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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D2SF,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랩스' 투자 2024-05-08 10:42:23
"특히, 이러한 기술의 가치에 공감하는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나아가 우수한 기술 스타트업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현재까지 네이버 D2SF 투자의 80%는 초기 투자로, 창업 후 첫 기관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이 62%에 달한다. 데이터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는 창업...
'깜짝 실적' 네이버…증권가 "실적 개선세 이어진다" 2024-05-07 08:09:08
기록했다. 네이버 실적에 대해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경기가 회복되지 않고 있지만 홈피드 개편으로 광고 사업이 회복되고 있다"며 "브랜드스토어·도착보장 과금체계가 자리 잡으며 커머스 부문의 배출도 본격 성장하고 있고, 인공지능(AI) 사업도 뉴로클라우드 매출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생성 AI로 돈벌기 시작"…네이버 어닝서프라이즈 2024-05-03 18:14:08
25.5%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김남선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이퍼클로바X 매출이 본격 반영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쇼핑 플랫폼’이란 위상도 지켰다. 커머스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6.1% 증가했다. 쿠팡 ‘로켓배송’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도착보장’(약속한 도착일에 상품을...
알리·테무 최상단에 떡하니…네이버도 "파트너" 치켜세웠다 2024-05-03 14:41:15
네이버) 서치플랫폼 검색 매출에 유의미한 증가가 확인될 경우 C커머스 진출로 인한 우려 대비 기대감이 확산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테무의 본격 광고 집행으로 인한 국내 플랫폼의 광고 매출 증가가 점차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는 2분기 실적부터 확인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당장은 네이버...
최수연 "라인 매각, 日 압박 아닌 사업전략 따라 결정" 2024-05-03 11:10:04
네이버를 둘러싼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가 1분기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죠? <기자>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8% 증가한 2조5,261억원, 영업이익은 32.9% 늘어난 4,39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입니다. 핵심 사업인...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33% '쑥'…역대 최대(종합2보) 2024-05-03 11:06:18
영업이익 3천890억원, 매출 2조4천965억원을 웃도는 것이다. 네이버는 매출 증가에 대해 "서치플랫폼, 커머스(상거래)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 플랫폼 9천54억원, 커머스 7천34억원, 핀테크 3천539억원, 콘텐츠 4천463억원, 클라우드 1천170억원이었다. 서치플랫폼...
네이버 "알리·테무는 주요 파트너"…日 압박엔 '신중 모드' 2024-05-03 11:00:02
다양한 실험적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도착보장의 경우 당일·일요배송 서비스를 시작했고 자사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이용자에겐 3개월간 도착보장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했다. 멤버십 신규 가입자는 3개월간 무료로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최 대표는 "도착보장은 키즈·뷰티...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4천393억…1년 전보다 32.9% '껑충'(종합) 2024-05-03 08:17:15
대비 10.8% 증가했다. 네이버는 매출 증가에 대해 "서치플랫폼, 커머스(상거래)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전 분기에 비해선 0.4%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 플랫폼 9천54억원, 커머스 7천34억원, 핀테크 3천539억원, 콘텐츠 4천463억원, 클라우드 1천170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핵심 사업 지켰다…1분기 실적 전망치 웃돌아 2024-05-03 08:01:35
웃도는 실적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 기간 매출 2조4955억원, 영업이익 389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서치플랫폼에선 905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검색광고 개선, 성과형 광고 호조세, 신규 광고주 발굴 등이 맞물리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성장했다. 다만,...
네이버 1분기 영업익 4,393억원…전년비 32.9%↑ 2024-05-03 07:37:43
신규 광고주 발굴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신규 매출 발생과 KREAM의 성장, SODA 편입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전분기 대비 6.5% 성장한 7,034억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 전분기 대비 0.6% 감소한 3,539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