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95주년…신영수 대표 "기술혁신·글로벌도약 본격화" 2025-11-14 09:00:32
질의에 직접 답했다. 행사에서 장기근속자와 성과 조직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장기근속자 413명에게 특별휴가와 포상을 지급했고, 매일오네 서비스 기회를 확대한 영업본부 영업1담당 2팀 등 모두 23개 조직이 각각 최대 1천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신 대표와 신입사원이 함께 100개의 퍼즐 조각으로 구성된 '비전...
루닛, 3분기 누적 매출 567억…"2027년 흑자전환" 2025-11-13 15:47:11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올해 3분기 누적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수치로, 루닛 설립 이래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3분기 매출은 1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했다. 이 가운데 해외 매출은 18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SKT '통신·AI' 중심 조직 개편…임원 인사 '강소화' 방점 2025-11-13 14:41:16
AI 양대 사내독립기업(CIC) 체제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정재헌 SK텔레콤 사장(CEO)은 "CIC 체제는 MNO와 AI 각 사업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업무 방식과 의사결정 체계를 갖추기 위한 선택”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MNO 사업의 고객 신뢰 회복과 AI 사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루닛,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 567억원…전년대기 68% 증가 2025-11-13 14:10:16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6억 5300만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341억 4천만원 대비 66% 증가한 수치로, 루닛 설립 이래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2025년 3분기 매출은 195억 7천 6백만원으로 전년동기 167억 7천만원 대비 16.7% 증가했으며,...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경영을 실천해왔다. 올해는 '퀄리티(Quality) 기반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확립'을 중점추진사항으로 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 중심 의사결정을 강화하고 있다. 조직 체계 측면에서...
삼성전자 사업지원실, M&A팀 신설…"사업경쟁력 강화 탄력" 2025-11-13 10:42:59
집중이라는 명분 아래 방산·항공엔진 전문기업 삼성테크윈 등의 '빅딜'을 추진할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테크윈은 2015년 6월 한화그룹에 인수됐다. 이후 2022년 삼성글로벌리서치 미래산업연구본부를 이끌다가 작년 4월 삼성전자 경영지원실로 자리를 옮긴 뒤,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를...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 중점 추진사항으로 ‘퀄리티 기반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확립하자’는 실행 방침을 마련했다.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고, 의사결정을...
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 2025-11-13 09:00:09
매년 개최하며, 금융소비자 중심 문화를 조직 전반에 뿌리내리고 있다. 올해 3월에는 ‘고객신뢰 PLUS 선포식’을 열어 “보험업의 본질은 신뢰”라고 강조하며, 정도(正道) 경영을 다짐했다. 매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의 날’을 운영해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구체적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판매 채널 관리에서도...
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에게 필수적인 금융지식 제공 노력 2025-11-13 09:00:05
영업 조직 본부장 및 센터장 등에게 현장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 외에도 판매 임직원에게 매년 상·하반기 ‘완전판매절차’ 표준화 및 심화 교육을 하고 있다. 신입사원이나 본사 직원 또는 직군 전환자에 따라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하는 등 교육의 효율성도 높였다. 2020년부터는 매년 금융소비자보호 주간 행사를 열고...
휴메딕스, 에스테틱 라인업 확장ㆍ유통채널 다각화 잰걸음 2025-11-12 15:45:27
휴온스그룹의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메딕스가 미용의료 제품군을 확대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며 글로벌 에스테틱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 휴메딕스는 필러, 톡신 등 미용 의료기기, 전문의약품 위탁생산(CMO), 기능성 화장품 등의 사업을 한다. 휴메딕스는 기존 제품과 동반 상승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에스테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