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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취항 15년만에 국내선 누적 탑승객 5천만명 돌파 2022-01-03 10:37:17
대구~제주 등 제주 노선을 이용했다. 전체 국내선 중 제주 노선의 탑승객 비중은 94.7%다. 국내선 수송 분담률도 상승했다. 취항 첫해인 2006년 1.5% 수준이었지만 2020년 17.2%, 2021년 19.5%로 올랐다. 제주항공은 2년 연속 국내선 수송객 수 1위를 차지했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일대일로 상징 '중국·라오스 철도' 개통 20일만에 40만명 돌파 2021-12-23 15:18:22
수송객 40만명을 돌파했다. 23일 중국일보망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지난 3일 개통한 중국∼라오스 철도는 지금까지 승객 42만명, 화물 5만5천t을 수송했다. 개통 초기 1만9천명에 그쳤던 1일 운송객은 최대 3만3천명으로 늘었다. 라오스에서 가까운 윈난(雲南)성 시솽반나(西雙版納)역의 경우 주말에는 6천명의 승객이...
티웨이항공, 양양 노선 4개월만에 운항 재개 2021-03-08 09:43:24
고객은 양양, 부산, 광주에서 이틀 이상 차량을 대여할 때 1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대구, 양양 등 지방 공항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취항했다"며 "지난해에는 국내선 중심의 신규 취항으로 LCC(저비용항공사) 국내선 수송객 수 2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티웨이항공, 작년 LCC 국내선 수송 2위…"올해 수익개선" 2021-01-26 10:44:33
3위를 차지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선 수송객이 2019년 306만명으로 업계 5위였지만, 지난해 2위로 순위가 급상승했다. 티웨이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된 상황에서 국내선 중심의 신규 노선 취항으로 국내선 수송객 수 2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4월...
티웨이항공 작년 국내선 수송객 393만명…LCC업계 순위 5위→2위 2021-01-26 10:05:31
3위를 차지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선 수송객이 2019년 306만명으로 업계 5위였지만, 지난해 2위로 순위가 급상승했다. 티웨이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된 상황에서 국내선 중심의 신규 노선 취항으로 국내선 수송객 수 2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4월...
이동걸, `조원태 특혜` 일축…"경영진 견제장치 충분" 2020-11-19 17:32:00
기준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수송객 점유율은 자회사까지 합치면 66% 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동걸 회장은 이번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무산될 경우, 대규모 정부 정책자금을 아시아나항공에 투입해 국유화시킬 수 밖에 없다며 이번 인수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본부...
대한항공 향해 쏟아지는 우려·논란…아시아나 인수 가시밭길(종합) 2020-11-18 19:07:34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국내선 수송객 점유율은 자회사까지 합칠 경우 절반을 넘어서게 된다. 시민단체 참여연대는 전날 논평을 통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독과점 해소나 고용 안정 등을 위한 대책이 빠졌다고 비판했다. 조 회장은 "통합 이후에도 가격 인상은 없다"고 말했고, 국토부도 "외항사가 ...
`특혜 논란` 반박한 조원태…같은날 KCGI는 `본격 제동` 2020-11-18 17:34:00
독과점 논란도 이어진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국내선 수송객 점유율 각각 22.9%와 19.3%인데 자회사인 LCC3사까지 합치면 66%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17일 시민단체 참여연대는 논평 내놓고 "이번 인수 결정에 독과점 해소나 고용 안정 등을 위한 대책이 빠졌다"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논란이 운임...
대한항공 향해 쏟아지는 우려·논란…아시아나 인수 가시밭길 2020-11-18 15:49:11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국내선 수송객 점유율은 자회사까지 합칠 경우 절반을 넘어서게 된다. 시민단체 참여연대는 전날 논평을 통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독과점 해소나 고용 안정 등을 위한 대책이 빠졌다고 비판했다. 조 회장은 "통합 이후에도 가격 인상은 없다"고 말했고, 국토부도 "외항사가...
세계 10위 항공사 탄생?…독과점·특혜 논란 2020-11-16 17:58:20
빅딜의 걸림돌입니다. 국내선 수송객 점유율이 양사의 LCC까지 합칠 경우 62.5%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아시아나항공을 `회생 불가`로 판단하면 결합 승인이 나지만, 이럴 경우 `회생 불가` 기업을 살리고자 추가로 혈세를 투입한다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인터뷰> 항공업계 관계자 "시장...