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AEA 이란 보고서'와 우라늄 농축도의 의미 2023-06-01 16:40:36
이 상대가 노란색 떡 같아 보인다고 해서 옐로우 케이크(Yellow Cake)라고 한다. 여기에 순도를 높이기 위해 우라늄에 불소를 혼합해 완전히 분말 형태로 만드는데 이것이 바로 '6불화우라늄(UF6)'이다. 기체상태의 UF6를 원심분리기에 넣어 돌리면 핵분열을 일으키는 우라늄 235와 핵 분열하지 않는 우라늄 238이...
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경제적 약과파이’를 출시했다.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IBK투자증권, 창립 기념식…"국민·중소기업 증권사로 도약" 2023-05-26 13:50:28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국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증권사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서 대표는 이날 기념식에서 우수직원 4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노조위원장 및 직원대표 등과 축하 떡케이크를 자르며 자축했다. 이날 오후에는 신청 직원들과 함께 고척스카이돔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한다....
먹거리물가 상승률 10% 이상 수두룩…라면 12.3%·빵 11.3% 2023-05-08 06:01:02
케이크 │ 10.4 │ 12.3 │ 10.4 │ 11.5 │ ├─────────────────┼────┼────┼────┼────┤ │빵│ 14.8 │ 17.7 │ 10.8 │ 11.3 │ ├─────────────────┼────┼────┼────┼────┤ │떡│ 5.8 │ 6.5 │ 6.9 │ 5.9...
유통업계, 황금연휴 겨냥 '먹거리 할인 대전'(종합) 2023-04-27 10:13:33
연휴 기간인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요일별로 수박과 소시지 떡꼬치, 대추 방울토마토, 올리브오일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하루 특가' 행사도 한다. 롯데마트는 이날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 브랜드(PB) 디저트 5종을 출시하고 '홈카페'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롯데마트 가정간편식(HMR) PB...
대형마트, 황금연휴 겨냥 '먹거리 할인 대전' 2023-04-27 06:00:05
연휴 기간인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요일별로 수박과 소시지 떡꼬치, 대추 방울토마토, 올리브오일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하루 특가' 행사도 한다. 롯데마트는 이날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 브랜드(PB) 디저트 5종을 출시하고 '홈카페'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롯데마트 가정간편식(HMR) PB...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나만의 요리 비법을 공개합니다! 2023-04-09 01:12:10
번째 꿀팁은 생크림케이크가 살짝 느끼해질 때 즈음 상큼한 과일을 입에 쏙 넣는 것이다. 생크림케이크지만 계속 먹다 보면 약간 느끼하고, 맛이 없다고 느껴질 수 있다. 그럴 때 상큼하고 새콤달콤한 생과일을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아직 케이크를 만들어 보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맛있는 케이크를...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동기보다 37% 뛰었다.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기간...
디저트 인기 창업메뉴는 '베이글·떡'…붕어빵 먹는데 1만원 썼다 2023-02-21 17:58:37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떡·한과 전문점이 작년 말 1만3000여 개로 비중(44%)이 가장 컸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6000여 개(20%)로 2위였다. 이 기간 품목별 가맹점 수 증가율은 베이글(117%), 아이스크림(98%), 케이크(97%), 와플·파이(69%) 순이었다. 최근 3년간 매출 증가율은 베이글 전문점이 216%로 1위였다. 최근...
뉴트로 열풍에…떡·한과 카드 매출 '쑥' 2023-02-21 16:52:01
△떡·한과(66%, 이하 순증)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너츠(29%) △케이크(7%) 순이었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 매출액 비중도 2019년 22.7%에서 2022년 25.7%로 3%포인트 증가해 최근 다양한 디저트 업종이 생겨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간식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반면, 매출 비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