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다무' 기업가치 15조…'유통 빅3'의 두 배 2025-05-21 17:53:51
국내 유통 빅3인 롯데, 신세계, 현대 시가총액 합산액의 두 배에 이른다. ‘신흥 유통 트로이카’가 독보적인 상품 기획력과 불황을 뚫는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유통산업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분석이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다무의 추정 기업가치 합산액은 약 15조2000억원이다. 이날 기준 롯데쇼핑, 이마트와...
"올리브영 세일하네"…K쇼핑하러 한국행 2025-05-21 17:50:38
K쇼핑 성지다. 이들의 상품 경쟁력이 외국인 개별 관광객까지 사로잡으며 외형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지난해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0% 늘었다. K뷰티에 관심이 높아지며 멕시코(400%) 튀르키예(340%) 이탈리아(250%) 등 관광객의 매출이 큰 폭으로 불어났다....
호실적 날개 단 롯데관광개발, 지금 들어가도 될까? 2025-05-15 15:32:33
- 백화점 유통 관련주: 롯데쇼핑의 호실적 발표 및 하반기 전망 호조에 따라 신세계, 현대백화점, 이마트도 강세 - 진단 키트 관련주: 동남아에서 새로운 바이러스 발견으로 씨젠, 에스디바이오센서, 수젠텍이 강세 - 롯데관광개발과 롯데쇼핑 중에서는 롯데관광개발을 추천함 - 롯데관광개발은 1분기 드롭액과 방문객 수...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1천회…시청자 10배 뛰어" 2025-05-13 09:52:27
연평균 주문액은 102% 증가했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 역시 6,000명에서 7만명으로 10배 이상 늘었다. 뷰티에 특화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뷰티 인플루언서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시연하고 사용법을 전하는 방송은 올영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핵심...
네이버, 1분기 실적 순항…매출 10.3% 상승한 2조7천868억원(종합2보) 2025-05-09 10:30:35
전 분기 대비 1.6% 늘었다.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고, 커머스 광고 매출 역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핀테크의 경우 작년 동기 대비 11% 올랐고,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7.4% 뛴 19조6천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와 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은 각각 2.9%,...
네이버, 1분기 영업익 5,053억원…"커머스 광고 역대 최대" 2025-05-09 10:15:30
대비 12% 늘었다.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On-Platform)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고, 커머스 광고 매출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 올해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7.4% 증가한 19조 6천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2.9%,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네이버, 쇼핑앱 띄우더니 '광고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15% 증가 2025-05-09 08:32:16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로 커머스 광고 매출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네이버는 올해 1분기 매출 2조7868억원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증가한 것이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5% 늘어난 5053억원으로 나타났다. 조정 EBITDA(상각 전...
네이버 영업이익 15%↑...검색·커머스 '건재' 2025-05-09 08:29:33
사력을 집중해온 영역이다.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고, 커머스 광고 매출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핀테크도 작년 동기 대비 11% 올랐고,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7.4% 늘어난 19조6천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와 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은 각각 2.9%,...
'돈 아껴서 해외여행 가야지'…불경기에도 멈추지 않았다 2025-05-09 08:08:04
4.3% 늘었다. 온라인쇼핑과 마트·편의점 결제금액은 각각 9.5%, 2.0% 줄어든 것으로 추정됐다. 온라인쇼핑에서는 쿠팡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지난 3월 기준 쿠팡의 카드 결제 금액 점유율은 64%다. 전년 동월(58%)대비 6%포인트 증가했다. G마켓(9→5%), 11번가(7→6%), SSG닷컴(6→5%), 옥션(3→2%) 등은 일제히 결제액이...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5천53억원…작년 동기 대비 15%↑(종합) 2025-05-09 08:05:19
전 분기 대비 1.6% 늘었다.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고, 커머스 광고 매출 역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핀테크의 경우 작년 동기 대비 11% 올랐고,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7.4% 뛴 19조6천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와 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은 각각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