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양준우 "개고기 식용 금지? 국가가 개인 식습관까지 규제할 권리없다" 2021-09-28 17:30:19
자해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같은 논리면 민트초코 금지법, 탕수육 찍먹법도 얼마든지 등장할 수 있다"며 "감정적 요소를 빼고 본다면 얼마나 황당한 규제"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수가 원하니 국가가 개입하겠다고 주장하는 건 대중영합이고 우리는 그걸 포퓰리즘이라고 부르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 대변인을 향해 "개...
단팥부터 민트초코·로제·김치제육…50세 삼립호빵 '속'사정, 어디까지 알고있니 2021-09-28 17:03:59
화제가 된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을 공략하기 위한 ‘민트초코호빵’, ‘할매 입맛’ 트렌드에 맞는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이 대표 상품이다. 매콤한 고추장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내슈빌호빵’, 농심의...
로제부터 민초까지…삼립호빵, 유재석과 '국민 호빵' 입지 굳힌다 2021-09-28 15:27:07
적용한 호빵도 내놨다. 민초단(민초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는 ‘민트초코호빵’, 할매 입맛을 반영한 해표 협업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이다. 2000년대 추억의 캐릭터 ‘홀맨’을 활용한 신제품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구름소다호빵’도 내놨다. 국내산 돼지고...
자고나면 생기는 카페…박터지는 '3등 싸움' 2021-09-23 17:38:03
수 있도록 설계했다. 딸기쿠키, 민트초코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소셜미디어 인증샷용 메뉴를 선보여 히트를 쳤다. 여기에 창업 비용도 낮춰 창업자들을 끌어들였다. 김대영 메가커피 대표는 “2023년까지 매장을 30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커피의 가성비 전략은 이디야커피의 초기 창업 전략과...
무학,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 걸수 광고모델로 발탁 2021-09-15 09:31:48
넣기 위해 2006년 당시로는 파격적인 도수 16.9도 소주 좋은데이를 출시해 소주시장의 변화를 일으켜 부드러운 소주시장을 개척한 바 있다. 최근에는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좋은데이 민트초코를 출시했다.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과 기업의 성장을 위한...
코로나 블루 녹이는 달달함…초콜릿의 부활 2021-09-07 18:10:17
‘초코랑 초코’ ‘블랙포레스트 초코쉬폰’ 등 초콜릿 케이크류의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올해 4월 출시한 배스킨라빈스의 ‘민트초코 봉봉’은 한 달 만에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일상생활에 위로가 되는 식품의 판매가 크게...
윤석열, 민트초코 먹고 남친짤까지…'친근함' 마케팅 통할까 2021-08-06 10:25:05
어필하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유행을 타고 있는 '민트초코' 문화에도 동참했다. 온라인에선 이미 호불호가 갈리는 민트초코를 두고 '민초단' 대 '반(反) 민초단'으로 나뉘어 논쟁을 펼치는 놀이 문화가 널리 퍼져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먹는 모습을 올리며 “얘들아 형...
윤석열 "얘들아 형 사실 민초단이야" 국밥처럼 아이스크림 먹방 2021-08-03 11:37:28
자신의 인스타그램계정에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통째 들고 먹는 영상을 공개했다. 반려련 토리 계정을 통해서는 "아빠는 지방에서 검사 생활할 때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배웠다"라면서 "주말마다 서울 올라오는 기차에서 늘 민트초코를 먹었다"는 설명을 곁들였다. '민초단'이란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로,...
카페프랜차이즈 `감성커피`, 민초단 겨냥한 민트초코 신메뉴 2종 출시 2021-08-03 10:20:22
`여러분 민트하세요`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민트와 초코 가득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감성커피`가 새롭게 출시한 `민초덕후칩`과 `식후민트라땡`은, 민트초코라는 조합을 선보이며, `민초단`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초덕후칩은 청량한 민트와 달달한 초코칩의 조합으로 흔한 민초의 구성이 아닌 ...
자취 감춘 조미료 광고…주부 말고 '민지씨 취향' 맞춰야 산다 2021-07-30 17:38:49
소비한다. 최근 식품업계에 ‘민초단(민트초코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 열풍이 분 것도 MZ세대의 확고한 소비 취향에서 비롯된 현상이다. 식품업체들은 소수지만 민트초코맛을 원하는 MZ세대 소비자를 위해 민트초코 초코파이부터 민트초코 소주까지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이 트렌드&인사이트팀을 꾸리고 SPC가 트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