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인킹의 '와인무', 무료 시음하던 팝업이 정식 매장 됐다! 2025-08-10 11:03:20
확산의 신념에 공감하는 이들의 지원이 기기 계발에 큰 힘이 됐다. 회원 가입하고 포도알 1000알이 적립된 큐알 코드를 해당 와인에 태그하면 원하는 와인 시음이 가능하다. 와인마다 와인킹의 추천 노트와 어울리는 음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직원에게 시음을 요청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혼자 방문한 고객이나 내향적...
“서로의 결핍만 들추는 작은 존재들, 견디는 방법은 오직 사랑 뿐” 2025-08-10 09:38:05
써 내려가는 만큼, 다양한 공감의 화두를 던져보겠다는 뜻이다. 가장 강렬한 공간은 ‘망각의 신전’이라 이름 붙은 첫 전시실이다. 4명의 여성 현대미술가가 지금 우리가 사는 세계가 얼마나 뒤틀려있는지를 고발한다. 설치미술가 모나 하툼의 작품은 평온과 위태가 공존한다. 천장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1.6?에 달하는...
"막상 가보니 너무 좋아요"…레고랜드 확 달라졌다 '반전' 2025-08-08 19:59:01
총체적 문제를 겪어 왔다. 에버랜드나 롯데월드과 비교해 조금 더 비싸다 느껴지는 입장료도 혹평의 이유가 되곤 했다. 그렇게 상당 기간 레고랜드는 방문객 수 하락세를 반전 시키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레고랜드를 보면 달라진 모습이 보인다. 올해 전세계 최초로 도입한 롤러코스터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중국이다. 중국 위안화 환전액이 지난해와 비교 시 3배 이상 증가한 것을 보면 중국 여행을 많이 준비하시는 것 같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풀린 중국 무비자 정책 영향으로 보인다. 그리고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환전액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고 있어 고객들이 동남아시아 휴양지를 많이 가고...
[비즈니스 인사이트] 혁신과 기업 정책, '줄탁동기'가 길을 연다 2025-08-01 17:47:08
설계해 제안하고, 정부와 공감대를 만들어야 한다. 새로운 혁신 제품을 개발하면서 혁신이 사회에 파급되도록 제도 개선을 이뤄내는 과정은 설득이 아니라 증명의 영역이다. 이를 위해 회사 구성원은 물론이고 정부 및 사회와도 전략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전문가와 함께 실증 조사를 벌여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거나,...
김밥 먹고 목욕탕 가고…'케데헌' 따라 성지순례 2025-07-31 15:02:42
실질적 콘텐츠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K-푸드, 공감형 체험으로 진화 케데헌에 등장한 김밥, 라면, 순대, 국밥 등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 정서를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체험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 실제로 싱가포르 관광객의 한식 거래액은 전월 대비 157%, 미국 관광객은...
공정거래법상 정당한 행위와 적용제외 [Lawyer's View] 2025-07-30 10:37:01
충분히 공감하지만, 지나치게 엄격한 기준을 내세워 개별 산업의 특성을 무시함으로써 해당 산업을 고사시키거나 국제경쟁력을 약화시키는 등 또다른 공익이 과다하게 희생되지 않도록 개별 법률의 목적이나 이념도 최대한 반영하여 이를 합리적으로 해석하는 태도가 바람직하다. 실제 대법원은 위와 같은 엄격한 기준에...
[시론]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의 성공 조건 2025-07-28 17:35:40
존재하는 전세제도와 전세대출은 국제 비교의 일관성을 위해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면 실제로는 IMF의 지표보다 주택 구입이 더 쉬울 가능성도 있다. 다시 말해, 한국의 부동산 가격이 빠르게 상승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보다 더 빠르게 대출 접근성이 좋아지고 비용이 낮아졌다는 뜻이다. 이는 주택가격...
'러닝' 돈 안 든다고?…"200만원 썼어요" MZ 돌변한 까닭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27 08:53:29
게시글은 이날 기준 조회수 34만9000회를 기록하며 공감을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소비가 '과시'로 흐를 경우 운동 본연의 목적과 멀어질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명예교수는 "기본적으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은 인정 욕구가 큰 편인데, 크루 형태로 여럿이서 운동할 경우 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