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공장 짓고 K매장 열어"…식품·유통기업들, 해외 진출 가속화 2025-09-07 07:01:01
China)를 설립하기로 했다.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볶음면 수요가 높은 중국에 오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첫 해외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다. ◇ 롯데, 베트남·인도시장 공략…이마트, 몽골·베트남 진출 롯데그룹 역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 시장에 공을 들여왔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할인점을 각각 15...
"박스피여도 수익낼 수 있다…삼양식품·코미코 등에 주목" 2025-09-04 17:21:15
PB는 1억원을 1년 이상 국내 주식에 투자한다면 소비재와 산업재에 3000만원씩 총 60%를 배분하고, 나머지는 기술주와 바이오에 각각 2000만원을 배분하는 ‘4분할 전략’을 제시했다. 소비재에서는 K컬처·K푸드 열풍에 주목해 삼양식품을 관심 종목으로 꼽았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으로...
'1억을 코스피에 투자한다면…' 주식 대회 우승자들의 톱픽은 [별 중의 별 PICK] 2025-09-04 14:41:59
관심 종목으로 삼양식품을 꼽았다. 불닭볶음면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은 후속 제품으로 불닭 소스를 내세워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최근 주가 급등에 힘입어 '면비디아'(라면+엔비디아)란 별칭을 얻기도 했다. 김 PB는 "내수 소비는 부진하지만, 외국인 대상 소비재 업체의 강세는 이어질 것으로 본다....
"1분 만에 완판" 들썩…'케데헌' 덕에 주가 불기둥 '환호' [종목+] 2025-09-04 07:00:08
해외에서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먼저 화제가 돼 자존심을 구긴 농심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을 발판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들이 음악으로 악귀를 퇴치한다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한국의 사실적인...
불닭에 밀리던 신라면, '케데헌' 업고 주가 '급등' 2025-09-04 06:52:08
떠올리게 하는 컵라면을 먹어 화제가 됐다. 극중에 등장한 컵라면 브랜드는 농심과 비슷한 '동심'이며 컵에는 신라면의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이 적혀 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먼저 전세계 히트를 치면서 라면 강자로서의 자존심을 구긴 농심이 이번 케데헌 열풍에 올라탈 수...
신라면, '케데헌' 업고 불닭 넘어설까…미국서 협업제품 나온다 2025-09-04 06:15:00
컵라면 브랜드는 농심과 비슷한 '동심'이며 컵에는 신라면의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이 적혀 있다.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삼양식품[003230]의 불닭볶음면이 먼저 화제가 되면서, 자존심을 구긴 농심이 이번 케데헌 열풍에 올라타 세계 무대를 누비게 될지, 반짝 관심에 그칠지 시선이...
[2025 ESG 브랜드] 소비자들도 주목한 '밸류업'...투자하고 싶은 기업은 2025-09-03 06:00:08
소수점 둘째 자리의 근소한 차이로 갈렸다. ‘불닭볶음면’으로 세계를 호령한 삼양식품은 밸류업 공시를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기업가치를 어떻게 높일지 상세히 담았다. 이를 높게 평가받아 삼양식품은 2025 밸류업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아 역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7년까지 총주주환원율 35%,...
수출 데이터를 보면 주가가 보인다 2025-09-01 06:00:37
실적을 발표했다. 최근 주가가 크게 올라 ‘면비디아(라면+엔비디아)’ 별명을 얻은 삼양식품도 수출을 바탕으로 실적을 키우고 있다. 올 들어 지난 7월 중순까지 라면 수출은 23.44% 늘었다. 같은 기간 반도체 수출 성장세(14.15%)를 크게 웃돈다. 이 기간 삼양식품의 주가는 86%가량 올랐다. 삼양식품은 올...
[이제는 K관광] ② 갓 쓰고 "코리안 카우보이 햇"…한국에 빠진 외국인들 2025-08-31 06:01:04
비빔밥과 김밥을 먹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불닭볶음면'을 먹어봤냐고 묻자 "한국에 오기 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매워서 먹진 못한다"며 웃었다. 지난 28일 서울의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에서는 한글로 '엄마'라고 크게 쓰인 모자를 쓴 외국인 관광객도 보였다. 가족과 함께 여행을 온 듯해 보였다...
"K 붙으면 OK"…'프리미엄' 업고 질주하는 韓푸드·뷰티 2025-08-29 17:43:39
브랜드로의 확장성이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후속 제품으로 불닭 소스를 내세워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뷰티 기기 트렌드를 주도하며 미국 중심으로 성장하던 에이피알은 유럽 등으로 시장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에이피알이 글로벌 시장에서 탁월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