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다이글로벌이 라카 매각한 진짜 이유…천주혁 대표, 동업자와 결별 2025-09-15 11:18:16
중 하나로 꼽힌다. 색조 화장품 티르티르의 일본 진출을 진두지휘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다이글로벌은 최근 8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과정에서 재무적투자자(FI)들에게 라카코스메틱스 매각 이유로 매출 성장세가 기대에 못 미치기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美 관세에 풀죽은 K뷰티·푸드, 지난달 수출 최대 24% 급감 2025-09-11 17:33:58
화장품의 미국 수출액은 23.9% 급감했다. 반면 색조화장품은 33.6%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기초 화장품은 평균 제품 가격이 색조화장품보다 높아 관세 적용 전 밀어내기 수출량이 더 많았고, 색조화장품 인기가 높아진 영향도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아마존 세일 기간 종료도 수출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K푸드 수출...
'K패션·뷰티'로 글로벌 공략 나선 W컨셉…상반기 해외시장 매출 20% 이상 늘었다 2025-09-10 16:03:44
급증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클리어디어’, 색조 화장품 브랜드 ‘체리엑스엑스’, 뷰티 디바이스 ‘듀얼소닉’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해외에서 한국 드라마·영화 등이 인기를 끌면서 K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도 호재다. W컨셉 글로벌몰에서 상반기 매출이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브랜드는 230여 개에...
K패션에 이어 K뷰티로 해외 진출에 나선 무신사 2025-09-09 22:00:05
무신사의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 K패션에 이어 K뷰티까지 글로벌 진출을 확장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모습이다. 무신사는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인 오드타입이 지난 8월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뷰티(H&B) 스토어 체인인 가디언즈의 매장 두 곳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절치부심' 아모레 반등 시동…"10년 내 매출 15조 달성" 2025-09-08 16:56:11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헤어케어와 색조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한다. 웰니스와 디바이스 사업을 확장하고, 바이오 기술 기반의 항노화 솔루션 개발에도 나선다. 손상 예방과 노화 지연 등 핵심 연구 분야 투자를 확대해 차세대 기술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마케팅과 연구개발, 생산, 물류, 영업 등 주요...
'이탈리아 패션 거장' 조르지오 아르마니 별세 2025-09-05 06:25:36
회색 색상에 섬세한 디테일, 고급 소재, 밝은 색조를 더해 스타일을 부드럽게 발전시켰다. 숀 펜, 앤 해서웨이, 조디 포스터, 조지 클루니, 소피아 로렌, 브래드 피트 등도 아르마니의 오랜 애호가로 공식 석상에서 그의 옷을 자주 입었다. 현재 아르마니 그룹은 9천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징주 & 리포트] '이전상장 기대…알테오젠 5%↑' 등 2025-08-29 17:36:27
내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 매출이 늘고 있다며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3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지난 4월 틱톡숍에 입점했다. 허제나 DB증권 연구원은 “미국의 화장품 인디브랜드 시장에서 MZ세대 반응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이...
"아이패밀리에스씨, 틱톡샵 매출 빠르게 증가…목표가↑"-DB 2025-08-29 07:25:35
‘매수’를 유지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은 지난 4월 틱톡샵에 입점했다. 이후 매출이 빠르게 늘었다. 기존에는 분기당 2억~4억원 수준이던 매출이 7월에는 8억원, 8월에는 10억원을 기록했다. 허제나 DB증권 연구원은 “미국의 화장품 인디 브랜드 시장에서 MZ세대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코스맥스 "미백 효과 있는 기능성 파우더 개발" 2025-08-28 09:44:37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미백 기능성 고시원료를 적용한 신규 파우더 제형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제형은 미백 기능성 고시원료인 ‘유용성 감초추출물’을 함유해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색조 메이크업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뷰티·건기식 '수익 다변화' 안간힘 2025-08-22 17:19:06
소비자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색조·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에 선보인다. 테스터 제품과 거울도 비치했다. CU도 마찬가지다. CU는 연내 1000여 개의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1만원 이하의 소용량 상품을 판매한다.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인 ‘트윙클팝’과 손잡고 3000원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