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길어지는 경기 불황에…유통기업 50% "소비시장 내년 이후 회복" 2025-04-08 12:00:11
카테고리인 명품이 전반적인 경기 위축 상황과 공격적인 가격 인상 등의 영향으로 인기가 꺾이고 있고, 대형마트는 온라인쇼핑, 슈퍼마켓과의 치열한 경쟁 상황이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편의점은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부담과 점포 수 증가에 따른 업체 간 경쟁 심화가 기대감 하락으로 이어졌다....
유통가, 내수침체 직격탄…콘트롤타워 부재 속 부도확산 우려 2025-04-06 06:15:01
폐업했고 명품 온라인쇼핑몰 발란은 4일 회생절차가 개시됐다. 대형마트 2위 홈플러스도 점포 임대료와 금융비용 증가 등으로 고전하다 지난달 4일 기업회생절차를 개시했다. 대기업그룹도 이런 불황을 피하지는 못했다. 재계 6위 롯데그룹은 작년 말 '유동성 위기설'로 곤욕을 치르고서 비핵심 사업과 유휴자산을...
SNS서 뜬 '수건 케이크' 2주 만에 출시…제조사는 석 달 걸려 2025-03-28 18:12:04
지난해 ‘백화점 1층은 명품 브랜드 전용 공간’이라는 상식을 깨고 롯데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1층에 입점했다. 유통사 PB는 일반 제조회사 상품(NB)에 비해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다. 제조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유통사 PB는 상품기획자(MD)가 SNS나 점포 판매량 등을 분석해 트렌드를 파악하면 곧바로...
홈플러스·티메프는 서막에 불과?...떨고 있는 유통사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3-26 20:57:59
버티컬 커머스는 특화된 쇼핑 앱을 말해요. 명품, 식품, 중고거래 이런 식으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여기에만 집중하는 앱이죠. 과거엔 버티컬 앱이 종합 온라인몰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들었어요. 팬덤을 바탕으로 영업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시장이 너무 작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머트발’...
현대百 "더현대광주 7월 착공…전국서 신규점 속도감 있게 추진" 2025-03-26 10:51:39
주요 점포별 특색을 반영한 매장 구성 개편과 공간 리뉴얼에 약 1천9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작년 11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에 따라 올해 100억원 이상의 중간 배당을 처음 시행하고 2027년까지 배당금 총액을 5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부문별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쇼핑의 계절'…백화점 3사, 28일부터 봄 정기세일 돌입 2025-03-26 06:00:07
카드로 명품이나 시계, 주얼리(장신구) 단일 브랜드 상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액의 7%를 환급해준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069960]에서는 봄맞이 할인 혜택을 담은 '더 세일'을 진행한다. 패션, 잡화, 스포츠 등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철 신상품과 계절 마감(시즌오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책마을] "고객은 안이한 장삿속을 반드시 알아챈다" 2025-03-21 17:45:26
나선다. 돈키호테는 50엔짜리 과자부터 명품 잡화까지 닥치는 대로 팔아 연매출 2조엔의 초대형 유통기업이 됐다. 돈키호테를 창업한 일본의 전설적 사업가 야스다 다카오(현 최고 고문)는 최근 발간한 에서 무일푼이던 자신이 수많은 실패를 거쳐 돈키호테로 대박을 터뜨릴 수 있었던 생존 비결을 전한다. 핵심은 행운을...
롯데카드, 봄 맞이 이벤트 진행…"여행·패션·가전·가구 할인" 2025-03-12 18:00:42
12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띵샵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명품 빈티지샵'을 열고 인기·한정판 모델을 포함한 A급 이상 중고 명품에 36/48개월 무이자 할부와 20만 원 쿠폰 할인 등을 제공한다. 31일까지는 '가심비 가구 기획전'을 열고, 온라인 가구 브랜드 주요 제품에 12~48개월 무이자 할부와 최대 5만...
"백화점 대신 다이소 간다"…'욜로 소비' 피하는 2030 2025-03-05 17:46:26
점포 평균(24.8%)보다 두 배 이상 높았다. 팝업스토어의 콘텐츠도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명품, 패션 브랜드 위주로 운영했다면 이제는 게임, 캐릭터, 웹툰 등으로 폭을 넓혔다. 지난달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일본 애니메이션 굿즈샵 ‘점프숍’의 팝업스토어에는 매일 4000여 명에 달하는 현장 대기 고객이 몰렸다....
'집 한 채 값' 추성훈 시계 뭐길래…'우르르' 한국 몰려온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2-20 13:33:42
로카(Rocca)를 운영하는 이탈리아 명품그룹 다미아니그룹에서 문을 여는 매장이다. 롤렉스는 스위스 본사가 직영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매장 각각을 독립된 딜러사에 맡기는 방식을 취하는데 로카는 글로벌 최대 딜러사 중 한 곳이다. 익스클루시브 롤렉스 부티크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7층짜리 초대형 매장으로 꾸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