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기분MD(상품기획자)’라는 내부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 매장 조명, 향기, 음향·콘텐츠를 조합해 소비자가 ‘기분 좋게 머무는 공간’을 설계하는 전략이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덕후가 머물고, 놀고, 소비하는 ‘경험형 유통 실험실’을 표방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은 가성비 경쟁에서...
K뷰티 글로벌 시장 공략···부스터스 대규모 채용 나선다 2025-10-23 16:54:41
△비주얼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상품기획자 △화장품 구매 담당자 등을 모집한다. 현재 글로벌 뷰티 사업이 초기를 지나 고도화 단계에 있는 만큼 모집 직급도 주니어부터 리드급까지 다양하다. 끊임없이 요동치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내외부 조직과의 협업이 진행되는 만큼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
세븐일레븐, 온장고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선보여 2025-10-23 08:44:44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전통주 담당MD(상품 기획자)는 "캠핑·골프장 등에서 따뜻하게 판매하는 사케를 보고 편의점 온장고로 도입하게 됐다"며 "일본 여행 경험이 늘면서 지난 1월부터 이달 21일까지 사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0% 증가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한우·킹크랩 반값에"…롯데마트·슈퍼, 쇼핑축제 '땡큐절' 2025-10-23 06:00:03
기획자(MD)가 직접 경매로 공수한 최상위 등급 한우 '마블나인'도 반값에 내놓는다. 또 고환율 상황 속에서도 '킹크랩 반값 행사'를 진행해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기로 했다. 롯데슈퍼도 같은 기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한우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 밖에 롯데마트는 일자별 초특가 행사를 열어 최대 60% 할인한...
가리비 790원·생굴 1990원…롯데마트, 겨울 수산물 가격 인하 2025-10-22 10:19:00
설명했다. 생굴 외에도 주요 수산물을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가리비(100g)는 790원, 데친문어(100g)는 2490원에 선보이고 손질 오징어(3마리)는 9990원에 판매한다. 이양규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1000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만큼 겨울 제철 먹거리인 생굴을 부담 없이 즐기셨으면...
겨울 먹거리 왔다…롯데마트, 생굴 1천원대에 내놨다(종합) 2025-10-22 09:09:22
가격에 선보인다. 이양규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올해 남해안에서 키운 굴을 매장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초매식 기간에 맞춰 생굴을 준비했다"며 "1천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만큼 겨울 제철 먹거리인 생굴을 부담 없이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겨울 먹거리 왔다…롯데마트, 생굴 2천원대에 판매 개시 2025-10-22 06:00:09
가격에 선보인다. 이양규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올해 남해안에서 키운 굴을 매장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초매식 기간에 맞춰 생굴 운영을 준비했다"며 "2천원대에 제공하는 만큼 겨울 제철 먹거리인 생굴을 부담 없이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라이온즈 자켓' 품절이라는데…MZ 여성들 '인기 폭발' 뭐길래 2025-10-21 10:15:44
회사 측은 크림이 협업 기획자로 직접 나서면서 이런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크림은 주 소비층인 MZ(밀레니얼+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삼아 기존 야구팬 중심이었던 굿즈 시장을 일반 소비자까지 확장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위해 프로야구 구단의 상징성과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 감도를 결합해 일상에서 착용할 수...
프로야구 열풍에 크림 굿즈 판매 433% 폭증 2025-10-21 09:38:01
기간보다 433% 급증했다. 회사측은 특히 협업 기획자로 크림이 직접 나서며 비니, 키링, 볼캡 등 차별화된 아이템을 통해 상품 기획력을 키웠다고 강조했다. 대표적으로 산산기어와 삼성 라이온즈와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 굿즈 판매가 봄 대비 93% 늘었고, LG트윈스와 빠더너스가 손을 잡아 선보인 아이템 역시 전년 대비...
“연어도 국산으로”…롯데마트, 첫 국산 연어 판매 나서 2025-10-21 09:31:06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국산 연어 판매는 연어의 100%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고환율 속에서 안정적인 수급을 이루고자 진행한 도전적인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연어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