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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펌 존재감 커진 2025년, 법률시장 키워드5[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8:21:24
대형로펌은 기업 고객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범용 AI 활용을 극도로 제한하고 막대한 투자를 통해 자체 AI 구축에 나서고 있다. 세종은 국내 로펌 중 최초로 자체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해 로펌 업무에 최적화된 생성형 AI를 구축했다. 외부와 철저히 차단된 환경에서 독자적인 데이터 학습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AI...
美 당국도 사모신용 들여다본다…SEC, 제프리스 공시 적정성 조사 [종목+] 2025-11-28 08:07:15
파산보호를 신청했고, 이후 법원 문서에서 채무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제프리스는 지난 10여년 동안 퍼스트브랜즈가 장기 대출을 매각하는 과정에서도 중개 역할을 맡아왔다. 이처럼 제프리스는 투자은행 업무와 자산운용 업무 등에서 퍼스트브랜즈와 깊게 얽혀 있었고, 이는 SEC의 이해충돌 조사의 핵심...
이행규 법무법인 지평 대표, 법률 ‘통합 솔루션’으로 승부…AI 기반 업무 혁신 속도 낸다 [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8:00:11
했다. 내년 법률시장은 노동·공정거래·금융소비자 보호·PE·자본시장 등에서 대응 수요가 증가하고 기후 에너지·글로벌 리스크가 더해지며 고도화를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핵심은 노동·공정거래·금융소비자 대응, 개정 상법과 PE 내부통제 등 규제 대응...
[한경에세이] 청년세대 빠진 정년 연장 논의 2025-11-27 17:53:14
정부 소속 상용직이나 대기업 노동조합의 보호를 받는 노동자 등 극히 일부에게만 혜택이 돌아간다. 민간기업의 노동자 상당수는 40대 후반이면 회사를 떠난다. 이들에게 정년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 제도이며, 정년 연장으로 얻을 이익도 없다. 이익은 소수에게 집중되고, 비용은 노동시장 전체가 떠안는 구도다. 게다가...
이지케어, 주간보호기관 대상 ‘2026년 평가·환수 대비 실무교육’ 개최 2025-11-27 16:39:04
“주간보호기관의 업무 관리 프로그램 제공 뿐만 아니라, 회계·세무·4대보험 관리 등을 통합한 차세대 ERP 기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주간보호기관의 평가 대비와 운영 효율화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케어는 2008년 방문요양 ERP 서비스 시작을 시작으로, 2021년 재무회계 서비스를 출시하며...
우리금융 동양생명, 금융 취약계층 지원 집중…포용금융 확대 2025-11-27 16:29:15
가족이나 보호자 등 사전에 지정한 대리청구인이 대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2,062건의 신청이 이뤄지며 고령층의 권익 보호와 치매환자 본인이 청구하지 못해 발생하는 보험금 미청구·미지급 문제 해소에도 기여했다.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동양생명에서는...
이찬진 "불법사금융 독버섯처럼 번져…정부와 연대해 척결" 2025-11-27 14:30:02
본원에서 열린 '제3차 금융소비자보호 토론회'에서 불법사금융 피해 근절과 상거래채권 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 실제 불법사금융 피해자들도 참석했다. 그는 "불법사금융은 살인적 수준의 초고금리와 무자비한 불법추심으로 삶을 송두리째 파괴하는 극악무도한 반인륜적 민생...
"여보, 캠핑갈까" 불티난 '아빠車'…사장님도 빠지더니 '대박' 2025-11-27 13:33:13
보여준다. 여기에 전방 다중 골격 구조, 배터리 보호 설계, 초고장력강 확대 적용, 첨단 안전 사양과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를 통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같은 PV5의 인기는 선택지가 제한적인 국내 전기 밴 시장에서 PV5가 실용적인 공간 설계와 뛰어난 활용성, 합리적인 가격대로 기업 고객과 개인 소비자 요구를...
LG유플러스, KB국민은행과 AI로 보이스피싱 잡는다 2025-11-27 10:34:55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피싱 의심 데이터를 경찰청과 공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익시오의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 ▲ 악성앱 설치여부 분석 ▲위험 URL 접속 여부 분석 등을 통해 확보한 보이스피싱 의심 데이터를 KB국민은행과 공유한다. 또한 추가로 탐지되는 이상...
대형GA 내부통제 평균 3등급…낮은 등급은 내년 우선 검사 대상 2025-11-26 06:00:10
준법 감시소비자 보호 조직 구축, 업무 기준·절차 마련, 민원 처리 절차 마련은 1∼2등급이었으나 전산시스템 구축·운영은 5등급을 받았다. 통제 효과에서는 불완전 판매율과 13∼61회차 유지율은 3등급, GA의 보험설계사 제재는 2등급을 받았다. 반면 금융감독원 주관 준법감시인 협의제 평가 결과는 5등급이었다.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