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르난데스 총괄 "고객은 브랜드의 친구 되길 원해…핵심은 연결" 2025-09-29 17:59:33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마케터처럼 생각하되 크리에이터처럼 행동해야 하는 이유죠.”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틱톡 서밋 코리아’에서 만난 소피아 에르난데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커머셜 파트너십 총괄(사진)은 인터뷰 내내 ‘진정성’과 ‘연결’을 강조했다. 20년 넘게 글로벌 마케팅...
[테크스냅] CJ메조미디어-메타, '뷰티 마케팅 가이드' 공동 발행 2025-09-29 17:37:37
뷰티 마케터가 메타 플랫폼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뷰티 광고 시장 및 소비자 분석, 메타 플랫폼 소개, 성공사례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두 회사는 올해 초부터 브랜드 선정, 캠페인 테스트 등 긴밀히 협업했으며 다음 달 21일 뷰티 업종 광고주 대행사를 대상으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당신은 눈치 있는 상사와 일하고 있나요?" [장헌주의 Branding] 2025-09-27 08:47:34
소통 테크닉이다. 장헌주 님은 홈쇼핑TV 마케터로 재직 중 도미(渡美), 광고 공부를 마친 후 중앙일보(LA)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다채널 광고 데이터를 AI가 해석… 디엠씨미디어 ‘디메트릭스’ 선보여 2025-09-25 15:49:25
수 있다. 광고대행사 마케터 및 브랜드 인하우스 담당자가 매일 반복해서 작업하던 보고 업무를 줄이고, 광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디메트릭스’는 단순히 수치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AI가 ROI 개선과 직결되는 패턴을 찾아내고,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제안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김난도 "내년 키워드는 AI 오류 바로잡는 인간" 2025-09-24 17:56:25
해도 쉬지 않고 매년 를 냈다. 여러 기업 마케터들과 싱크탱크 등이 매년 기다리는 참고서가 됐다. 지난달 말 김 명예교수는 28년간 봉직한 서울대에서 정년퇴직했다. 직함은 명예교수로 바뀌었다. 는 이외에 감정 상태에 따라 소비가 좌우되는 ‘필코노미’, 인터넷 클릭을 많이 하지 않아도 알고리즘이 추천한 상품이 뜨...
솔직한마케팅, 소상공인 지원 무료 특강·협력 프로그램 진행 2025-09-24 14:39:48
원칙이라는 설명이다. 전국에 뿌리내린 동네마케터 네트워크 역시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 곳곳에서 활동하는 천여 명의 마케터와 서포터들은 지역 생활을 함께하며 소비자의 습관과 상권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전문가들이다. 실제로 서울의 한 피부과는 온라인 예약 시스...
'70조 캐시카우' 어쩌나…잘나가던 구글 '발칵' 뒤집힌 까닭 2025-09-23 18:01:43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구글은 2025년 미국에서 863억 달러의 디지털 광고 매출을 올릴 전망인데, 이 중 약 159억 달러가 이번 사건과 직접 연관된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나온다.구글의 광고 매출액은 웨이모, 딥마인드 등 구글 신사업을 떠받치는 핵심 자금원이기도 하다. 최영총 기자 youngchoi@hankyung.com
고등학생 5명이 주최한 ‘하이픈콘(HyphenCon25)’ 성료 2025-09-22 11:34:18
박준원 학생을 비롯해 마케터와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힘을 모아 기획·운영을 맡았다. 전문가의 지원은 제한적이었지만, 참여 기업인들은 청소년들의 순수한 시도에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알바트로스 그룹과 스코모트, 에이치쓰리네트웍스, 한경닷컴 IT교육센터, 코카콜라, 일렉테리어, 온기닮다, 란란클래스 등...
"해외 강화"…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채용 2025-09-16 10:02:51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각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에이피알은 2025년 상반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75%(4,438억원)를 차지한다. 모집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도시관광 마케팅기업 와이코리아 김성영 대표 “WHY KOREA? 그 물음에 답하는 회사 만들 것” 2025-09-16 09:00:05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로컬 크리에이터·마케터를 우선 채용하며, 지역 공공기관·민간기업·대학교와 협업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그룹사 비전은 로고 시스템에도 반영됐다. WHY KOREA 메인 로고는 태극 문양 4괘를 재해석했으며, 도시별 하위 브랜드 확장이 가능한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WHY’ 아래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