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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퓨얼셀, 국내기업과 손잡고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방안 모색 2025-11-10 17:21:14
사업 추진' MOU 수소연료전지·가스엔진·폐열 활용해 전기 생산 및 냉각 해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두산퓨얼셀이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의 수요 증가에 따른 전력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두산퓨얼셀은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한국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KHFCIA),...
두산퓨얼셀, SK·효성과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MOU 체결 2025-11-10 16:35:37
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KHFCIA),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 SK에코플랜트, 효성중공업과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퓨얼셀과 SK에코플랜트는 수소연료전지 및 가스엔진 공급·운영, 수소연료전지 폐열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화학소재부품’ 국산화 본격화…화학硏-민간기업, 실증연구 "본궤도 올랐다" 2025-11-10 11:25:56
막가습기’의 소재 개발을 추진한다. 연료전지에는 전기를 생산할 때 쓰이는 이온전도성 전해질막(PEM) 외에도 효율·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수분공급막’이 있는데, 기존 상용막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경제적인 셀룰로오스 소재 수분공급막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컨소시엄의 수요기업인 ㈜디에스필터는 대기업과...
삼성중공업, 美벤처 아모지와 암모니아 파워팩 위탁생산 계약 2025-11-10 11:20:27
삼성중공업은 미국 연료전지 벤처기업 아모지(Amogy)와 '암모니아 파워팩 국내 제조·생산에 대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암모니아 파워팩은 암모니아에서 걸러낸 수소로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중공업은 최소 3년간 아모지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SK플러그하이버스, 성남 사송 액화수소 충전소 가동 2025-11-10 10:23:36
수소버스 연료구매 거래카드도 본격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운송사업자가 국토부가 지급하는 수소 연료보조금 (kg당 5천원)을 받기 위해선 충전소 및 버스별로 RFID(무선주파수식별장치) 카드를 각각 발급해야 했지만, 신규 연료구매 거래카드를 사용하면 여러 충전소 이용이 가능하고 연료보조금도 손쉽게...
삼성중공업, 美 아모지 '암모니아 파워팩' 위탁생산 2025-11-10 09:43:33
암모니아 파워팩은 암모니아에서 걸러낸 수소로 전력 생산이 가능한 장치로 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선박용 발전기와 육상용 발전기에 적용해 청정 동력원 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월부터 아모지와 선박용 차세대 암모니아 기반 발전시스템 개발 계약을 맺고 태스크 포스(TF)활동을...
SK플러그하이버스, 성남 사송 액화수소 충전소 가동 기념식 2025-11-10 09:08:58
수소 충전 편의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수소버스 연료구매 거래카드를 성남 사송 액화수소 충전소를 시작으로 본격 적용한다. 지금까지 운송사업자가 국토부가 지급하는 수소 연료 보조금(㎏당 5천원)을 받기 위해선 충전소 및 버스별로 RFID(무선주파수식별장치) 카드를 각각 발급해야 했다. 하지만 신규 연료구매 거래...
쏠리드 · 범한퓨얼셀 [10일 공략주] 2025-11-10 08:28:39
- 범한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전문 기업으로, SOFC 시제품 제작 완료 및 인증을 앞두고 있음. - 폴란드와 캐나다로의 방산 수출 또한 긍정적 요소로 작용 중이며, 블룸에너지 주가 상승에 따라 아직 추세가 꺾이지 않음을 시사. - 이전에 44,000원까지 상승 후 조정 국면에 있으나, 거래량이 뒷받침되고 있어 지속적인 관찰...
美연료전지 최강자…AI 데이터센터 '붐' 타고 급등 [핫픽!해외주식] 2025-11-10 08:00:03
상승 블룸에너지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기반으로 하는 '블룸에너지 서버'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는 천연가스·바이오가스·수소 등을 활용해 '온사이트(전력 수요 현장에서 전력 생산)'에서 안정적으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의미한다. 연료전지는 연료가 가진...
"10년 후 내연차 생산 못해" 2025-11-09 17:54:50
2035년 무공해차(전기차·수소전기차) 보급 목표는 누적 952만 대다. 2035년까지 온실가스를 2018년 대비 53% 감축한다는 가정 아래서다.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61%로 높이면 무공해차 보급 목표 대수는 더 늘어난다. 지난해까지 국내에 등록된 무공해차가 72만2000대(전기차 68만4000대·수소차 3만8000대)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