이 깊어져 팀이 와해될 지경이 됐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선 설령 허위 신고, 악의적 신고로 의심되더라도, 이를 징계할 경우 법이 금지하는 ‘신고를 이유로 한 불이익 처우’로 오해받을 수 있어 조심스럽다(근로기준법 제76조의3 제6항). 반면 아무 조치도 안 하면 회사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다. 이처럼 상사, 동료들을...
엇갈린 중복상장 심사…티엠씨와 엘에스이는 뭐가 달랐나 2025-10-10 15:13:58
3개 기업이 상장하게 된다. 케이피에프 소액주주들도 플랫폼 ‘액트’에서 결집해 거래소에 민원을 넣는 등 티엠씨 상장에 반대해 왔다. 그럼에도 티엠씨가 예비심사 승인을 받은 이유에 대해 "거래소가 자회사의 매출·영업이익이 모회사의 연결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핵심 심사 기준으로 활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골든타임' 총력전에도 전산망 복구율 20%대 2025-10-08 17:42:07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내부 메일, 중소벤처기업부 기업지원플러스, 행정안전부 하모니시스템 등을 정상화했고 추가로 문화체육관광부 내부 포털(나루)도 서비스를 재개했다.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연휴 기간 복구한 시스템은 50여 개다. 정부는 연휴에 복구 속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공무원 220명과 상주 사업자 574명,...
연휴 '골든타임' 총력전에도…전산망 마비 복구율 20%대 2025-10-08 09:46:44
메일, 중기부 기업지원플러스, 행안부 하모니시스템을 복구했고 이날 문체부 내부 포털(나루)을 추가로 정상화했다. 연휴 첫날인 지난 3일 13개 시스템 복구를 시작으로 7일까지 48개, 8일 5개를 더했다. 공무원 220명과 사업자 상주 570명, 기술지원·분진제거 인력 30명 등 약 800명을 투입해 ‘연휴 골든타임’에 복구...
"일은 줄었는데 잘릴까봐 걱정"…여의도 증권맨 '딜레마' [AI가 일한다 上] 2025-10-06 17:53:06
솔루션 기업 코스콤은 자체 sLLM을 구축하는 동시에 외부 상용 AI도 활용하는 '투트랙'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증권사에 솔루션을 제공해야 하기에 각 방식의 장점을 모두 포기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AI를 사내 업무에 활용하는 증권사들도 눈길을 끈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체 LLM을 구축해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사설] 국감 '기업인 증인 최소화' 한다더니 결국은 역대 최대 2025-10-03 16:06:40
부적절하다. 국감에 기업인을 부르지 말자는 얘기가 아니다. 문제는 ‘기업인 때리기’를 통해 자신의 이름값을 높이려 경쟁하는 일부 의원의 태도와 과거 일부에서 드러난 기업 겁박을 통한 개인 민원 해결 행태에 대한 우려다. 기업은 증인 채택 그 자체만으로도 신인도와 브랜드 가치에 심대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해수부, 화재로 중단된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 완전 복구 2025-10-02 16:03:12
중이던 해운·항만 민원 서비스는 이날부터 기존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해수부는 수출입 물류 정보를 처리하는 해운항만물류시스템의 주된 기능인 무역항의 선박 입·출항 신고 기능은 앞서 정상화한 바 있다. 아울러 해수부는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5일 사이에 납부...
IBK기업은행, 디지털 자산 TF 신설…NFT 발행 등 신사업 박차 2025-10-01 16:22:32
받았다. 기업은행은 앞으로 IBK인증서 발급 대상을 미성년자, 외국인, 재외국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인증서의 이용 범위도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 정부24 민원서류 발급 등 공공서비스로 넓힐 예정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IBK인증서는 고객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금융을 실천하고 중소기업의...
정부 "장애 전산시스템 647개 중 101개 가동"…복구율 15.6% [종합] 2025-10-01 16:10:27
무인민원발급기 등이 정상화되면서 민원 상담은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 이번 전산망 장애로 우체국 쇼핑몰에 입점한 소상공인의 피해액이 126억원에 달하는 등 피해가 막대한 상황에서 여러 지원책이 가동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추석 성수기에 영업하지 못한 우체국 쇼핑몰 입점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3억원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